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가 한국블로거협회였다구!! 어떤 일은 하는지 회원가입 부터

by 핑구야 날자 2018. 3. 15.
반응형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는 전신인 한국블로거협회의 설립목적을 계승하고 블로거를 포함한 국내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활성화와 권익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코딕(KODICC)은 국내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건강한 콘텐츠 생산 및 소비 생태계를 구현하여, 온라인 산업 및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국내 디지털 크리에이터는 블로거를 비롯해 유튜버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는 분들과 함께 활동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은 디지털 크리에이터가 주인이 되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사단법인입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역사


코딕(KODICC)은 2014년 5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구블로거협회로 탄생하며 알게 모르게 많은 활동을 해 왔습니다. 코딕(KODICC)은 블로그의 하단에 추가되는 공정위 표시문구와 관련한 고시 간담회를 참석하고 2015년 6월에 공정위 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고시 지침을 개정하는데 참여하였습니다. 블로거의 권익을 위한 일을 시작으로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 영상 촬영 사업에도 참여하였습니다.



2017년

09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로 명칭 변경

08월 영상 사업 '코딕TV' 개시

05월 학술위원회 내 '디지털트랜드연구소' 설립

05월 문화계 홍보 지원 사업 개시

2016년

11월 소셜미디어 관련 법제 연구 시행

10월 제2회 컨퍼런스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무한경쟁 속 성장전략”​

08월 서울시 1인 미디어 관련 업무 협약(MOU)

05월 문화재청 경복궁 야간관람 홍보사업 진행

03월 서울시 소셜미디어 기자실 운영 개시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홍보 지원 사업

10월 KTOA 이동통신서비스 해외체험단

10월 제1회 컨퍼런스 “1인 미디어 플랫폼의 미래와 콘텐츠 전략”​

10월 서울시 일자리 대장정 공식 취재지원

10월 서울시 하이서울페스티벌 공식 취재

09월 국정감사 취재 (미방위 , 정무위)

09월 행정자치부 블로그 운영 전략 컨설팅

06월 공정위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고시 지침' 개정 완료

06월 인터넷 불법정보 대응 토론회 (홍문종 의원실)

05월, 08월 국회 비서관 SNS 교육

05월 행정자치부 장관 현장 간담회 (생생정책토크)

03월 정부3.0 위원회 간담회

01월,제1회 나눔 바자회 개최 및 홀트아동복지회 기부금 전달

2014년

11월 공정위 표시광고법 고시 개정 간담회 (강기정 의원실)

10월 미래창조과학부 단말기유통법 간담회

09월 미래창조과학부 협회 인가​

05월 한국블로거협회 설립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하는 일


코딕(KODICC)은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역할과 권익을 존중하며,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크게 4가지 사업을 하게 됩니다.



영상 제작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생산 및 소비를 지원하고 기관 및 기업의 효과적인 홍보를 지원합니다.



최근에는 곰TV와 협약을 맺고 MWC2018의 생생한 영상을 공급하고 확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T관련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식 후원사는 봄마루, 오디언스랩 그리고 다오버 등등 계속해서 제휴가들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기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특별시가 함께 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트랜드를 분석하고 이를 공개합니다. 또한 ​문화계 및 소기업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의 위치는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에 있습니다. 제2의 도약을 위해 한국블로거협회가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로 협회명을 변경하고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정보 공유로 더욱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1인미디어를 비롯한 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들은 회원가입을 통해 함께 하면 더 좋겠죠.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KODICC)

[관련글]

한국블로거협회 제2회 정기 컨퍼런스!! 1인미디어의 역할과 위치에 대한 강의로 성황리에 맞쳐

서울특별시와 한국블로거협회 1인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공정거래위원회 표시광고법(블로그광고 고시) 관련 2차 국회 간담회를 한국블로거협가 준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