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인공지능 스마트폰 LG V30 ThinQ 사용후기!! AI카메라로 예쁜누나 더 예쁘게 촬영해보니 아쉬움도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18. 3. 21.
반응형

LG전자가 빠르게 사후서비스를 시작해 LG V30도 지난 MWC2018에서 출시한 LG V30S ThinQ의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친 LG V30은 LG V30 ThinQ로 부르게 되었죠.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이 좋아지기도 했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여전히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예쁜 꽃이지만 이름을 몰라 인스타그램에 올릴 때 고민해 본 경험도 있죠. 제품을 보고 바로 쇼핑몰로 연동이 된다면 더 없이 편하겠죠. 바로 LG V30 ThinQ가 Q렌즈와 인공지능을 적용한 AI카메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죠.



AI카메라의 강점과 아쉬운 점


LG V30 ThinQ을 업그레이드하면 카메라UX가 바뀌는데요. Q렌즈와 AI카메라 메뉴가 추가되었고 카메라 살정 기능에 브라이트 카메라를 새롭게 제공되었어요.




LG V30 ThinQ는 일반모드와 AI카메라모드를 통해 비교하면 차이점을 알 수 있는데요. 원리는 AI카메라를 선택하면 렌즈로 보이는 피사체를 인식해 특성을 분석해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의 8가지 모드로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 자동모드


분석이 정확하게 끝나면 셔터버튼 인근에 설정된 모드를 알려 줍니다. 먼저 일반 모드로 수변상가를 촬영해 보았어요. 일반모드로 촬영한 위 사진 보다 AI카메라로 촬영한 아래의 사진이 더 선명하죠. 이는 AI카메라가 피사체를 분석했기 때문입니다.


▲ AI카메라 - 도시


수변상가를 비춘 AI카메라에는 분석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화면에 분석한 정보가 단어로 보여지게 되는 과정을 거쳐 최종 도시라고 분석을 하게 되면서 화면의 모드가 알맞게 바뀌며 촬영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모드로 촬영한 사진보다는 좀 더 선명하게 도시의 기분을 더 느끼게 촬영이 되었어요. 포스팅에 올린 사진보다 실제로 촬영한 사진이 차이점을 좀 더 쉽게 구별할 있어요.



그리고 모드명을 터치하니 4가지의 필터가 나타나 분석된 피사체를 좀 더 색다른 분위기로 연출해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분위기에 맞는 필터를 선택하면 되겠죠.


아직은 사물을 분석하는 능력이 만족스럽지는 않았어요. 도시는 하늘이 배경에 있을 때 좀 더 정확하게 분석이 되었고 하늘이 없이 건물만 촬영할 때는 분석만 하다가 끝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음식사진도 촬영해 보았어요. 아무래도 다양한 상황이 연출되는 도시보다는 음식이 확실히 빨리 분석이 되었습니다.


▲ 자동모드

일반모드로 촬영한 음식사진입니다. 일반모드로 촬영해도 선명하게 잘 나오죠. 그런데 음식에 맞게 더 맛나보이게 최적화된 모드로 사진을 촬영한다면 느낌은 또 다르답니다. AI카메라라 자동으로 최적의 모드로 촬영하기 때문이죠.


▲ AI카메라 - 음식


일반모드로 촬영한 음식사진보다 AI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 훨씬 더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아니라구요.ㅋㅋ 음식을 보고 느끼는 것은 취향이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4가지의 다양한 필터로 연출을 해 보는 것도 AI카메라의 또 다른 재미입니다. 그리고 공유를 통해 인스타에 올리거나 지인들과 함께 하는 것도 좋겠죠.


▲ 자동모드


이번에는 인물사진도 일반모드와 AI카메라로 나누어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 예쁜 누나가 멈춰설 때를 기타려 촬영하느라 애를 먹었네요.ㅋㅋ



예쁜 모델누나를 인공지능 스마트폰 LG V30 ThinQ의 AI카메라와 다양한 필터로 더욱 러블리하게 연출이 되어 너무 좋았어요. 미소가 너무 예쁜 거 있죠.



AI카메라의 아쉬운점은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인공지능으로 분석하는 데 피사체에 따라서는 원하는 만큼의 결과를 빠르게 도출하지 못할 때도 있다는 부분입니다. 인공지능이니 학습을 더 하면 좋아지겠죠.


