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RFID칩과 블루투스로 강력해진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 음파칫솔을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8. 2. 8.
반응형

RFID칩과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을 사용하면서 확실히 개운한 거 있죠. 왜 개운한 것일까? 다 같은 전동칫솔이 아닌가? 궁금하더라구요. 얼마 전에 미디어간담회 리뷰를 통해서 필립스 구강헬스케어 임상과학 글로벌 디렉터 마하 야콥박사가 『The Journal of Clinical Dentistry®』에 등재된 최신 임상 연구 결과 논문과 음파칫솔의 놀라운 결과를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를 사용하면서 칫솔이 단순히 양치질만 하는 도구가 아니라 올바른 양치습관을 위해 코칭은 물론 관리까지 해 주는 디지털 디바이스라고 불러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개봉기


필립스 소닉케어의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기능 중에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것은 음파칫솔의 성능 이외에 듀얼 충전 시스템이었답니다.




구성품을 보면 사용설명서와 3개의 칫솔모와 1개의 혀클리너 헤드, 핸들, 무접점 충전컵, 트래블 케이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트래블 케이스 하단에는 USB선이 내장되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의 음파칫솔은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무접점 충전컵이 너무 마음에 드는 거 있죠. 매번 충전잭에 꽂아야 하는 타사 제품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죠.



바쁜 아침에 양치질 후 충전컵에 넣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되니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충전컵은 양치질을 할 때 사용해도 되니 1석2조죠.



음파칫솔은 한번 사용하면 일반칫솔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요. 여행을 하게 되면 난감한데요. 무접점 충전컵을 가지고 갈 수는 없잖아요. 그럴 때 필립스 음파칫솔은 핸들과 자주 사용하는 칫솔모를 트래블 케이스에 넣으면 끝입니다.



충전은 바로 트러블케이스 하단에 USB가 내장되어 있어 장기간 여행시 아주 유용하게 충전을 할 수 있답니다. 물론 완충하면 3주가량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은 없지만~~ 완충없이 떠나는 여행이라도 걱정없겠죠.



RFID칩이 내장된 스마트 칫솔모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의 칫솔모는 혓바닥 구석까지 상쾌한 혀클리너 헤드, 필립스 최상의 미백 솔루션, 프리미엄 화이트 칫솔모, 단 2주 만에 건강해지는 잇몸, 프리미엄 잇몸 케어 칫솔모, 가장 깊숙한 세정, 프리미엄 플라그 디펜스 칫솔모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의 헤드입니다. 전원버튼과 바로 아래는 3단계의 진동 강도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진통상태는 전원 버튼 바로 아래에 LED램프로 표시됩니다. clean(세정모드), white+(미백 플러스모드), gum health(잇몸건강모드), deep clean+(딥 클린 플러스 모드), tongue care(혓바닥 관리) 그리고 맨 아래는 전원 충전량으로 표시하는 LED가 있습니다. 복잡하다구요. 그러나 설정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바로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의 칫솔모(혀클리너 포함)에는 RFID칩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RFID가 뭐냐구요. RFID는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의 약어로 IC칩과 무선으로 통해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인식기술을 말랍니다. 흔히 전자태크, 스마트태그로 부르기도 합니다.



각 칫솔모를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 핸들에 장착하면 모드 자동 페어링 기능이 자동으로 인식해 각 칫솔모의 최적화된 모드로 핸들의 기능이 연결됩니다. 따라서 칫솔모를 교체하면서 별도의 세팅이 필요없었어요.



세정을 위해서 프리미엄 플라스 디펜스 칫솔모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프리미엄 화이트 칫솔모를 사용해 미백에 더 집중하여 케어 받을 수도 있겠죠. 그럴때는 바로 해당 칫솔모만 장착하고 바로 사용하면 되니 너무 편한 거 있죠.



RFID칩이 내장된 칫솔모에는 압력감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양치질을 할때 과한 압력을 가하게 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게 되죠. 그리고 칫솔모의 교체시기도 알려 준답니다. 통상 교체시기는 3개월이지만 사용자에 따라 차이는 있겠죠



소닉케어 어플로 완성되는 스마트 라이프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은 소닉케어 어플과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의 play스토어에서 『소닉케어』 또는 『sonic care』를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kids용 어플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구요.




소닉케어 어플의 용량을 70MB입니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 후어플을 실행시켜 스마트폰과 연동을 시키면 됩니다. 연동 방법은 소닉케어 어플 화면에서 나오는데로 따라서 하면 바로 됩니다. 



