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 출시일과 새로운 기술과 스펙에 대해 궁금하실 텐데요. 갤럭시S9 출시일은 빠르면 2018년 1월로 예상하는 분도 있습니다. 아이폰X에 대한 견제를 염두한 예상이지만 2018년 3월에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2018 턱 밑이거나 2월 말 정도가 출시일의 중론입니다. 갤럭시S9에는 듀얼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왜냐면 최신 스마트폰 중에 후면 듀얼카메라가 적용되지 못한 몇 안되는 스마트폰이 갤럭시S8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애플의 아이폰과 비슷하죠. 갤럭시S89의 출시 가격은 갤럭시S8의 가격을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9의 AP는 알려진대로 퀄컴의 스냅드래곤 845가 적용되며 이미 초기물량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엑시노스9810을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사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엑시노스 9810의 성능에 대해 많은 정보는 없지만 1.2G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지원하는 LTE모뎀을 포함하고 있어 10초만에 HD영화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갤럭시S9의 램은 6GB보다는 4GB램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프로세서를 유지하고 대신 배터리의 용량을 늘릴 수 있도록 PCB기술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정적인 사용이 된다면 갤럭시노트7 폭발의 흑역사는 더 빨리 잊혀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S8이나 갤럭시노트8의 후면에 있는 지문인식센서의 포지션이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안드는 부분인데요.
갤럭신9에서는 퀄컴의 지문센서는 전면 디스플레이 하단에 적용되지 않을까하는 예상이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의 특허 때문에 예상하는 부분이지만 참 애매한 포지션이기는 합니다.
아이폰X처럼 갤럭시S9에도 3D얼굴인식을 통해 잠금해제 기능을 적용할 것으로 보는데요. 홍체인식은보안에 완벽하지 않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대안이 필요했던 삼성에게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미 애플이 검증을 해주었으니 말이죠.
갤럭시S9의 카메라에 새로운 기술 중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슬로우 모션 비디오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암암리에 알려져 있는데요. 무려 초당 1,000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는 후면 카메라를 개발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S9의 새로운 기능 중에 하나는 모듈식 디자인입니다. 갤럭시S9의 후면에 배터리 팩, 줌 렌즈 그 밖에 다양한 악세서리를 자석처럼 붙여서 사용할 수 있다는 말도 있는데요. 불운의 G5가 생각나는데 갤럭시S9이 과연 소문대로 적용을 하게 될 지는 불분명합니다.
삼성은 갤럭시S9에 새로운 유리코팅 기술을 통해 물리 표면에서 머물르지 않고 튀어 나가도록 해 더욱 안정하고 강력한 방수기능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8.0(오레오)가 적용되겠죠.
삼성이 최소한 2019년이 지나야 완전히 접힐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했지만 삼성 갤럭시X를 통해 접히는 스마트폰을 출시하게 된다면 무리는 있겠지만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S9이 되지 않을까 성급한 기대도 해 보게 됩니다. 최소한 아이폰X의 화면비율이상으로 배젤을 줄이는 것은 기대해도 되겠죠.
[관련글]
갤럭시s9 사전예약 지금 해야 하는 이유!! 갤럭시S9 출시일을 더 기다리게 만드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