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사용한 블루투스 헤드폰 소니 MDR-1000X가 기존 블루투스 헤드폰의 개념을 확 바꾸어 놓았어요. 소니만의 풍부한 사운드는 물론 유니크한 디자인 그리고 차별화된 기능으로 소니는 블루투스 헤드폰 시장 점유율 66%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MDR-1000X만으로 2016년 10월부터 2017년 4월까지 온라인 조사기관의 (금액기준) 발표에 따르면 무려 35%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결과는 그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특히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을 사용하면서 듀얼센서로 세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캔슬링 기술에 매료 되었습니다.
소니가 담아 낸 아이유의 감성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의 하이레졸루션 오디오와 S-Master HX의 섬세하고 파워풀한 사운드가 가녀린 소녀를 감싸주는 듯한 오빠의 품과 같은 거 있죠.
더구나 주먹만한 아이유의 얼굴과 대조되는 MDR-1000X의 디자인이 아이유를 더욱 소녀답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오빠로 부터 보호받고 있는 듯한 느낌이랄까?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 개봉기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은 헤드폰과 같은 컬러의 하드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MDR-1000X의 컬러는 블랙과 베이지 2가지 입니다. 그리고 구성품을 보면 하드케이스와 헤드폰, 1.5m의 헤드폰 케이블과 항공기용 변환 잭 그리고 0.5m의 마이크로USB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중에 주목할 것은 헤드폰 케이블인데요. 은도금 무산소동 유선 케이블을 제공해 음질에 민감한 사용자를 위해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더불어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을 때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고급스러운 베이지컬러와 달리 블랙은 심플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남성향이 강하다고 봐야 겠지요.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한 미니멀 디자인으로 강인한 메탈과 절묘하게 매칭이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은 이어패드와 부드러운 느낌의 가죽소재로 마감한 하우징 표면으로 프리미엄 헤드폰의 포지셔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은 패션 소품으로도 매력적인데요.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덕분에 어떤 패션이라도 무난하게 잘 소화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의 주요 특징
MDR-1000은 40mm HD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4Hz에서 최대 40,000Hz까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완벽하게 지원해 줍니다. 진동 특성이 다른 알루미늄과 LCP 소재의 장점을 모두 살린 알루미늄 코팅 LCP진동판도 탑재되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는 SENSE ENGINE를 통해 노이즈캔슬링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였습니다. 좌측 하우징에 있는 AMBIENT SOUND버튼을 누르면 주변 소음을 컨트롤하는 주변음 모드가 작동이 됩니다. 단순하게 주변음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과 필요에 따라서 노이즈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주변음 모드에서 목소리모드롤 변환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주변의 소리도 함께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의 듀얼센서 덕분에 가능한데요. 외부의 마이크센서와 내부에 마이크 센서가 자동차나 비행기에서 들리는 저음의 노이즈 제거와 목소리 및 일상의 노이즈 등의 중고음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 고해상도 원음을 재생해 주는 High-Resolution Audio와 풀디지털 앰프 S-Master HX 그리고 압축음원 HRA급 업스케일링을 제공하는 DSEE HX도 제공합니다.
MDR-1000X은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인 LDAC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대 96kHz./24bit 컨버팅으로 기존 블루투스 코덱보다 최대 3배의 전송폭으로 뛰어난 음질의 무선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은 블루투스 4.1과 NFC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용앱 Songpal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연결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NFC는 이어패드에 대기만 하면 연결이 되기 때문에 편하여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요.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X은 직관적인 터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기존이 헤드폰들이 버튼을 이용해서 전화통화 및 볼륨을 조절 그리고 곡의 컨트롤을 사용했는데요. MDR-1000X는 오른쪽 터치 하우징 인터페이스로 재생, 볼륨, 곡탐색 그리고 통화컨트롤까지 가능합니다.
MDR-1000X를 착용한 상태에서 다른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퀵어탠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른쪽 하우징을 2번 두드려 주면 통화를 하거나 선택한 곡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조절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볼륨업~ 위에서 아래로 손가락을 끌어주면 볼륨 다운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아마도 익숙해지면 다른 헤드폰은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좌에서 우로 끌어주면 다음곡을 우에서 좌로 끌어주면 이전곡으로 전환이 됩니다. 터치센서 덕분에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해 정말 폼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MDR-1000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강력한 노이즈캔슬링으로 노이즈에 대한 컨트롤이 놀라웠어요. 특히 하우징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화, 볼륨조절, 곡탐색 및 재생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블루투스 헤드폰 허세 작렬~~ 입니다.
다음 후기에는 노이즈캔슬링모드, 퀵어탠션 모드 그리고 주변음 모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이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써봤어! SONY SRS-XB20의 3가지 특징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스냅드래곤835 때문에 울고 웃다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 DSLR카메라 위에 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