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아이폰OS iOS12 업데이트 대상과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 18가지 달라진 점 중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by 핑구야 날자 2018. 9. 26.
반응형

아이폰X 최신OS iOS12의 업데이트 발표로 18가지 항목이 달라졌는데요, 이제야 업데이트하게 되었네요. 업데이트 증후군이 있어 ㅋㅋ 좀 늦게 하는 편이랍니다. 다른 디바이스 업데이트를 했다가 문제가 있던 적이 있었거든요. 애플의 iOS는 워낙에 안정적이라 안심은 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화면이나 기능이 달라지만 가끔은 당황스럽거나 불편할 경우도 있거든요. 최근 공개된 아이폰Xs시리즈 중에 아이폰Xs 맥스 512GB가 마음에 들었는데 가격 앞에서 고민되는군요. 아이폰X 최신OS iOS12의 업데이트 방법과 달라진 10가지 변화를 정리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기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iOS12업데이트 방법과 주의사항 3가지


iOS 업데이트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으로 하는 방법과 iTunes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자의 방법을 권합니다. 쉽거든요.




iOS12업데이트를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업데이트 도중에 배터리 잔량이 충분하지 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 물론 안내를 해주지만 30%이상 넉넉하게 확보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업데이트 마무리를  1시간 넘게 기다리다가 깜빡 졸아서 얼마나 걸렸는지 모르지만 예상보다 업데이트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iOS12 업데이트를 메모리 공간을 확보해야 하는데요. 여의치 않으면 정리를 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iOS12는 1.65GB이며 업데이트를 위해 필요한 공간은 2.77GB이니 참고하시구요.



iOS12를 업데이트 하기 전에 WiFi 신호가 제대로 잡히는지 확인해 주세요. WiFi 연결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거나 LTE로 연결되어 있으면 데이터가 사용될 수 있으니까요, 혹시 므제한 데이타 요금제라면 관계없겠죠.



아이폰X에서 정상적으로 끝나면 iOS 12.0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라고 표시가 됩니다. 서두르지 마시고 차분하게 하시면 됩니다.


iOS12 업데이트 대상 디바이스

.

아이폰X를 사용하고 있어 iOS12 업데이트 대상 디바이스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아이폰 중에 해당되는 모델을 궁금해 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뿐만 아니라 다른 애플 디바이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최근에 공개된 아이폰XS, 아이폰 XS 맥스, 아이폰XR을 비롯해 아이폰X는 당연히 되구요. 아이폰SE, 아이폰5s부터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그리고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까지 업데이트 적용 대상입니다.



아이패드는 2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아이패드, 5세대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미니3, 아이패드 미니2, 6세대 아이팟 터치 등도 iOS12 업데이트 대상이다.



최신 아이폰OS iOS12로 달라진 아이폰X


최신 아이폰OS iOS12를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18가지가 달라지는데요. 달라진 점은 성능, 사진, 카메라, 메세지, 스크린타임, 방해금지모드, 알림, SiRi, 증강현실, 측정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Apple Books, Apple Music, 주식, 음성메모, Apple Podcasts, 손쉬운 사용, 기타 기능 및 향상 등입니다.



iOS12 업데이트로 속도 및 시스템간의 반응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카메라는 최대 70% 빠르게 실행되고 키보드는 50% 빠르게 표시됩니다. 기기에서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있어도 최대 2배 빠르게 실행이 됩니다.



나머지 17가지 달라진 점 중에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카메라, 메세지, 알림, 방해금지모드, Siri 등 5가지입니다.


아이폰X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을 사진 속 인물에게 공유하도록 제안하거나 장소, 상호명, 이벤트 그리고 촬영한 시간으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For You탭을 이용하면 추천 사진, 효과 제안 등으로 멋진 사진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이폰X의 인물 사진 모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촬영이 되어 인기가 많은데요. 이번에 iOS12 업데이트를 통해 무대 조명 및 무대 조명 모노효과를 사용할 때 물체와 배경을 더욱 정교한 디테일 보존이 가능해 졌습니다.



메세지기능에서 많이 사용하는 애니모니콘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아이폰X에서 2명의 남자의 2명의 여자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단순히 캐릭터만 추가한 것이 아니라 윙크, 혀를 인식해 보다 리얼한 표정을 만들 수 있어 메세지를 보내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그리고 녹화시간도 30초로 길어졌습니다. 혀가 인식된다고 메롱을 보내면 안되겠죠.



그리고 사람모양의 애미모니콘을 만들어 유튜브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을 들어내고 촬영하기 싫은 분들은 유용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X를 사용하면서 설정한 다양한 앱들의 알림기능이 때로는 불편하게 만들 경우가 있어요. 같은 앱의 알림이 나열되어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하기는 한데 많아지면서 다른 알림을 보는데 불편하게 됩니다. 애플도 이런 부분을 미리 편하게 만들지 못해 그 동안 불편하게 사용하게 한 것도 국내 스마트폰과 마찬가지 뒷담화를 들을 수 있겠죠.



이번에 iOS12 업데이트를 통해서 같은 앱의 알림을 그룹화하여 알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잠금 화면에서 바로 알림 설정을 제어할 수 있는 인스턴트 튜닝과 사용자를 방해하지 않고 알림 센터에 직접 알림을 조용히 전달하는 『조용히 전달 옵션』도 있습니다.



방해금지 모드는 방해금지 시간을 설정하여 사용했지만 다양한 상황에 따라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이 위치를 떠날 때까지로 설정해 여친과의 데이트에만 집중할 수 있거나 회의 시간에 알림으로 방해를 받지 않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최신 아이폰OS iOS12 업데이트를 하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Siri입니다. Siri로 앱의 기능을 통해 사진 앱에서 시간, 장소, 사람, 주제 또는 최근 여행별로 사진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은 손전등 켜기와 끄기입니다.



최신 아이폰OS iOS12 업데이트 대상과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리고 18가지 달라진 점 중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5가지 기능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기능이 마음에 드셨나요.

[관련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4와 갤럭시워치 비교를 통해 본 스펙과 디자인의 차이는?

아이폰Xs 맥스(Max)와 갤럭시노트9의 사이즈와 스펙을 비교한 차이!! 라운드와 각의 대비가 눈에 띄네

LG V40 ThinQ 퀀터블 카메라의 기능을 보여 준 공개 행사 초청장의 비밀과 이것 만은 적용해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