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다녀보면 데이터로밍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얼마전 부터는 로밍요금제 신청이 편해져 너무 좋더라구요. 해외여행시 SNS 등에 추억을 담아내려고 데이터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고 국제전화도 카톡이나 페이스타임 등을 이용해 무료통화를 할 수 있으니 데이터로밍은 필수가 아닌가 싶어요. 유플러스를 이용하고 있어 해외여행시 이용하게 되는데요. 작년에 독일에 다녀오면서 유플러스의 데이터로밍 덕분에 더욱 알차게 여행을 할 수 있었답니다. 올해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최근 유플러스가 맘편한 데이터팩을 출시해 알아 보았어요.



떠날 때 꼭 해야 하는


일상탈출~~ 떠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입니다.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으로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통신비는 왜 그리 아까운지~ 조금이라도 절약하려고 선택하게 되는 로밍요금제~~ㅋㅋ




홀가분한 마음으로 떠나는 여행에서 많은 추억을 담아 올 생각을 하면서 즐거운 출발을 하게 되는데요. 깜빡 잊고 데이터로밍을 안하고 떠나는 경우도 왕왕 있지요.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 얼마나


유플러스의 신규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되었는데요. 기존과 다르게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제보다 데이터가 약 2~5배나 제공되어 가격으로 계산하면 무려 27%~37% 저렴하답니다.



로밍요금제 맘편한 데이터팩의 특징은 정액요금을 지불하고 일정기간 동안 정해진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간 정액 요금제입니다. 원하는 이용기간을 3, 5, 20, 20일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여행기간 이 정해진 상황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5일 일정으로 독일여행을 갔을때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이 11,000원이었는데 마지막날은 꾹 참고 사용하지 않아 44,000원을 정산했는데요. 만약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 로밍요금제가 작년에도 있었다면 5일 데이터 2.5 요금제를 사용해 7,700원을 절약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데이터사용량도 하루 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하루에 100MB를 다 사용하고 그 다음부터는 200kbps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맘편한 데이터팩은 여행국가의 이동통신사의 사정이나 사용중인 휴대폰에 따라 LTE, 3G, 2G망에 접속될 수 있어요. 여행지의 통신속도에 따라 일장일단이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맘편한데이터팩은 이용기간 동안에 50개국(참고하기) 어느 국가를 여행하던 동일한 혜택을 제공받기 때문에 여러 국가를 여행하는 분들에게 더욱 유리한 로밍요금제입니다. 참고로 시차에 따라 1일이 경과하면 2일 동안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만약 10일 일정으로 해외여행을 간다면 기존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으로는 110,000원을 정산해야 하지만 맘편한 데이터팩 로밍요금제를 이용하면 3GB를 49,500원에 이용할 수 있어 60,500원을 절약하게 되죠.



맘편한 데이터팩 신청방법은 해외로밍 고객센터(02-3416-7010 LG 유플러스 휴대폰으로 전화 시 무료)로 전화신청을 하거나 공항내 해외로밍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무료전화로 이용하는 방법을 권합니다. 너무 편하거든요.(자세히보기)



유플러스에서만 받을 수 있는 로밍 혜택


유플러스의 로밍요금제를 이용하면 여행기간 동안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제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추가로 로밍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 요금제를 이용하면 데이터로밍 1일 무료 이용권을 유플러스 홈페이지 내의 부킹닷컴 전용 코너에서 해외 숙박업체 이용시 제공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면세점 쇼핑 적립금을 유플러스 멤버십 포인트를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서 쇼핑적립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니 미리 기억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포켓와이파이와 현지유심보다 로밍이 편한점


공항에서 깜빡 잊고 출발해 어쩔 수 없이 현지 유심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좀 더 아껴 보려고 포켓와이피이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로밍이 포켓와이파이와 현지유심보다 편한 것은 무엇일까요.



로밍을 사용하면 내 번호 그대로 전화와 문자 수신이 가능해서 해외여행시 수신을 거절을 당하지 않겠죠. 모르는 번호가 뜨면 스팸전화라고 생각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별도의 예약, 픽업 그리고 반납 절차가 없어 더 훨씬 편하죠.



특히 현지 유심을 사용하게 되면 국내 유심 분실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어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로밍은 데이터 사용량 소진 시 문자알림을 받을 수 있어 예상치 못한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되겠죠.



그리고 로밍을 이용하면 신용 카드 이용시, 카드 사용량을 문자 알림으로 받을 수 있어 분실이나 도난으로부터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특히 여러국가를 여행하게 되거나, 경유, 스탑오버시에도 유심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겠죠.



해외여행시 꼭 이용하게 되는 로밍요금제를 이번에 유플러스에서 출시한 맘편한 데이터팩을 이용하면 통신비를 절반이하의 가격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유플러스가 해외여행시 더 유리한 로밍요금제를 이용해 올해 해외여행은 더 기분좋은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자세히보기)

[관련글]

독일 베를린장벽의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에서 인상깊었던 작품을 DSLR카메라 EOS6D로 담다.

라스베이거스 호텔 LVH(구 힐튼 호텔)의 숙소는 어떨까?

독일 베를린 월도프아스토리아 호텔 숙박시 유의사항!! 가볼만한 인근 여행지와 쇼핑몰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다딤이 2018.02.07 0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외여행 기회생기면 꼭 챙겨봐야 겠어요~~
    추운날씨 건강한 하루 되세요^^

  2. PinkWink 2018.02.07 1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는 해외여행에서 로밍은 필수인듯해요^^

  3. 즐거운 우리집 2018.02.07 1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T의 데이털 로밍 및 기간형을 사용하고 있죠 ㅎ

  4. 스티마 2018.02.07 1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외여행갈때는 데이터 로밍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5. 버블프라이스 2018.02.07 1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플러스의
    혜택들이 좋네요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