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서울특별시와 한국블로거협회 1인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by 핑구야 날자 2016. 8. 22.
반응형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사)한국블로거협회(회장 권헌영)가 지난 8월19일 15시 서울시청 본관 6층 영상회의실에서 1인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블로거협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인가로 2014년에 설립되었는데요. 벌써 3년째가 되어 가는군요. 블로거, 소셜미디어 그리고 1인 콘텐츠 제작자 등이 주축이 되어 1인 콘텐츠 제작자의 권익보호와 활성화를 통해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문화발전을 위해 많은 기관과 함께 노력하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현재 한국블로거협회의 회장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권헌형 교수가 맡고 있습니다.



서울시-한국블로거협회, 상호 협력 협약(MOU) 체결식에 하승창 서울시 정무부시장, 양순호 한국블로거협회 부회장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사회는 신병규 서울시 뉴미디어 담당관이 맡았습니다. 행사에 앞서 그동안 MOU를 준비하느라 노고한 분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향후 방향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성울시 하승창 정부부시장은 1인미디어와 함게 서울시가 펼치는 시정을 비판적이든 칭찬이든 알려지고 확산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블로거협회 이종태 이사는 협회가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고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블로거를 중심으로 1인미디어와 1인 콘텐츠 제작자들의 활성화 및 권익보호 그리고 인터넷산업문화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사)한국블로거협회 권헌영 회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양순호 부회장은 서울시가 시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소셜특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서셜미디어 거버넌스 조성을 위해 한국블로거협회가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랜 시간을 준비한 결과로 서울특별시와 한국블로거협회 1인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사인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장을 대신하여 정무부시장의 사인으로 MOU가 체결되었습니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블로거협회는 서울시정 관련 콘텐츠 제작 및 홍보, 1인 미디어 발굴 및 육서으 서울시정 홍보를 위한 공동캠페인 및 행사, 소셜미디어 기자단 운영, 공무원 및 시민 대상 미디어 교육 그리고 소셜미디어 거버넌스 조성에 필요한 상호 협력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있을 1인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진행과 1인 미디어 활성화 및 성장전략을 위한 컨퍼런스, 소셜나눔장터를 한국블로거협회와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사)한국블로거협회는 블로거 나눔장터,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시광고법의 불합리한 추전보증 심사지침 개정, 1인미디어 역량강화를 위한 1인 미디어 컨퍼런스 등등 크고 작은 일들을 많이 진행하였습니다. 향후 (사) 한국블로거협회는 대외적으로 많은 기관들과의 업무진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한국블로거 협회 바로가기

[관련글]

한국블로거협회의 1인미디어 플랫폼의 미래와 콘텐츠 전략 컨퍼런스 후기

한국블로거협회의 블로거 나눔장터!! 기부문화 확산 위해 노력한 보람은 시작부터 좋았다.

공정거래위원회 표시광고법(블로그광고 고시) 관련 2차 국회 간담회를 한국블로거협가 준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