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뒤 늦게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구매한 2가지 이유!! LG 건조기 9kg RH9WG 등 모델별 성능과 가격 차이

by 핑구야 날자 2018. 8. 11.
반응형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가 한참 히트쳤을 때 구매해야 더 점수를 땄을 텐데~~ 여러가지 이유로 이제야 구매하게 되었어요. 막상 구매하려고 LG건조기 9kg을 조회해 보니 헐~ 모델이 생각보다 많아 고르는데 힘들었어요. 전기 건조기 모델에 따라 가격도 다르고 스펙에도 차이가 있었어요. 최신 전기건조기 14kg 모델은 아예 쳐다보지도 않았어요. 그 정도로 대용량은 필요가 없거든요. 이번에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를 구매하면서 운이 따라주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답니다. 정남향 아파트라 전기건조기가 필요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습기 때문에 빨래 냄새도 나고 생각만큼 빨리 마르는게 아니더라구요.



LG 전기건조기를 구매한 2가지 이유


LG 전기건조기가 히트를 치자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모델의 전기전조기를 출시했는데요. 애초부터 고민하지 않고 LG건조기를 구매한 이유는 전체 의류건조기 판매량에서 LG전자가 70%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위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의 23%와는 격차가 너무 크죠~ 국내 14kg급 건조기의 경우 5월 누적 기준으로 60%대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바로 듀얼 인버터가 탑재 되었기 때문입니다. 인버터방식은 작은 전기로 작동하는 기계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그렇다고 일반 드럼세탁기는 인버터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 건조기능이라 전기료가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LG 전기건조기는 인버터가 2개로 듀얼인터버 방식을 사용해 건조시간도 더 빠르고 강력합니다. 가스식 건조기도 알아봤는데 LPG나 LNG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위치에 따라 가스배관이 골치아프겠더라구요.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의 듀얼인터버는 듀얼이라 건조시간도 빠르고 먼지도 이중필터로 걸러주기 때문에 섬유 먼지가 없어져 호흡기가 약한 집에서는 더 유리하겠죠, 의류의 빠른 건조와 의류에 뭍은 먼지도 제거하니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죠.


LG 건조기 9kg 모델별 성능과 가격 비교


LG 트롬건조기 9kg의 가격은 쇼핑몰마다 다양했어요. 가격만으로 엘지 건조기를 구매하려고 했더니여간 빨리 결론이 나지 않더라구요.



LG 베스트샵이나 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엘지 건조기 모델과 온라안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모델이 또 다르더라구요, 가격은 역시 온라인 쇼핑몰을 따라올 수 없구요.



보통 에어컨의 경우는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판매하는 분 따로 설치하는 분이 따로라서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LG전자에서 직접 설치하는 것 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건조기는 특별히 설치하는데 에어컨처럼 기술이 필요한게 아니라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기로 했답니다. 모델은 LG전자 트롬 RH9WG을 선택했어요. 아래 모델은 WiFi로 스마트폰과 연결됩니다.





상기 모델이외에 나머지 9kg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모델들은 드럼재질이 알코스타로 스테인리스 스틸이 아닙니다. 그리고 건조방식이 듀얼 인터버 히트펌프가 아니라 싱글 인버터 히트펌프입니다. 컬러도 차이가 있습니다. 양도어방식은 문을 바꿔서 달 수 있어요. 설치기사분에게 부탁하면 됩니다. 문을 여는 쪽에 다른 룸의 문이 있어 얼고 닫는데 불편할 수 있거든요.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9kg 모델별 건조코스의 차이는 에어리프레쉬 기능과 이불 건조기능 유무의 차이입니다. 다음은 다운로드 코스를 좀 더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건조코스의 에어리프레쉬 기능이 RH9WG, RH9SG, RH9SGR에는 없는데 다운로드코스에는 있는 것으로 표시가 되어 있네요. 그리고 RH9WI, RH9SI에서는 에어리프레쉬 기능이 없는 것으로 LG전자 홈페이지에 있어 헷갈리네요.



부가기능은  RH9WG, RH9SG, RH9SGR에서는 RH9WI, RH9SI에 있는 간편다림질, 다림질음 알림, 내마음. 예약 기능이 없습니다. 참고로 RH9SGR은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단종이 되었는지 안보이네요. 다나와의 상반기 통계로 보면 전체 전기건조기 시장에서 판매점유율을 보면 RH9WG가 15.54%, RH9SG가 11.33 그리고 RH9WI가 6.67%, RH9SI가 3.58%를 기록했습니다. 다른 엘지 전기건조기 모델을 모두 합하면 73%가 됩니다.



우리집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9kg 모델은 RH9WG입니다. 온라인 최저가 1,119,270원인데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할인쿠폰과 중복할인이 가능했던 신한카드 결제 2% 할인을 받아 최저가 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다음에는 안마기를 사야 하는데 렌탈을 할지 구매를 할지 고민 중입니다.



뒤 늦게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를 구매했는데요. LG건조기는 70%대의 상당히 높은 시장 점유율로 성능에 대해서는 리뷰를 하지 않겠습니다. 뒤 늦게 구매를 했기 때문에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자세한 리뷰를 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죠.



이젠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9Kg(RH9WG) 덕분에 빨레 건조대도 필요없고 빨래를 널기 위해 시간을 소비하지 않아도 되니 시간도 여유가 생기고 발래 냄새 걱정도 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아요. 그리고 의류에 붙어 있는 먼가 제거되니 비염으로 고생하는 가족들에게는 좀 더 쾌적한 환경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인공지능 에어컨으로 무더위를 잘 극복하게 되어 에어컨 추천할 만!! 절약한 만큼 돌려 받는 캠페인도 참여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R9!! 인공지능으로 어떻게 청소를 해 줄까?

얇고 선명한 올레드TV가 LCD TV 코너 몰기 시작!! LG올레드TV 인치별 가격대 확인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