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올레드TV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협업한 광고의 비밀은 무엇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8. 2. 5.
728x90
반응형

LG 올레드 TV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협업해 촬영한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입니다. 해외 여행에서 명소를 찾게 되면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는 이유가 뭘까요. 감동의 순간을 오래 간직하며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가 아닐까 합니다. LG 올레드TV는 자연에 가까운 화질 표현력으로 많은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LG 올레드TV와 협업을 한 게 아닐까요. 그럼 LG 올레드 TV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만든 TV CF 『지구의 한 조각』편을 통해 확인해 볼까요.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지구의 한 조각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발행부수가 약 1,035만부로 3,000만 이상의 사람들이 구독 하고 있습니다.



▲ 출처 : 내셔널 지오그래픽


컬러 사진을 풍부하게 싣는 게 특징입니다. TV 채널, 잡지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 우수한 콘텐츠로 에미어워드를 비롯한 1,000개 이상의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출처 : 내셔널 지오그래픽


자연을 그대로 담아내려는 것이 아마도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기업 철학 중에 하나일 텐데요. 이러한 기업이 LG 올레드TV를 선택했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아마도 현존하는 TV 중 유일하게 자연에 가까운 컬러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가 싶은데요. 작년에는 넷플릭스도 LG 올레드TV를 통해 봉준호 감독의 옥자를 개봉해 이슈가 되었죠.



최근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LG 올레드TV가 협업하여 만든 TV CF 『지구의 한 조각』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촬영한 지구의 아름다움을 LG 올레드TV로 볼 수 있다니 놀라운 일이기도 하면서 자랑스러웠습니다.



자연에 가까운 화질을 보여주는 LG 올레드 TV의 진가를 내셔널 지오그래픽과의 협업으로 보여 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당장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멍 때리게 되는 거 있죠. ㅋㅋ 마치 그 곳에서 직접 보는 듯 한 기분이 들어서겠죠. ㅋㅋ



영상 속 치타의 모습이 너무 리얼하더라구요. 치타가 TV화면을 구분하지 못하고 놀라는 장면은 LG 올레드 TV가 표현하는 화질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다는 점을 표현하는 장면이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LG 올레드TV로 직접 보는 게 더 진한 감동이 느껴질 겁니다.



그런데 다른 TV로는 LG 올레드TV처럼 자연에 가까운 초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없는 없는 것일까? 하는 의문이 들게 됩니다. LG 올레드TV가 LED TV와는 다르게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빛을 내, 완벽한 블랙, 정확하고 깊이 있는 색상 표현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 올레드 TV가 차원이 다른 이유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LG 올레드 TV를 선택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텐데요. 좀 더 쉽게 이해 하기 위해서는 TV의 진화를 확인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현재 TV는 올레드(OLED) TV를 중심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이유는 올레드(OLED) TV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체발광 다이오드를 사용하면서 백라이트가 필요없게 되었죠.




그래서 LG 올레드TV W의 패널 두께는 2.5mm, 공식적인 두께는 3.8mm로 만들어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LED TV의 두께와 비교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LG 올레드TV는 백라이트 없이 소자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고 다양하고 정확한 색상을 깊이 있게 표현이 가능하죠. 결국 자체발광 때문에 수만가지 블랙을 정확하게 구현하여 자연에 가까운 화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TV를 볼 때 어둡게 보이는 것과 완벽한 블랙으로 보는 것은 확연한 차이가 나게 되는데요. 실제 눈으로 보는 것 같은 세밀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는 LG 올레드TV와 LED TV(LCD TV)와는 감동이 다르겠죠. 이러한 이유로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넷플릭스가 LG 올레드TV를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좌: 일반 LED TV / 우 : LG 올레드 TV>


LG 올레드(OLED) TV가 자연에 가까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이유는 또 있는데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패널과 원본 영상 그대로 복원하는 퍼펙트HDR 기술 때문이죠.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 밝게 처리하여 몰입도를 더욱 높여 줍니다.



LG 올레드(OLED) TV는 국내 유일하게 돌비 비전의 HDR 화질 적용하며 모든 규격 지원 헐리우드 스튜디오에서 채택하는 돌비 비전 HDR뿐만 아니라 표준 규격인 HDR10과 방송 규격인 HLG까지 지원 (주요 3대 HDR 규격 : 돌비비전 HDR, HDR 10, HLG 모두 지원)합니다. 참고로 돌비 비전은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유니버설, MGM 등 할리우드 영상 제작업체들이 가장 많이 채택한 HDR 방식입니다.



그리고 붉은색은 더욱 붉게, 푸른색은 더욱 푸르게 하고 보이지 않던 컬러까지 표현하는 퍼펙트 컬러 때문에 LED TV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에 가장 가까운 컬러를 경험하게 되는 것이죠.



LG 올레드TV는 상하좌우 보는 위치에 따른 왜곡 없이 실제와 가장 가까운 컬러 표현, 완벽한 색감과 화질 표현합니다. IFA2017에 참여했었는데요. 사이드에서 촬영하는 모습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면에서 볼 때와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LG 올레드TV는 백라이트가 없어 3.8mm의 가장 얇은 패널이 가능해 벽에 붙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마치 한 편의 명화를 걸어 놓은 듯한 분위기가 연출되죠. 또한 4면 시네마 스크린으로 인테리어의 격을 높여 주고 TV시청시 몰입감 극대화 시켜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택한 LG 올레드TV의 퍼펙트 블랙, 퍼펙트HDR, 퍼펙트 컬러, 퍼펙트 시야각 그리고 퍼펙트 디자인 그리고 최근에는 인공지능까지 추가된 놀라운 모습으로 LG TV를 경험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삼성 QLED TV의 경쟁상대 LG 나노셀TV!! CES2018에서 혁신상 받아 인기몰이 부스터

UHD방송 보는 방법은 LG전자가 세계 최초 양방향 서비스 TIVIVA(티비바)로 독점 제공으로 쉽게

LG 올레드 사이니지가 설치된 서울 드래곤시티 31층에 있는 스카이킹덤 분위기는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