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LG V30 카메라에 숨겨진 기능!! 일반 영상촬영과 무엇이 다른가?

by 핑구야 날자 2017. 10. 16.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촬영하기도 하는데요. 일반인도 LG V30만 있으면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답니다. LG V30 카메라 모드 중에 시네비디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영화와 TV드라마의 화면이 다른 느낌을 주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LOG촬영과 15가지의 시네 이펙트 때문인데요. 혹시 시네이펙트를 얼핏 본 분들은 필터와 무슨 차이가 있냐고 하실 텐데요.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LG V30 카메라에 숨겨진 기능을 아신다면 이유를 아실 겁니다. LG전자가 광각렌즈를 포함한 듀얼카메라와 함께 사용자들에게 어필하려는 시네마모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LG V30의 후면렌즈의 비밀


LG V30 카메라로 촬영을 하게 되면 LOG촬영이 가능한데요. LOG촬영이란 빛의 가장 밝은 부분에서 어두운 부분까지 손실없이 담고 촬영 후에는 색보정이 가능한 촬영 방법을 말합니다. 물론 DSLR카메라나 미러리스카메라와 같은 수준은 아니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다는 부분이 놀랍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다보면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이 노이즈로 인해 원하는 느낌이 잘 나지 않은게 일반적인데요. 이유는 빛의 가장 밝은 부분에서 가장 어두운 부분까지의 구간이 짧기 때문이죠. LOG촬영 다이내믹 레인지와 일반촬영 다이내믹 레인지의 차이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LG V30은 스마트폰 최초로 F.16 크리스탈 클리어렌즈를 장착해 LG-Cine LOG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일반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했을 때와 LG V30으로 영상을 촬영했을 때 다른 영상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은 필터를 사용했지만 아래는 시네이펙트 뷰티로 촬영한 영상을 캡처한 사진입니다.



영상을 촬영하고 나면 보정을 잘 하지 않는 편인데요. 후보정을 통해서 더욱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물론 일반 촬영영상도 보정이 가능한데요. LG V30 촬영영상의 후보정 범위가 훨씬 더 넓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욱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답니다.



직관적인 영상촬영이 가능해


아무리 좋은 기능이라도 사용하기 어렵다면 의미가 없겠죠. 요즘에 유투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에 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좀 더 드라마틱하게 촬영하고 싶를 때가 있는데요. 바로 이럴 때 시네이펙트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LG전자는 전문 영화제작사와 함께 만든 15가지의 영화색감을 시네이펙트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분위기를 선택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편하게 영화처럼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쉬워 설명할께 있을 지 모르지만~~ ㅋㅋ 카메라를 켜고 촬영화면의 좌측에 있는 모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카메라 기능들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 시네비디오를 선택하면 됩니다.



시네비디오화면에서 죄측에 영화필름같은 아이콘을 누르면 우측에 15가지의 다양한 시네이펙트가 나타납니다. 상황과 분위기에 맞게 연출하고 싶은 시네이펙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추가로 비네트와 세기를 조절하면 좀 더 디테일한 영상을 얻을 수 있죠.



비네트는 화면 중앙부에서 에지 부분으로 물결처럼 퍼져나가는 효과를 낼 수 있는 기능으로 추억등을 연출하는 듯한 느낌을 줄 때 사용하면 더 좋답니다.



일반 스마트폰의 필터와 LG V30의 시네이펙트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필터와 같은 효과라면 굳이 강조할 필요가 없겠죠. 일반카메라로 촬영하면서 필터를 입히면 빛과 컬러의 왜곡은 물론 노이즈로 인해 선명한 영상을 얻기 쉽지 않습니다.



반면 시네마모드와 시네이펙트로 영상을 촬영하면 내추럴한 빛과 컬러와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이렇게 촬영할 수 있다니 놀랍죠. 바로 스마트폰 최초로 F.16 크리스탈 클리어렌즈를 창착했기 때문이랍니다.


화면확대와 다른 포인트 줌


영상을 촬영하면서 원하는 부분 예를 들면 여친을 중심으로 영상을 확대하거나 여친의 소품을 중심으로 확대하여 촬영하고 싶을 때 유용하죠.



일반 확대는 화면 전체를 확대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영상의 주인공이 화면 밖으로 없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죠. 그래서 확대하고 싶은 위치를 중심으로 촬영 각도를 변경해야 합니다. 결국 다른 분위기의 영상이 되어 버리기도 하죠,



포인트 줌은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원하는 위치에서 감각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영화감독 같은 기분이 들어


영화감독 봉만대도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만들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여러분도 LG V30의 시네비디오 기능을 통해 한편의 영화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처음 촬영하는 분은 맑은 날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시네이펙트 느와르를 선택해 촬영한 영상입니다. 우리가 영화를 보면서 느끼는 감정을 100% 담아내기는 어렵지만 손쉽게 같은 하늘을 분위기 있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좋았어요.



이번에는 시네이펙트 뷰티로 바이올렛 컬러로 물든 하늘의 모습을 담아보았어요. 콘티도 없이 그냥 촬영한 영상인데 마치 한 편의 로맨틱 영화를 보는 듯 한 느낌이 들어 살짝 설레이는 거 있죠.



LG V30의 시네비디오를 이용하면 영화처럼 분위기 있는 영상을 자유롭게 를 촬영할 수 있어요. 같은 영상이라도 시네비디오를 이용하면 분위기가 확 달라지겠죠. 여친과 함께~~ 가족여행에서 LG V30으로 로맨틱하고 드라마틱한 영상을 남겨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구글 6인치 최신 스마트폰 픽셀2XL의 3가지 특징을 통해 안드로이드폰의 개발 방향을 엿보다

아이폰X 초당 6천억번의 연산능력!! A11 바이오닉(Bionic) 덕분에 가능한 기능

엘지스마트워치 LG워치 스타일 다시 사용한 이유와 구글 음성비서(OK google) 사용방법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