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6.2인치 대화면 LG Q8 스타일러스펜으로 활용성 높여!! 디자인과 내구성으로 부담없는 가격까지

by 핑구야 날자 2018. 8. 16.
반응형

대화면 스마트폰 LG Q8은 6.2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스타일러스펜을 제공해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비싼 스마트폰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사양 스마트폰을 인터넷과 음악 그리고 카메라 정도만 사용한다면 중저가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어떨까 싶어요. LG Q8은 고사양 게임이 아니라면 일반적인 게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기능들도 적용되어 부담은 줄이고 활용성은 늘려 가성비가 제법 만족스러운 거 있죠. 물론 요즘에는 A/S가 불편하지만 중국산 스마트폰 앞에서는 가성비를 논하는 것은 좀 거시기 하지만~~



LG Q8 개봉기와 디자인 및 스펙


LG전자가 중급형 스마트폰의 수준도 조금씩 높이고 있어 반가운 일입니다. 중국산 스마트폰의 국내진출로 다소 어려움도 있겠지만 여러가지 잇점을 잘 살리고 있는 것 같아요.




스타일러스펜을 제공하는 LG Q8은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을 위한 스마트폰으로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스타일러스펜을 뽑으면 바로 메모가 가능해 유용하기 때문이죠. 물론 그 밖에도 필요한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기도 하구요.



LG Q8의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충전기 세트, 이어폰과 여분의 이어팁 1개, 그리고 스마트폰을 깨끗히 닦을 수 있는 융으로 되어 있습니다.



LG Q8의 폰 사이즈는 160.1 x 77.7 x 8.4 mm로 무게는 172g입니다. 큼지한 폰에 시원하게 넓은 6.2인치 대화면 그리고 FHD(1080X2160)의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초광각카메라로 500만 화소를 제공합니다.



6.2인치 대화면 LG Q8의 후면을 보면 지문인식 센서와 동일 사이즈의 카메라 렌즈 그리고 중앙에 플래시가 위치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연출하였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600만화소를 제공합니다.



우측 사이드에는 전원버튼, 좌측사이드에는 볼륨버튼과 유심칩 트레이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3,5mm 안테나, USB Type-C 포트 그리고 스타일러스펜이 있습니다.



LG Q8에서 스타일러스펜은 강조되는 스펙인데요. 경쟁사와는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펜의 기본 기능인 메모기능은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을 탑재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IP68의 방수방진을 제공해 일상에서 비나 땀 그리고 물놀이에서도 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 답니다. 그리고 미국 국방부 밀리터리 스탠다드(MIL-STD-910G)통과해 내구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LG Q8의 CPU는 1,8GHz 옥타코어 프로세서로 스냅드래곤 450을 탑재하였습니다.



CPU부분의 스펙을 좀 더 올렸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대신 4GB 램과 64GB의 넉넉한 내장메모리는 만족스럽습니다. 배터리는 3,300mAh로 무난하고 컬러는 모로칸 블루와 오로라 블랙 2가지로 출시 되었습니다. 출시가는 539,000원입니다.



6.2인치 대화면 LG Q8 간단 사용기


LG Q8은 중급폰으로 스타일러스펜을 제공하여 활용성을 높여 주었는데요. 메모기능을 위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아마도 일상에서 펜으로 사용하는 부분은 메모가 가장 많겠죠.



펜을 뽑아 거꾸로 꽂는 실수를 하더라도 들어가지 않도록 만들었네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펜이다보니 그립감은 경쟁사 펜이나 LG Q8펜이나 불편한 것은 어쩔 수 없네요.



일상에서 갑자기 메모를 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잠깐만~ 하고 펜과 종이를 찾게 되는데 이럴 때 LG Q8에서 스타일러스펜을 빼면 바로 메모할 수 있답니다. 정말 편하더라구요. 필기감은 좋았어요, 마치 노트에 글을 쓰는 것 처럼 부드럽게 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펜 스타일, 60단계로 조절 가능한 펜을 선택해 작성할 수도 있고 메모하다가 잘못 쓴 글자는 지울 수도 있어요. 그냥 노트에 연필로 글자를 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필기를 할 때 10가지의 펜 사운드가 제공되어 종이에 필기를 하는 듯한 몰입감을 느끼게 합니다.



작성한 메모는 공유기능을 통해 저장 또는 다양한 SNS로 보낼 수도 있어요. 다만~ 화면 잠금해제를 시켜야 하는 부분이 불편하지만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바로 메모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 것 때문이니 감안해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바로 메모 기능의 공유 기능이 불편하다면 화면을 잠금해제한 상태에서 펜을 사용하면 Pop메모, 컬러링북, 스크래치 아트 그리고 Q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후기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 Q8의 전면 카메라의 광각렌즈의 화각은 100도로 7~8명과 함께 단체 셀카를 촬영할 수 있을 정도의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아쉽게도 후면카메라는 광각을 제공하지 않아요.



전면 카메라의 아웃포커스 기능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뒷 배경과의 차이가 크지 않아 만족스럽지 않아요. 인물사진을 촬영할 때 조금은 강조 된다는 느낌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Q렌즈는 촬영하면 피사체를 검색해 주는 기능입니다. 조회된 이미지에서 육안으로 비슷한 제품을 찾아야 하는 부분은 있지만 가끔 궁금한 피사체를 찾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LG Q8의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프리미엄 스마트폰 카메라 부럽지 않죠.ㅋㅋ



LG Q8은 V시리즈에서 적용해 인기를 모았던 Hi-Fi 쿼드 DAC과 LG G7에서 적용해 게임이나 동영상을 즐길 때 몰입감을 높여 준 DTS : X 3D로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답니다. 추가로 쿼드덱은 원음에 가까운 깨끗한 소리를 구현하고 특히 DTS : X 3D는 고급 이어폰 없이도 최대 7.1 채널의 입체감 넘치는 리얼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카드 등록으로 쉽게 결제가 가능한 LG페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포인트 카드도 등록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지갑이 엄청 얇아져 더 좋아요.



후면의 지문인식 센서는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하고 터치 1번으로 셀피 촬영, 터치 2번으로 빠른 화면 캡쳐의 숨겨진 기능도 활용해 보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고가의 스마트폰이 부담스럽고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분이 아니라면 스타일러스펜을 제공하는 6.2인치 대화면 LG Q8은 50만원대 중급폰은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빠른 배송 및 추가 할인 받는 방법과 달라진 스펙과 디자인을 확인해 보니

화웨이 최신스마트폰 20만원대 노바 라이트2 국내 출시로 국내 잠식모드 본격 돌입하나?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X플러스!! 6.5인치로 대화면과 가격파괴 트렌드 만들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