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제3회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컨퍼런스에서 4억 영상 조회수의 유튜버 윰댕 강연을

by 핑구야 날자 2018. 5. 9.
반응형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가 오는 5월15일 『2018 콘텐츠&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제 3회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인 미디어들의 왕성한 활동으로 그 동안 접할 수 없었던 많은 정보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데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TV, 카카오TV 등의 1인 방송 미디어 서비스까지 확대되면서 국내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는 3회쩨 맞이하는 컨퍼런스에서 『2018 콘텐츠&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여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는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1,5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블로거 및 크리에이터가 회원으로 황동 중입니다. 블로거 및 크리에이터가 회원으로 활동하는 국내 유일한 협회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대되는 2018 콘텐츠&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


블로거와 유튜버를 비롯해 아프리카TV, 네이버TV, 카카오TV 등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2018 콘텐츠&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의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과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시장에 대해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거나 꿈꾸는 분들, 그리고 이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올바른 방향이 제시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2018 콘텐츠&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 강연 내용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가 진행하는 본 컨퍼런스의 강연내용은 총 5가지 입니다. 모든 세션에 참여하면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되겠지만 꼭 필요한 강의만 들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 “ 그래서 거기에는 힙스터가 ‘엄슴’ ” - 서희정 박사 (숙명여자대학교) (스마트한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

서희정 박사

- (현) 숙명여자대학교 미디어학과 겸임 교수

- 숙명여자대학교 언론학 박사

- 방송대학TV 방송 프로그램 진행자 및 작가

- 칼럼니스트, 팟캐스트/아프리카TV 진행

- (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연구위원

- (전) 숙명여대 강사, 청강문화산업대 외래교수

- 저서 : 정치적소통과 SNS(공저)

- 숙명여대, 방송통신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 학부 강의



2.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수익화 - Kevin Kim CMO (유니오)

김세융 CMO

- (현) 유니오(UUNIO) CMO

- 블록체인 소셜미디어(스팀잇 등) 커뮤니티 대표단, 공익프로젝트 진행

- 부산창업연합회 홍보국장

- (주)대한해운, (주)대우조선해양 ship building 관리자

- 저서 : BIG WIN - 잭 캔필드 성공의 법칙 (YES24 주간베스트셀러)




3. 데이터 드리븐 콘텐츠 전략과 실행 - 박세용 대표 (Ascent Networks)

박세용 대표

- (현) Ascent Networks Inc. 대표 (일본, 한국)

- 넥슨 재팬 기획부장

- SK Cyberpass 인터넷 사업부 총괄

- 제일기획, SK커뮤니케이션즈, 제일기획 (CheilWorldwide) 등



4.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생산 - 신지현 대표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

- (현) 마이셀럽스 대표

-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실 (Global Brand Strategy, CMO Office)

-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 IBM Industry Market Segment Manager

- IBM Enterprise Software Sales Specialist




5. 영상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 – 윰댕 (유튜버 ,CJE&M DiaTV)

유튜버 윰댕

- 유튜브 ‘yum-cast’ 운영자 (4억 영상 조회수 돌파, 85만 구독자)
- 2014년 아프리카TV Star BJ 수상

모든 강의를 들을 예정이지만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강의는 윰댕(영상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의 강연과 김세융 CMO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수익화를 추천해 봅니다.



제3회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컨퍼런스 일정


- 제목: 제3회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컨퍼런스

      “2018 콘텐츠&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

- 일시: 2018년 5월 15일(화) 오후 1시 ~ 5시

- 장소: 삼성동 코엑스 3층 308호

- 비용: 무료

- 주최: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이하 코딕)

- 안내: http://kobashow.com/kr/kobeta/technique.asp

- 사전 등록: https://goo.gl/forms/iHnJLQmrQW1oBDqE3

- 코딕 사무국: 02-2058-0767, kodicc.team@gmail.com(바로가기)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