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유플러스 멤버쉽과 지니 이용권으로 LG G6 무손실 음원(24bit FLAC)을 부담없이 듣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7. 5. 18.
반응형

LG G6의 쿼드 DAC 덕분에 다른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없는 사운드를 즐기고 있는데요. 특히 유플러스 멤버쉽 포인트로 지니 이용권을 사용하면 2개월간 음원 스트리밍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LG G6로 원음을 듣게 되면 그동안 들었던 음악이 맞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될 텐데요. 스마트폰으로 듣는 음악이 거기서 거기지라고 했던 분들도 다시 한번 LG G6를 보게 될 겁니다. 그럼 LG G6의 쿼드DAC이 어떤 기술인지 다시 한번 정리했습니다. 또한 무손실 음원(24bit FLAC) 스트리밍을 들을 수 있는 지니뮤직을 유플러스 멤버쉽으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아 보겠습니다.



디지털 음원의 종류


아날로그 사운드를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디바이스로 듣기 위해서는 음원을 압축하여 주고 받게 됩니다. 음원을 압축하지 않으면 데이터 사용량과 속도에 영향을 받게 되거든요. 압축방법에 따라 mp3, wma, acc, wav, flac, alac 등등이 있습니다.




mp3는 높은 압축률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대중적인 포맷입니다. wma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포맷으로 mp3와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acc는 애플에서 사용하는 기본포맷으로 기본적인 손실 압축 포맷방식입니다. wav는 압축되지 않은 포맷으로 용량이 큽니다. IBM과 MS가 공동으로 개발한 압축방식이죠.



flac은 무손실 압축 포멧으로 wav와 동일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무손실 음원 중에 가장 대중적인 압축 포멧입니다. alac는 애플에서 만든 무손실 압축파일입니다.


DAC와 쿼드DAC의 차이


압축된 다양한 디지털 음원을 사람이 들을 수 있도록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해 주는 역할을 누가 할까요. 바로 DAC(Digital to Analog Conveter)가 하게 되는데요. 보통 덱이라고 부르는데요.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휴대용 MP3에도 DAC가 내장되어 있었죠.



DAC를 사용하면 압축으로 손실된 음원으로 발생하는 노이즈를 줄여주는데요. DAC의 수에 따라서 노이즈를 줄이는 비율도 달라지겠죠.



LG G6의 쿼드DAC


LG G6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장착해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는데요. 이유는 바로 쿼드DAC때문입니다. 일반 스마트폰에는 싱글DAC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사운드의 차이가 나게 되는데요.



LG G6는 Hi-Fi(24bit/48khz) Quad DAC를 탑재해 싱글DAC를 장착한 스마트폰에 비해 최대 50%까지 노이즈를 감소시켜 줍니다. 그래서 깨끗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거죠.



때문에 원음 그대로의 음원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의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으실텐데요. 다만 보통 FLAC포맷의 음원을 듣기 위해서는 별도 다운을 받거나 기본 이상의 요금을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죠. 그러한 단점을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지니뮤직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유플러스를 사용하신다면 더더욱 말이죠.


유플러스 지니뮤직 프로모션


유플러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지니뮤직을 이용해 무손실 음원을 저렴하게 들을 수 있어요. 지니뮤직이 무손실 음원(24bit FLAC)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거든요.



유플러스가 지니뮤직 런칭을 기념해서 『지니뮤직 마음껏 듣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거든요. 프로모션 기간을 이용하면 지니뮤직 감상을 할 때 차감되는 전용 데이터는 물론 요금까지 걱정없이 즐길 수 있어요.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지니뮤직 런칭 프로모션 기간에 지니뮤직 마음깟 듣기에 가입을 하면 2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단, 유플러스 멤버쉽 7,000포인트(모바일) 또는 8,370포인트(모바일+PC) 1회 차감이 됩니다. 넘치는게 유플러스 멤버쉽 포인트라서~~부담이 없네요.



2개월 후에는 50% 요금할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괜찮죠. 유플러스 멤버쉽 할인은 1회만 가능하고 해지후에 할인상품으로 재가입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가입방법은 유플러스멤버쉽 앱, 지니뮤직 앱 그리고 지니뮤직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모든 혜택이 끝나고 이용하게 되면 2가지 상품 중에 하나를 선택해 이용하면 됩니다.



실제로 지니뮤직을 사용하면 요금은 어떻게 지불하면 될까요. 가입월과 2회차까지는 유플러스멤버쉽 포인트로 1회만 결제하면 되기 때문에 실제 청구금액은 0원입니다. 그리고 3회와 4회차는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할 경우 50% 할인된 3,850원을 PC에서도 지니뮤직을 이용하면 4,800원을 지불하면 됩니다.



사실상 해당 프로모션 기간에 이용하게 되면 4개월 동안 1개월 요금으로 유플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니뮤직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 데이터 뮤직 안심옵션과 뮤직벨링을 통해 지니뮤직을 즐겨도 되는데요. 기본혜택도 챙기고 추가혜택으로 지니뮤직App음악감상과 지니뮤직App음악감상 전용데이터 무제한을 받게 됩니다.


유플러스 멤버쉽으로 지니뮤직에서 원음을 마음껏


지니뮤직으로 무손실 음원(24bit FLAC)을 LG G6로 마음껏 들을 수 있어 좋아해요 그리고 판타스틱듀오를 시청하면서 감동을 받았던 노래는 몇 번 더 들을 수 있어 좋구요.



지니뮤직을 특히 좋아하게 된 이유는 무손실 원음(FLAC)를 들을 때 별도로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마음껏 들을 수 있다는 겁니다. 대박이죠~~ V20, LG G6를 사용하면서 무손실 음원을 마음껏 들을 수 없었는데 유플러스가 지니뮤직을 런칭하면서 추가 이용권이 없이도 광대역LTE로 바로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은 거 있죠.



데이식스의 DANCE DANCE를 듣다가 다운로드하기를 눌러 보면 MP3, FLAC 중에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번 FLAC로 청음해 보면 MP3는 잘 안듣게 된답니다. 사운드가 확 차이가 나거든요.



무엇보다 지니뮤직 이용시에도 데이터가 차감되기 때문에 부담이 되실 수도 있는데 유플러스 사용자라면 지니뮤직 전용 데이터는 프로모션이 아니더라도 무제한이기 때문에 이용시 데이터 부담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손실 (24bit FLAC)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서 들어도 좋지만 유플러스 사용자라면 이런 혜택을 찾아 지니뮤직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플러스 멤버쉽을 통해 지니뮤직을 2개월무료와 2개월 50%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기간을 활용해 부담없이 지니이용권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MP3에 익숙한 분들이 무손실 음원(24bit FLAC)을 스트리밍으로 들어 본다면 다시는 MP3를 듣지 않게 될지도 모릅니다.


[관련글]

LG V20 막강 오디오 성능으로 인기몰이!! 플레이 위드 그레이로 힙합매니아 자극

막내가 LG G6를 선택한 이유!! 하이파이 쿼드DAC의 놀라운 사운드와 24bit 192kHz의 고음질 녹음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의 기준을 바꾼 SRS-XB30의 EDM사운드!! 클러버들이 찜꽁한 필수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