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니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 가장 마음에 들었던 스마트 리스닝 기술

by 핑구야 날자 2018. 9. 22.
반응형

소니의 최신 무선헤드폰 WH-1000XM3의 신제품 출시 행사가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호텔 LL층 그랜드볼룸에서 있었습니다. 3세대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가 얼마나 업그레이드 되었을까 무척 궁금했는데요. 서둘렀는데도 많은 분들이 소니의 최신 무선 헤드폰을 보고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그 만큼 관심이 많다는 말이 되겠죠. WH-1000XM3의 특징은 3가지 입니다. 4배 더 빠른 QN1 프로세서로 저음은 물론 중고음까지 소음을 상쇄한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 새로운 DAC + AMP가 32bit 오디오 신호처리로 더욱 선명한 음질, USB-C 고속 충전지원 및 최상의 착용감 등 뛰어난 편의성입니다.



공사장에 나타난 아이유의 메세지


소니가 작년에도 같은 날에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호텔 LL층 그랜드볼룸에서 2세대 무선헤드폰을 공개한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세심한 행사 준비에도 박수를 보냅니다.




WH-1000XM3 신제품 출시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예전 보다는 달라진 모습이 있었어요.



무선 헤드폰을 좀 더 오래 착용하면서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그 만큼 소니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에 거는 기대가 크다는 것이 겠지요.



현장에서 직접 WH-1000XM3를 착용하고 음악을 들어 보면서 공사장에 나타난 아이유의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의 소음은 들리지 않고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었거든요. 통화 음질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직접 해 볼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무선헤드폰 시장의 변화에 주목


시장 조사 기관이 2017년 8월부터 2018년 7월까지 금액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무선 헤드폰 시장은 작년 동기 대비 151%의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놀라운 무선 헤드폰의 성장세에서 3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무선 헤드폰 비율이 52%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목할 것은 소니 무선 헤드폰 시장 점유율은 전체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30만원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소니가 61%의 점유율을 보이며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3세대 무선 헤드폰 WH-1000XM3의 특징


1000X 시리즈 사상 최대의 업그레이드가 된 3세대 소니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은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위에서도 특징을 잠깐 언급을 했는데요. 좀 더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QN1 칩셋은 4배나 빨라진 연산력과 피드 포워드 센서와 피드백 센서(아래사진)의 듀얼 노이즈 캔슬링 센서가 더욱 조용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합니다.



스마트폰 앱 또는 헤드폰의 NC버튼을 누르면 전용기압 센서가 작동해 비행기를 타거나 등산시 대기압의 상태에 다라 노이즈캔슬링을 조절로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현장에 있던 스태프에게 착용을 부탁했는데요. 두상이 더 작아 보여 참 예쁘게 보였어요. 소니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은 사용자의 헤어스타일, 안경 등을 파악하고 사용자의 성향에 맞게 노이즈캔슬링을 조절할 수 있는. 개인NC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며 앱이나 헤드폰의 NC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된 노이즈캔슬링의 성능도 만족스럽지만 개인적으로는 자동으로 노이즈를 컨트롤 해 주는 스마트리스닝이 정말 흡족했어요. 일일히 상황에 따라 조정하거나 신경을 쓸 필요가 없거든요. 그리고 퀵 어탠션 기능은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로 신속하고 간편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음질은 40mm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으로 최대 40kHz의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하고 LDAC코덱을 지원하여 최대 960khz/24bit 고해상도 무선 전송이 가능합니다. DAX + AMP로 32bit 오디오의 신호를 처리하기 때문에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무선 헤드폰보다는 유선 헤드폰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소니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는 DSEE HX는 MP3 음원도 고해상도 음원급으로 업스케일링을 해 주고 무선데이터의 손실을 복원해 주기 때문에 예전의 무선 헤드폰과는 많이 다르답니다.



세 번째는 데일리 뮤직 라이프를 위한 뛰어난 편의성입니다. USB-C 포트를 사용해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편리함을 더 해 주었습니다. 헤드폰으로 직접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하여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헤드폰 커넥트 앱으로 다양한 노이즈캔슬링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은 한 번 충전으로 30시간 연속 재생을 할 수 있으며 고솓충전을 제공하여 10분 충전으로 5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전작에서 통화음질에 대한 불만이 있었던 게 사실인데요. 이번에 실외에서도 깨끗한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통화전용 빔포밍 마이크를 이어패드 하단에 장착해 통화음질을 개선하였습니다.



일반 헤드폰과 달리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는 이어패드는 새로운 소프트코팅을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정확한 터치를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소니 헤드폰 전용 커넥트앱으로 노이즈캔슬링을 20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다양한 공간감을 설정해서 사운드에 더욱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퀄라이저로 원하는 음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니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의 디자인과 사용법 그리고 구성품을 영상으로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겁니다,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의 출고가는 49.9만원으로 전작보다 더 좋은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10만원이나 저렴하게 출시하는데요. 참고로 기존 1000X시리즈를 사용한다면 최대 25만원까지 보상판매를 해 준다고 하니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HG10 개봉기와 업그레이드 된 스펙 중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받을 만한 점

수디오 최신 코드리스 이어폰 니바(Niva) !!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여성들에게 인기 순위 기대하는 이유

넥밴드 타입 이어폰 소니 WI-1000X의 막강한 무선 노이즈캔슬링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