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9+스펙과 디자인 비교!! 속도와 데이터 용량 마음껏 쓸 수 있는 괜찮은 갤럭시S9+ 요금제 있네

by 핑구야 날자 2018. 3. 20.
반응형

갤럭시S9+스펙 비교해 보며 여러 기능들을 사용해 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최신 스마트폰이라 그렇겠죠. 확 바뀐 것은 없지만 새 폰은 새 폰이니까요. 갤럭시S9+ 같은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고민하게 되는 게 아무래도 요금제가 아닌가 싶어요. 성능은 좋은데 속도와 용량을 걱정하면서 사용한다면 왠지 궁합이 맞지 않는 것 같아요. 갤럭시S9+ 요금제라고 따로 있는 것은 아니구요.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가 갤럭시S9+스펙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요금제 같아서 갤럭시S9+요금제라고 생각했어요. 타사의 비슷한 요금제는 사용에 따라 속도와 데이터 용량이 제한적이더라구요.



갤럭시S9+과 갤럭시S9 스펙을 비교해 보니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의 스펙을 비교해 보면 어떤 모델을 구매하면 좋은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 것 같은데요.




관건은 사이즈입니다. 2월 말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18에서 갤럭시S9플러스와 갤럭시S9의 사이즈 비교 사진을 촬영해 왔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육안으로 보기에 모두 베젤이 약간 더 얇아졌더라구요. 갤럭시S9플러스의 크기와 갤럭시S9의 크기의 차이가 어느 정도 감이 오시죠.



후면을 보면 카메라 렌즈의 차이가 있어요. 갤럭시S9은 단일렌즈로 되어 있고 갤럭시S9 플러스는 듀얼렌즈로 되어 있어 차이를 보입니다. 기본 메모리는 갤럭시S9은 4GB 갤럭시S9플러스는 6GB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3,000mAh와 3,500mAh로 500mAh의 차이가 있지만 폰 사이즈가 있기에 차이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죠.


1주간 사용해 본 갤럭시S9+


갤럭시S9+는 6.2인치 158.1 x 73.8 x 8.5mm의 사이즈 그리고 18,5 : 9의 풀스크린이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하는데 몰임감을 더욱 높여 주었어요.



연초에는 정신없이 바뻐서 여유가 없었는데요. 요즘은 조금씩 여유를 찾게 되어 그 동안 못 본 영화나 드라마를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을 통해 실컷 보고 있어요.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면 비디오포털, 유플러스 영화월정액 그리고 지니뮤직앱 중 2가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거든요. ㅋㅋ



갤럭시S9+에 새롭게 추가된 AR이모지 기능도 재미있어 다양한 이모지를 만들고 있어요. 다양한 표정으로 만들어진 AR이모지를 활용하고 있거든요.



만들어 놓은 AR이모지를 메일과 각종 SNS 그리고 SMS로도 보내면서 재미나게 사용하고 있어요.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덕분에 일정 사용량을 초과해도 LTE 속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 용량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더욱 개선된 980p의 갤럭시S9+의 슈퍼슬로우모션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프레임이 소니 엑스페리아XZ2처럼 1,080p정도만 되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재미나게 사용하고 있어요. 동영상에서 처럼 슈퍼슬로우모션으로 촬영을 하고 캡쳐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사이즈가 커도 걱정 없고 공유도 LTE속도로 유지되는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덕분에 걱정 없답니다.



속도와 데이터 걱정없이 마음껏 음악을 듣거나 실시간TV 그리고 놓친 드라마를 TV다시보기로 볼 수 있어 더욱 일상이 여유로워진 것 같아요.




갤럭시S9+를 1주일간 사용해 보면서 가장 사용해 보고 싶었던 것은 역시 새로운 기능인데요. AR이모지와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욱 발게 촬영해 주는 슈퍼저조도 기능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슈퍼슬로우 모션은 새로운 기능이 아니라 UX가 개선되어 더욱 활용하기 편했습니다.



추가로 AKG와 돌비 애트모스가 결합한 스테레오 사운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전체적으로 전 버전에 비해 달라진 부분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갤럭시S9+ 사용하기 좋은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최신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지고 화면비율이 높아지면서 동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더 많이 즐기게 됩니다. 검색도 동영상으로 하는 사용자들도 늘고 있죠. 그래서 무제한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최근 유플러스가 선보인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로 이러한 사용패턴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특징은 속도제어 없이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므로 초고화질 영상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성통화, 메시지를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 요금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데이터 주고받기/쉐어링/테더링 용 데이터가 별도로 40GB 제공되는데다가 가족 간 데이터 주고받기는 무제한 (가족 외에는 4회 이용 가능), 태블릿/스마트기기 요금 2회선 무료, 프리미엄 컨텐츠 무료 혜택까지 제공 받게 됩니다.(자세히 보기)


유플러스의 갤럭시S9/S9+ 구매 혜택


갤럭시S9 또는 갤럭시S9+를 구매하기로 했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꼼꼼히 챙기는 게 좋겠죠. 유플러스 샵에서 구매를 하면 통신요금 32% 할인과 스페셜 기프트박스를 받을 수 있어요.



조건이 있다면 24개월 약정이고 갤럭시S9 또는 갤럭시S9+를 제조사의 지원금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제조사의 지원금보다는 요금제가 비쌀수록 통신사의 25% 요금할인이 더 유리합니다.



유플러스의 스페셜기프트 박스의 구성품은 아라리의 3D 풀커버 필름과 에어핏 케이스, 앤커파워라인 플러스 타입C케이블, 아이히트 4,000mAh 보조배터리로 되어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타사의 요금제 서비스와 비교해 보시면 되겠죠. 요금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제공하는 서비스도 차이가 많네요.



2018년 2월18일 기준으로 유플러스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자료로 갤럭시S9를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과 제휴카드 할인으로 구매를 하면 957,000원의 갤럭시S9을 오히려 73,500원을 받고 구매하는 샘이 됩니다. 유플러스 매장에서 문의를 받아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자세히보기)


[관련글]

갤럭시S9 플러스 액정보호를 위해 스크린메이트 강화유리 장착해 보니 마음에 드는 몇가지

LG G7 Neo의 스펙과 디자인의 특징을 정리해 보니 6월 전에 출시 가능할 수도

LG V30 업데이트로 새 폰 엘지 V30 ThinQ되다!! 인공지능으로 최신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