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리퍼폰은 판매가 됩니다. 궁금한 것은 한국에서 판매가 되느냐 입니다. 언론에 공개된 삼성의 공식적인 입장은 『국내에서 갤럭시노트7 리퍼폰을 판매하지 않겠다』가 아니라 『갤럭시노트7의 국내 판매에 대해서 계획된 것이 없다.』 입니다. 결국 판매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을 남겨 준 상태입니다. 삼성의 공식적인 설문은 아니지만 갤럭시노트7 리퍼폰 판매에 대한 의견과 구매의사를 묻는 설문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폭발 즈음에 전량 폐기하겠다고 했던 것은 옛말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비자들과의 약속을 어긴 모습이 살망스러울 따름입니다.
오해받기 좋은 갤럭시노트7 리퍼폰 발표일
갤럭시노트7을 전량 폐기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삼성은 소비자들에게 어느 정도는 기업이미지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았을 것입니다. 이렇게 까지 문제가 되었던 것은 처음 있는 일이기 때문에 더욱 그러했을 것입니다.
약속으로 얻을 것은 다 취하고 이제 폭발에 대한 이슈도 잠잠해졌으니 갤럭시S8도 반응이 좋을때 함께 뭍어서 가는게 좋다고 판단했을까요. 갤럭시노트7 리퍼폰 판매 발표가 갤럭시S8의 언팩행사 3일전이었으니 오해받기 좋은 타이밍이죠.
갤럭시노트7을 리퍼폰 판매 가능성은?
삼성은 갤럭시노트7 리퍼폰 약 300만대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리퍼폰은 재생폰으로. 수리한 폰이라고 보면 됩니다. 배터리는 기존 3,500mAh보다 낮추고 가격도 최고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폭발의 원인을 찾아 해결했으니 안전한 폰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이겠죠. 또한 갤럭시노트7로 입은 손해를 메꿔보겠다는 의도도 있어 보입니다.
미국에서는 갤럭시노트7 리퍼폰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신흥시장부터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한국은 아직 판매에 대하여 계획된 바가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갤럭노트7 예약판매을 하는 사이트는 한번 더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다양한 루트를 통해 갤럭시노트7 리퍼폰에 대한 국내 판매와 구매수요가 적정하다고 판단되면 판매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우회적인 방법이든 직구를 통해서든 어떠한 방법으로든 구매를 할 수도 있지 않겠어요.
갤럭시S8플러스 대신 반값 갤럭시노트7 리퍼폰
갤럭시S8이나 갤럭시S8 플러스를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반값으로 갤럭시노트7 리퍼폰을 구매하는 것도 고민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차피 사용하는 기능은 제한적이라 갤럭시S8의 좋은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입장이라면 반값의 유혹은 넘사벽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갤럭시S7 노트의 폭발로 트라우마가 생기기는 했지만 교훈도 얻게 되었습니다. 이슈는 잠잠해지면 된다는 팁~~ㅋㅋ 삼성을 비롯해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더욱 안전한 스마트폰을 만들기 위해 시스템을 재 점검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8의 안전성은 4월에 출시되면 많은 사용자들에 의해서 안전이 증명되겠죠.
[관련글]
CJ헬로비전 헬로다이렉트샵에서 인터넷 가입을 하면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
방수스마트폰 엘지 G6!! 갤럭시S8에 없는 쿼드DAC과 전후면 광각렌즈로 추천할만
갤럭시S8 레드컬러 소문!! 스페셜 에디션 아이폰7(Product) 레드 출시로 겔럭시S8 뒤통수 맞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