또 하나 나는 인공지능 카메라다 라고 보여주는 것도 좋지만 그냥 일반모드에서 AI카메라가 작동해 자동으로 최적의 모드를 제공한다면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일반모드의 느낌도 별도로 촬영하고 싶을 수도 있겠지만 그건 필터를 통해서 제공해도 될 것 같아요.


어두워도 브라이트 카메라면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촬영하게 되는데 낮에는 왠만한 스마트폰이라면 크게 문제 없이 잘 찍히는데요. 문제는 저조도의 실내공간이나 어두운 밤에 야경을 촬영할 때는 만족스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사물이 분간이 되지만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어둡게만 촬영이 되어 영~~ 내키지 않는 결과물을 만나게 됩니다.


▲ 자동모드


LG V30 ThinQ는 저조도에서 2배까지 밝게 촬영하게 도와주는 브라이트카메라를 사용하면 어느 정도는 고민이 해결됩니다. 일단 카메라의 설정에서 브라이트 카메라를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 브라이트카메라


일반모드로 어두운 곳을 촬영한 사진과 브라이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차이가 확실하죠. 물론 브라이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 100%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일반모드보다는 훨씬 낫죠.



브라이트카메라에서 아쉬운 점은 광각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에는 없는 광각카메라를 제공하는 LG스마트폰 카메라에서 강점을 살리지 못해 아쉽습니다.


이미지로 검색하고 쇼핑까지


저게 뭐지~ 이 꽃의 이름은 뭘까? 호기심에 또는 예뻐서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려다 그만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이름을 몰라 해시태그에 그만 예쁜꽃으로 마무리~~ OTL



디자인이 괜찮아서 구매하려고 하면 제품명이라도 알면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텐데~ 물론 쇼핑몰에서 찾는 것도 일이죠. ㅋㅋ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LG V30 ThinQ의 Q렌즈가 필요하죠. 컵라면을 Q렌즈로 이용해 보니 바로 동일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몰에 연동이 되는 거 있죠. ㅋㅋ



이번에는 리모컨을 Q렌즈의 이미지검색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사체를 터치하자 바로 리모컨을 보여 줍니다. 일상에서 응용할 일이 참 많겠죠.



쇼핑몰에서 취급이 되지 않고 있다면 유사한 제품을 보여줍니다. 이미지검색도 그런 부분은 있을 겁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하면서 사용한다면 Q렌즈를 편리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인공지능 사진과 이벤트로 즐겁게


LG전자는 LG V30S ThinQ와 빠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LG V0 ThinQ로 바뀐 LG V30의 AI카메라로 촬영한 인공지능 사진관이 오픈되었습니다.



동물, 꽃 사진도 있지만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0.01초 차이로 은메달을 딴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의 등도 만나 볼 수 있어요.



 LG V30S ThinQ로 인공지능 사진관 영상물을 시청하고 SNS에 공유하면 LG V30S ThinQ, LG G패드4 그리고 스타벅스를 추첨을 통해 100명이 받을 수 있답니다.

LG V30S ThinQ 이벤트

LG V30S ThinQ의 인공지능 이벤트는 3월28일까지 응모를 하면 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4월2일입니다. 이젠 LG V30 ThinQ와 LG V30S ThinQ로 인공지능이 알아서 최적의 모드로 설정해 더욱 선명한 사진을 쉽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라가는 사진 분위기도 확 바뀌겠네요.



Q렌즈로 사물을 인식하여 이름을 알 수 있고 쇼핑도 바로 할 수 있으니 일반 스마트폰 카메와는 다르죠. 이젠 완연한 봄입니다. LG V30 ThinQ와 LG V30S ThinQ로 예쁜 꽃을 배경으로 더욱 선명한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애플워치4 출시일을 기다리게 하는 이유!! 원형 스타일과 함께 기대되는 기능들을 찾아보니

LG G7 Neo의 스펙과 디자인의 특징을 정리해 보니 6월 전에 출시 가능할 수도

소니 엑스페리아XZ2가 갤럭시S9 보다 좋은 점!! MWC2018에서 실제로 보니 아쉬움도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