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아빠도 쉽게 만드는 간식!! 쉐이커 팬케이크를 호주 화이트윙스로 만들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12. 3.
반응형

아빠도 쉽게 만드는 간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일 잘하는 요리는 맛나고 쫄깃하게 라면 끓이기 입니다. ㅋㅋ 여러분은 어떤 요리를 잘 하시나요. 호주 화이트윙스로 쉐이커 팬케이크를 쉽게 만들수 있다고 해서 도전해 봤는데요. 결론은 아빠도 쉽게 만드는 간식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만드는 간식이더라구요. 쉐이커 팬케이크는 반죽이 제일 중요할 것 같은데요. 반죽을 잘못하면 엉뚱한 요리가 될 텐데 하는 괜한 걱정이 앞서는 거 있죠. 더구나 호주 화이트윙스의 설명은 영문으로 되어 있어 살짝 당황했어요. 맛은 어떠냐구요. 사르르 입안에서 녹아 입이 심심할 때 딱이더라구요.



쉐이커 팬케이크 3가지만 기억해


먼저 호주 화이트윙스 안에 뭉친 분말가루가 있을 수 있으니 잘 흔들어 주는게 먼저입니다. 한번에 많이 만들어 먹지 않기 때문에 다음에 쉐이커 팬케이트를 만들때도 역시 잘 흔들어 뭉친 분말가루를 없애야 겠죠.




두 번째는 호주 화이트윙스의 후면에 붙어 있는 영문설명서 첫 부분에 『Just ass water to here』라고 씌어 있는데요.



여기까지 뚜껑을 열어 물을 한컵반(375ml)을 붇고 다시 뚜껑을 닫아 안에 분말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강하게 흔들면 되는데요. 약 1~2분 정도면 됩니다.



혹시 설명을 설렁설렁 읽고 호주 화이트윙스 전면 하단에 있는 『Just ADD WATER』에 있는 점선까지 물을 넣고 흔들면 떡이 될 수 있어요. ㅋㅋ



마지막으로 팬을 달구고나서 버터나 식물성기름을 적당히 부어 줍니다. 적당히가 얼만큼이냐구요. 계란 후라이드 해 먹을 때와 같이 부어 주면 됩니다.



하다보면 감이 올 겁니다. ㅋㅋ 그리고 1/4컵 정도로 호주 화이트윙스을 부어서 중약불로 2~3분간 양면을 노릇노릇해 질 때까지 구워 주면 됩니다.



물론 다양한 토핑을 함께 해서 먹으면 더 맛나지만 초반부터 너무 번거로워질 수 있으니 그냥 해드세요. 참고로 메이플시럽, 약간의 레몬즙, 과일 그리고 요거트가 있으면 더욱 달달하게 먹을 수 있겠죠.



호주 화이트 윙스 괜찮을까?


아이들이 먹을 음식이라 혹시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되는데요. 화이트윙스를 찾아보니 호주에서 누구나 쉽게 맛인는 베이킹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전문회사더라구요. 인공색소, 인공향료 그리고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는 답니다.



그리고 호주 화이트윙스에는 우유가루와 계란가루가 이미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할 필요가 없이 그냥 요리하면 좋습니다. 추가로 넣으면 요리나 맛을 장담할 수 없어요.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물을 첨가해 사용하면 3일간 냉장보관을 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빨리 해 먹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3일 안에 먹을 수 없다면 물을 넣기 전에 덜어서 연장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ㅋㅋ


호주 화이트윙스로 만든 쉐이커 팬케이크


너무 쉬워서 아이들도 직접 해 보기도 ㅋㅋ 맛난거 만들어 준다고 했다가 만들어 보더니 ㅋㅋ 너무 만들기 쉬운게 흠이라면 흠이네요.ㅋㅋ



덕분에 주말에 간식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아이들이 부드럽게 씹히는 맛과 폭신한 느낌이 좋다며 잘 먹었어요. 시럽을 넣지 않고 그냥 먹는게 더 좋더라구요. 달지 않은 커피와 마시면 더 좋겠죠.



호주 화이트윙스로 아빠도 쉽게 만드는 간식 아니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간식 쉐이커 팬케이크를 만들어 가족들에게 점수를 따보시면 어떨까요(민팅에서 자세히 보기)

[관련글]

오빠랑 가야할 곳 SPC 플레이(SPC PLAY) 청담동!! 푸드테인먼트 핫플레이스 바로 여기!!

베를린 월도프아스토리아 호텔 조식의 인기 있는 메뉴와 로비의 사과는?

하이프레시앱으로 크림치즈가 들어 있는 끼리의 딥앤크런치를 사서 먹어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