소닉케어 어플에서 필림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음파칫솔의 액세스 허용과 칫솔모드 페어링을 순서대로 버튼만 누르면 쉽게 진행이 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에 내장된 블루투스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었으니 소닉케어 어플의 다양한 기능으로 올바른 양치습관을 위한 코칭과 관리를 받으면 되겠죠.



코칭을 해주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를 사용해 보니


아침에 양치질을 한다고는 하지만 그동안 설렁설렁 했던 것 같아요. 3분 정도 양치질을 했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소닉케어 어플이 코칭하는대로 3분 내외로 양치해 보니 착각이었더라구요.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해야죠. 치과는 정말 가기 싫거든요.



전동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에는 다양한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요. 위치센서와 압력센서 그리고 문지름을 감지하는 스트러빙 센서가 양치질을 하는 상황을 실시간 추척을 합니다. 그리고 결과를 바로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첫날 소닉케어 어플을 구동시키고 상단의 칫솔 버튼을 누른 다음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의 전원을 켜자 3D 구강맵에 양치 순서가 표시되면서 타이어가 가동되었어요.



핸들에 탑재된 위치 센서로 구강 내 12개 구간의 새분화된 움직임을 추적하면서 3D 구강 맵에 바로 표시가 되는 거 있죠. 제대로 양치하지 못하면 노랑색으로 표시가 되었어요.



그리고 양치질을 하다보면 습관이 남아 있어 과도한 압력을 주거나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치아와 잇몸을 보호하는 올바른 양치를 하도록 알림과 진동으로 알려 주었어요. 양치질을 제대로 할 수 밖에 없었어요. 제대로 코칭을 받아 더욱 건강한 치아와 잇몸이 될 것 같은 기대가 생기는 거 있죠.



마음이 급할때는 3분을 못채울 상황에 되기도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어김없이 알림메세지로 계속 할 수 있도록 응원메세지를 보내주는 거 있죠. 그래서 왠만하면 마무리 양치질을 한답니다. 사실 1~2분은 큰 차이가 없거든요. ㅋㅋ



양치가 끝난 후에 3D 구강맵을 통해서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상하좌우로 움직여 제대로 닦이지 않은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 깔끔한 마무리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RFID칩과 블루투스로 강력해진 전동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를 사용하면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개인 맞춤형 구강관리 목표와 솔루션도 제공받을 수 있어 너무 좋아요. 단순히 양치질만 하던 시대는 지났다고 봐야겠죠. ㅋㅋ



그 밖에 진행 > 하루 두 번, 2분씩 양치질 메뉴에서 매 회, 매 월별로 요약된 내용을 검토할 수 있어요. 그래서 양치 습관의 변화를 확인하며 좀 더 제대로 된 양치습관을 갖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치아 건강에 더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목표를 설정해서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목표는 미백, 플라그 제거, 입 냄새 제거, 잇몸 건강을 목표로 각종 목표를 설정하면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이 그대로 코칭을 해 줍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 장점과 아쉬운점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를 사용하면서 무엇보다 올바른 양치습관을 체크할 수 있고 코칭을 통해서 즉시 즉시 개선을 할 수 있었어요. 깨끗하게 양치질한다고 문지르던 습관이 없어지고 코칭해 주는대로 따라서 해보니 정말 편하게 양치질을 하게 되었어요.



특히 3D 구강 맵을 통해서 제대로 양치질이 안된 위치를 눈으로 확인하며 그 동안 잘못된 습관도 바로 잡을 수 있었어요. 물론 아직도 잘못된 습관이 남아 있지만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를 사용하다보면 조만간 고쳐질 것 같아요.



RFID칩이 내장된 칫솔모가 핸들과 연동되면서 자동으로 알맞는 모드를 설정해 주어 너무 편한 거 있죠. 충전도 무접점 충전컵에 넣기만 하면 되구요. ㅋㅋ 그리고 칫솔모만 별도로 구매해서 아내와 함께 사용해도 되겠더라구요. 음파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로 개운한 아침을 시작하면 어떨까요.


[관련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양치혁신을 가능하게 한 특징

인공지능 에어컨의 진화 2018 LG 휘센 씽큐 에어컨!! 엘지 에어컨의 달라진 점과 편리한 기능을 확인해 보니

가정용 빔프로젝터로 활용할 만한 소니 미니빔의 쉬운 사용법과 개봉기와 스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