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해외여행시 로밍요금제 중에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18. 2. 7.
728x90
반응형

해외여행을 다녀보면 데이터로밍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얼마전 부터는 로밍요금제 신청이 편해져 너무 좋더라구요. 해외여행시 SNS 등에 추억을 담아내려고 데이터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고 국제전화도 카톡이나 페이스타임 등을 이용해 무료통화를 할 수 있으니 데이터로밍은 필수가 아닌가 싶어요. 유플러스를 이용하고 있어 해외여행시 이용하게 되는데요. 작년에 독일에 다녀오면서 유플러스의 데이터로밍 덕분에 더욱 알차게 여행을 할 수 있었답니다. 올해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최근 유플러스가 맘편한 데이터팩을 출시해 알아 보았어요.



떠날 때 꼭 해야 하는


일상탈출~~ 떠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입니다.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으로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통신비는 왜 그리 아까운지~ 조금이라도 절약하려고 선택하게 되는 로밍요금제~~ㅋㅋ




홀가분한 마음으로 떠나는 여행에서 많은 추억을 담아 올 생각을 하면서 즐거운 출발을 하게 되는데요. 깜빡 잊고 데이터로밍을 안하고 떠나는 경우도 왕왕 있지요.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 얼마나


유플러스의 신규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되었는데요. 기존과 다르게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제보다 데이터가 약 2~5배나 제공되어 가격으로 계산하면 무려 27%~37% 저렴하답니다.



로밍요금제 맘편한 데이터팩의 특징은 정액요금을 지불하고 일정기간 동안 정해진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간 정액 요금제입니다. 원하는 이용기간을 3, 5, 20, 20일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여행기간 이 정해진 상황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5일 일정으로 독일여행을 갔을때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이 11,000원이었는데 마지막날은 꾹 참고 사용하지 않아 44,000원을 정산했는데요. 만약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 로밍요금제가 작년에도 있었다면 5일 데이터 2.5 요금제를 사용해 7,700원을 절약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데이터사용량도 하루 데이터 로밍 요금제는 하루에 100MB를 다 사용하고 그 다음부터는 200kbps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맘편한 데이터팩은 여행국가의 이동통신사의 사정이나 사용중인 휴대폰에 따라 LTE, 3G, 2G망에 접속될 수 있어요. 여행지의 통신속도에 따라 일장일단이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맘편한데이터팩은 이용기간 동안에 50개국(참고하기) 어느 국가를 여행하던 동일한 혜택을 제공받기 때문에 여러 국가를 여행하는 분들에게 더욱 유리한 로밍요금제입니다. 참고로 시차에 따라 1일이 경과하면 2일 동안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만약 10일 일정으로 해외여행을 간다면 기존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으로는 110,000원을 정산해야 하지만 맘편한 데이터팩 로밍요금제를 이용하면 3GB를 49,500원에 이용할 수 있어 60,500원을 절약하게 되죠.



맘편한 데이터팩 신청방법은 해외로밍 고객센터(02-3416-7010 LG 유플러스 휴대폰으로 전화 시 무료)로 전화신청을 하거나 공항내 해외로밍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무료전화로 이용하는 방법을 권합니다. 너무 편하거든요.(자세히보기)



유플러스에서만 받을 수 있는 로밍 혜택


유플러스의 로밍요금제를 이용하면 여행기간 동안 하루 데이터로밍 요금제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추가로 로밍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유플러스 맘편한 데이터팩 요금제를 이용하면 데이터로밍 1일 무료 이용권을 유플러스 홈페이지 내의 부킹닷컴 전용 코너에서 해외 숙박업체 이용시 제공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면세점 쇼핑 적립금을 유플러스 멤버십 포인트를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서 쇼핑적립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니 미리 기억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포켓와이파이와 현지유심보다 로밍이 편한점


공항에서 깜빡 잊고 출발해 어쩔 수 없이 현지 유심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좀 더 아껴 보려고 포켓와이피이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로밍이 포켓와이파이와 현지유심보다 편한 것은 무엇일까요.



로밍을 사용하면 내 번호 그대로 전화와 문자 수신이 가능해서 해외여행시 수신을 거절을 당하지 않겠죠. 모르는 번호가 뜨면 스팸전화라고 생각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별도의 예약, 픽업 그리고 반납 절차가 없어 더 훨씬 편하죠.



특히 현지 유심을 사용하게 되면 국내 유심 분실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어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로밍은 데이터 사용량 소진 시 문자알림을 받을 수 있어 예상치 못한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되겠죠.



그리고 로밍을 이용하면 신용 카드 이용시, 카드 사용량을 문자 알림으로 받을 수 있어 분실이나 도난으로부터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특히 여러국가를 여행하게 되거나, 경유, 스탑오버시에도 유심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겠죠.



해외여행시 꼭 이용하게 되는 로밍요금제를 이번에 유플러스에서 출시한 맘편한 데이터팩을 이용하면 통신비를 절반이하의 가격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유플러스가 해외여행시 더 유리한 로밍요금제를 이용해 올해 해외여행은 더 기분좋은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자세히보기)

[관련글]

독일 베를린장벽의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에서 인상깊었던 작품을 DSLR카메라 EOS6D로 담다.

라스베이거스 호텔 LVH(구 힐튼 호텔)의 숙소는 어떨까?

독일 베를린 월도프아스토리아 호텔 숙박시 유의사항!! 가볼만한 인근 여행지와 쇼핑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