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애플워치4 출시일을 기다리게 하는 이유!! 원형 스타일과 함께 기대되는 기능들을 찾아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8. 3. 17.
반응형

애플워치4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에는 원형 스타일의 애플워치4를 볼 수 있을 지가 제일 기대되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오는 6월4일에 미국 새너제이 매키너리에서 개최되는 WWDAC2018(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좀 더 구체적인 소식을 들을 수 있겠죠. 애플워치가 명품 스위스 시계의 판매령도 넘어섰다는 소식도 있지만 지난해 4분기 아이폰X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감소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안정된 OS로 애플 마니아들에게는 너무나 사랑스런 스마트워치입니다. 올해 보게 될 애플워치4는 과연 어떤 모습과 기능으로 기대를 만족시켜 줄까요.


애플워치4의 출시일과 가격


애플이 2017년 9월22일에 애플워치3를 공개했으니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애플워치4는 2018년 9월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아직 가경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애플워치3와 비교해 보면 38mm의 경우 35만원대 내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애플워치3가 애플워치2보다 가격을 낮춰 출시했기 때문에 애플워치4의 가격은 애플워치3와 같거나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스위치시계의 판매량을 앞질렀기 때문에 대중화에 더욱 힘을 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42mm밴드의 애플워치4이거나 LTE를 연결했다면 애플워치3보다는 비쌀 가능성이 있겠죠.


애플워치4에 추가 될 기능


애플워치4 기능에 대한 소문은 많지만 그 중에 가장 신빙성이 있는 것 중에 EKG(Electrokardiogramme 심전도검사)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EKG는 표준 심장 박동 모니터보다 더 발전된 전기의 흐름을 이용하여 심박동을 분석하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해외IT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애플워치4는 안테나가 더욱 빠르고 다목적 회로 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의견입니다. 이는 보다 안정적인 LTE신호와 더 나은 내열성 및 내습성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도 교체형 스트랩을 사용하게 될 애플워치는 자체 조절하는 스마트 스트랩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는 애플의 특허에서 알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4의 스마트 스트랩은 항상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하도록  센서가 정확한 값을 계산해 스트랩의 길이를 사용자의 손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애플워치4의 OS는 WWDAC2018(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있는 watchOS 5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밖에 예상되는 것


애플워치4 출시일을 기다리며 이번에는 그 동안 소비자들의 니즈 중에 반영이 되었으면 하는 기능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우선 애플워치4가 안드로으드폰과도 연동이 된다면 더욱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안드로이즈폰과 연동이 되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공식 사용법이 아니라서 ㅠㅠ



다음은 배터리 수명입니다. 이는 모든 스마트워치의 아킬레스건이기는 합니다. 한번 충전으로 많이 사용해야 3일 정도~ 그래서 10일이상 사용하는 스마트밴드를 선호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체온으로 충전하는 파워워치의 기술을 접목한다면 애플워치4의 충전시간은 정말 혁실적일텐데요.



요즘 인공지능을 적용한 LG V30S ThinQ를 비롯해 가전제품에도 쉽지 않게 인공지능을 볼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3에서 시리가 가끔 명령을 제대로 알아듯지 못하거나 해석을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애플워치4에서는 더욱 향상된 리기를 기대해 봅니다.



애플워치3가 앱을 구동할 때의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닌데요. 애플워치4에서는 좀 더 향상된 칩셋을 통해 매끄러운 성능으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쓸만한 스마트워치 없나? 삼성 기어 스포츠(SM-R600)의 스펙과 기능!! 기어S3와의 차이점은?

엘지스마트워치 LG워치 스타일 다시 사용한 이유와 구글 음성비서(OK google) 사용방법은?

매트릭스의 충전 걱정없는 스마트워치!! 파워워치의 충전 방식의 비밀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