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인공지능을 갖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R958DA, R958RA)!! 스마트폰으로 컨트롤이 가능해

by 핑구야 날자 2018. 5. 15.
반응형

엘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R958DA, R958RA)을 사용해 보려고 계획하고 있는데요. 로봇청소기는 진작부터 사용하고 싶었디만 이런 저런 이유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까지 와서야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이미 2017년에 LG전자가 ART9으로 A9, R9, T9을 공식적으로 런칭을 했지만 R9은 한 해를 넘겨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는 기존 A9과 T9과는 달리 ThinQ가 붙어 있는데요. ThinQ는 인공지능이 적용된다는 말이 되겠죠. 그래서 엘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이 더욱 기대가 된답니다. 그럼 사용후기 작성에 프리뷰로 R9 ThinQ의 기능을 통해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파워풀한 청소능력


로봇청소기 R9 ThinQ의 청소능력은 얼마나 강력해졌을까요. 아마도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려는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LG전자는 인공지능을 갖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에 스마트 인버터 모터 R9을 적용했는데요. A9에 적용되었던 모터로 한번의 충전으로 약 90분간 청소를 할 정도로 강력한 청소능력을 제공합니다.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10년간 무상 보증을 하기 때문에 안심해도 됩니다. LG전자가 코드제로 시리즈에서 호평받았던 2중 터보 싸이클론을 적용해 로봇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강력한 흡입력을 처음처럼 유지해 준다고 합니다.



R9 앞쪽에 위치한 멀티 파워 드라이브는 브러시가 분당 최대 1,300번 회전하도록 하기 때문에 바닥의 먼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흡입하게 도와줍니다. 사실 네모 모양의 디자인 때문에 코너 청소가 힘들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멀티 파워드러이브와 2중 터보 싸이클론이 있어 구석에 있는 먼지를 빨아들이는 데에도 유리하다고 하니 안심이 되는 거 있죠. 그리고 머리카락, 동물 털 등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는 안티탱글 기술도 적용되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을 듯 합니다.


인공지능을 갖춘 로봇청소기 R9 ThinQ


LG전자의 인공지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는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는데요 모델명은 다크실버 컬러의 R958DA와 보헤미안레드 컬러의 R958RA으로 인공지능과 함께 강력한 청소 성능과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헤미안 레드컬러의 R958RA 모델이 눈에 더 들어 오는 거 있죠. 눈에도 잘 띌 것 같고 예쁘기도 하구요. ㅋㅋ 여러분은 어떤 컬러가 마음에 드시나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는 스스로 학습을 한다는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매우 호기심이 생기는 부분인데요. 스스로 실내 구조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하기 때문에 청소 능력이 훨씬 정교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안의 구조는 3D 듀얼아이와 고성능 센서 그리고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Deep ThinQ) 덕분입니다. 청소 중 장애물을 만나면 우회하거나 기다려 청소를 마무리하죠.




3D듀얼아이는 최대 160도의 광각을 사용하는 3D뷰로 청소하는 공간의 사물을 인식하고 공간을 스스로 구분하게 됩니다. 3D센서로 얇은 식탁다리도 피할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해 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민했던 부분이 마루나 안방의 바닥은 청소를 잘 하겠지만 카펫이나 코너에서는 쉽지 않을 것 같았는데요. R9 ThinQ는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를 통해 청소 대상을 파악해 상황에 따라 당력한 흡입력으로 코나와 먼지가 많은 곳을 효율적으로 청소합니다. 카페은 브러시와 주행속도를 조절해 정소를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로봇청소기 R9 ThinQ의 위생과 편의기능


인공지능을 갖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으로 내부의 먼지가 외부로 배출이 되지 않도록해서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썼습니다. PM2.5(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인 먼지, 1㎛는 1백만분의 1m) 초미세먼지까지 99.9%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제공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청소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음은 물론 홈뷰기능을 통해 원격으로 R9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R9은 홈가드 기능을 통해 집안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내 보안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전용 앱이나 씽큐 허브를 포함한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R9 ThinQ를  음성으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갖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R9 ThinQ(R958DA, R958RA)은 오랫동안 기다려 온 만큼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해 빨리 사용해 보고 싶네요. 

[관련글]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지능수준은? 워너비 욜로(YOLO) 청소기 로보킹 터보플러스

인천국제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LG전자의 안내로봇과 청소로봇 서비스가 놀라워

인공지능스피커 또는 AI스피커는 음성인식스피커 수준에 가까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