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로 음악을 들으면서 충전할 수 없어 찾는 것이 바로 충전이 가능한 유선이어폰이나 에어팟과 같은 무선이어폰입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음악을 듣고 충전을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일까? 궁금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어떻게 보면 에어팟을 사용하는 게 아이폰X와 잘 맞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유선이어폰을 선호하는 아이폰X 사용자들에게는 파이오니아 레이즈가 제격이 아닌가 싶네요. 가격대도 에어팟의 절반 정도 수준이기도 하고 음악을 들으면서도 충전이 가능하니 한번 둘러볼 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레이즈 플러스 개봉기


파이오니아의 레이즈 플러스는 충전과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유선이어폰으로 아이폰5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능이 빠진 레이즈도 있습니다.



레이즈 플러스는 블랙컬러의 박스로 포장이 되어 있구요. 박스 디자인을 통해 음악감상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라이트닝 케이블 바로 위에 USB Type-C 충전잭이 보이죠.




이어셋에 Pioneer이 씌어 있어요. 그리고 컨트롤러에는 볼륨 up/down키와 음악 플레이 및 정지 버튼이 있는데요. 이는 일반 유선이어폰과 비슷합니다. 레이즈 플러스의 특징은 스마트 버튼을 별도로 만들어 전용앱을 쉽게 연동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팁도 제공됩니다.


레이즈 플러스 사용 후기


개인적으로 레이즈 플러스에서 가장 기대했던 기능은 음악감상과 함께 동시 충전을 할 수 있는 기능보다는 노이즈 캔슬링이었답니다. 좋아하는 음악에 제대로 몰입을 할 수 있거든요. 노이즈캔슬링이 되는 무선이어폰을 사용해 보고 매료되었거든요,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레이즈 플러스를 꺼내 아이폰X에 장착을 했습니다. ㅋㅋ 아이폰X와 왠지 잘 어울리는 듯 하면서도 아닌 듯 ㅋㅋ 단자와 케이블 이음새 부분이 견고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레이즈플러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ioneer Rayz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좋습니다. 다양한 컨트롤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사운드로 세팅을 해서 최적화된 음질을 들을 수 있거든요.



강조하고 싶은 것은 파이오니아는 앱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는데요. 지난번 레이즈 플러스 런칭행사에서 약 3개월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서 매번 새 제품을 사용하는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레이즈 플러스 전용앱의 모습입니;다. 스마트 노이즈캔슬링, 이퀄라이저, 히어스루, 스마트버튼, 오디오프롬프트, 헤이시리, 스마트 뮤트 등등 많은 기능을 손쉽게 아이폰X에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세팅을 사용자가 자신에게 알맞게 세팅을 하면 MY RAYZ가 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마트 노이즈캔슬링 기능입니다. 이어셋을 귀에 꽂고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면 외부의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아 음악에 제대로 집중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들어보니 옆에 있던 친구들의 말이 거의 들리지 않는 거 있죠. 수면시 방해 받고 싶지 않을 때도 잔잔한 음악을 틀어 놓고 자면 좋아요.



이퀄라이저는 다양한 환경에 맞게 조절을 할 수 있어요, 일반모드로 듣는 편이지만 혹시 좀 더 디테일하게 듣고 싶다면 얼마든지 조절이 가능하겠죠. 사용자마다 다를테니 설정된 레이즈 플러스를 듣게 되더라도 감안해서 들어야 할 겁니다.



스마트 노이즈캔슬링과 달리 히어스루 모드는 안전한 사용에 좀 더 무게 중심을 둔 기능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음악을 듣다보면 자동차 소리나 주변의 소리를 못들어 안전사고를 당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히어스루 보드는 주변의 상황을 인식해 음악을 듣게 함으로서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레이즈 플러스의 컨트롤러에 있는 스마트버튼으로 할 수 있는 옵션들입니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누구나 한번 사용하고 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직관적인 기능이 레이즈 플러스의 매력입니다. 보통 기능이 많은데 조작하기 어려우면 잘 사용하지 않게 되거든요.



그렇다면 본연의 기능이 음질은 어떨까요. 여기서 숨겨진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6개의 내장 마이크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좌우 이어셋에 각각 2개씩 그리도 컨트롤러에 2개의 내장 스피커가 있답니다. 놀라셨죠.



동급 유선이어폰과 비교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비밀입니다. 중저음과 고음까지 풍부한 사운드를 편안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전용앱을 통해 조절하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다만 8가닥의 전선으로 구성된 케이블은 약간의 꼬임이 있어 살짝 아쉬웠어요.



위의 사진에서 보면 빨간색 원 안에 있는 컨트롤러 사이드에 USB Type-C 충전잭을 꽂아 충전을 하게 됩니다.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있으면 음악을 듣는데 배터리 눈치 안봐도 되겠죠. ㅋㅋ



아이폰X에 맞는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파이오니아의 레이즈 플러스는 블랙, 로즈골드, 그래파이트 그리고 브라운 등 4종의 컬러로 출시가 되며 무게는 5g, 케이블 길이는 1.2m이며 출고가는 179,000원입니다.

자세히 보기

[관련글]

Sony WH-H800​ 블루투스 헤드폰의 특징과 다양한 서라운드효과 EQ로 풍부한 사운드 경험

코드리스 이어폰의 종류와 선택 기준!! 기어 아이콘X 2018(SM-R140)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블루투스 헤드폰 이 정도는 되야!! MDR-1000X의 센스 엔진 3가지가 노이즈를 컨트롤하다.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8.05.16 08: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좋은 이어폰을 한번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ㅋ

  2. 요니피그 2018.05.16 08: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이즈앱까지 다운받아 듣는다니 음질이 좋을것같아요~~~^^

  3. 북두협객 2018.05.16 1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장 마이크가 무려 6개나 있다니요!!
    별이 다섯개 라는 침대는 들어봤어도 마이크가 6개는 첨입니다 ㅎㅎ

  4. 원당컴 2018.05.16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이즈 캔슬링은 음질은 좋지만 안전에 대해서는 좀 무방비 상태가 되는게 단점인것 같더라구요.
    히어스루모드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니 좋은것 같아요.

  5. 스티마 2018.05.16 1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이어폰이 정말 많군요!

  6. 레오 ™ 2018.05.16 14: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금 18만원짜리 이어폰 ..조심스레 사용하게 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