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치 아이폰SE2 출시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이폰X의 노치디자인이 아쉽다는 분들도 있지만 베젤리스 스크린의 매력으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도 있죠. 그래서 아이폰SE2를 기대하게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왜냐면 아이폰X의 가격이 부담를 느끼는 분들이 적지 않기 때문이죠. 애플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도 놓치지 않기 위해 아이폰SE2를 2018년 3월 정도에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SE 16GB의 출고가가 59만원 정도 한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아이폰SE2는 업계에 따르면 50만원이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폰SE를 50만원 전후로 구매할 수 있는 매력은 있을까요.
베젤리스 아이폰SE2
아이폰SE2는 아이폰X 상단부의 M자 스타일을 말하는 노치디자인이지만 베젤리스 스크린을 적용할 것으로 보여 관심이 뜨겁습니다. 더구나 아이폰SE2는아이폰5의 다이아몬드커팅이 적용 될 것이기 때문에 애플의 중저가 폰 중에 가장 핫 잇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노치디자인 대신 레터바 스타일로 바뀔 수도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아이폰SE2는 아이폰8의 스크린 사이즈 4.7인치보다 0.7인치 작지만 베젤리스라서 폰의 사이즈는 작아 그립감이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올레드보다는 LCD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물론 동영상과 게임을 즐기는데는 다소 한계가 있어 보인다면 4.2인치 또는 4.5인치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도 하고 있습니다.
iOS11 운영체제 탑재
아이폰SE2는 iOS11을 적용하면서 이를 충분히 받쳐주기 위해 아이폰7 AP였던 A10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모리는 RAM 2GB와 32GB 또는 128GB이며 배터리는 1,700mAh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는 아이폰5S의 케마라보다는 개선이 된 싱글렌즈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전면카메라는 500만화소 후면은 1200만화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4인치 아이폰SE2는 아이폰X와 같이 노치디자인이 적용된다는 예상과 달리 홈버튼과 터치ID가 제공될 것이라고 추측을 하는 외신도 있습니다. 베젤리스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다소 경쟁력이 약화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관련글]
쓸만한 스마트워치 없나?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의 스펙과 기능!! 기어S3와의 차이점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