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저렴한 스마트폰 LG X300!! 카메라 기능이 좋은 중고생의 첫 스마트폰으로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17. 1. 18.
반응형

LG전자가 저렴한 스마트폰 LG X300을 출시했습니다. LG X300의 특징 중에 눈에 띄는 것은 동급의 저렴한 스마트폰에 비해 성능이 좋은 카메라 기능을 제공했다는 부분입니다. 저렴한 스마트폰이면 성능도 저렴하게 출시해 아쉬움을 남겼던 스마트폰들과는 달라 관심을 받을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만족스럽지 않을 텐데요. 25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라이트하게 사용할 분이라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대화면폰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5인치 X300 스마트폰이 적합할 것 같아요. 손안에 쏙 들어오는 그립갑이 참 좋았거든요.



10대을 위한 첫 스마트폰


저렴한 스마트폰 LG X300은 10대의 청소년들에게 첫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어떨까 싶어요. 가끔 이렇게 말하면 누가 사용하느냐고 하지만 주변에 보면 꼭 프리미엄폰만 사용하는 10대 청소년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우리 막내가 아카를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X300으로 사용하면 어떠냐고 했더니 상관이 없다네요. 대신 용돈을 좀 달라고 ㅋㅋ




LG X300의 깔끔한 디자인


X300은 메탈은 아니지만 사이드에서는 메탁릭한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어요. 상단과 하단은 크게 다르지 않고요. 5핀 충전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후면의 카메라렌즈와 홈버튼을 같은 사이즈로 디자인해서 보기 좋았어요.



X300은 5인치 인셀 디스플레이로 HD IPS(1280 x 720)를 사용합니다. 화소가 QHD보다 낮지만 크게 문제가 될 만한 것은 없어요. 



5인치로 한 손에 쥐어지는 안정감있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한 손으로 이용하는데 5.5인치에 비해 훨씬 수월하여 대화면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10대 청소년에게도 마찬가지구요.



사이드에서도 잘 보이고 인셀 디스플레이라 야외 시인성이 좋아 이 부분은 솔직히 G5보다는 좋아요.



동급 최강의 카메라가 제공하는 기능


요즘 인스타그램 등 SNS를 즐기면서 셀카도 참 많이 촬영하는데요. 보통 SNS 인플루언서들은 스마트폰보다는 DSLR카메라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하여 올리기도 합니다. 그 정도의 열정은 없어도 500만 화소에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보정기능을 이용하면 무난한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셀카로 촬영해 본 사진인데요. 약간만 보정해봤는데요. 전면 500만화소로 이 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요. 



후면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왠만한 프리미엄 스마폰에서 제공하는 화소가 같습니다. 물론 화소수가 높다고 해서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후면 카메라로 찰칵~~ 메모리가 2GB LPDDR3 RAM이라 하루에 16:9 사이즈로 6장을 촬영하면 1년간 촬영해도 충분하겠죠. 그리고 오토 샷, 제스처 샷 등 LG전자의 스마트폰에서 인기있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요.



저렴한 스마트폰 LG X300의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선명하게 보정한 사진인데요. 이렇게 간단한 보정프로그램과 함께 이용하면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9가지의 다양한 필터를 이용해서 피사체의 분위기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흑백 필터를 제일 많이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그리고 사진크기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물론 사이즈에 따라서 사진의 저장 용량의 차이가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타이머 기능도 셀카를 촬영할 때 유용하죠. 역광에서 이용할 수 있는 HDR기능도 제공하고 이썽요. 동영상은 HD 또는 FHD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영화 한편을 돌려 보았는데요. 아무 문제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좀 더 화질이 좋았으면 하는 생각도 들기는 했는데요. 20만원대 가격으로 이 정도면 무난하지 않나 싶어요.



10대 청소년들의 첫 스마트폰으로 X300은 어떨까요, 고집을 피운다면 비싼 프리미엄폰을 사줄 수 밖에 없겠지만 1300만화소에 2GB LPDDR3 RAM(16GB ROM), 안드로이드 7.0 누가라면 라이트하게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겠죠. 이동통신 3사에서 모두 출시 되었습니다.


[관련글]

2017년 애플의 A/S 정책!! 중국소비자협회에 방문하듯 변화가 있을까?

화웨이라이카폰 P9 플러스!! 사진 잘 찍히는 대화면폰이 주는 숨은 기능과 화웨이 만의 듀얼렌즈 매력

LG G6 자기공진 무선 충전으로 장착!! 무천충전기 근처에 있어도 충전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