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40 ThinQ 카민레드 개봉기 및 디자인 AtoZ과 후면 트리플 카메라 사용법

by 핑구야 날자 2018. 10. 5.
반응형

LG V40 ThinQ의 카민레드가 역대급 컬러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너무 예뻐요. 엘지 V40 씽큐 카민레드 개봉기를 통해서 여러분께 예쁜 모습을 소개하려고 좀 더 부지런을 떨었네요.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비슷한 사진과 실물로 보는 것은 또 틀렸어요. 테크 브리핑 초청장을 통해 감각적인 카민레드의 펜타카메라 LG V40 ThinQ의 모습를 여러분과 함께 보게 되어 더 기분이 좋네요. 약간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더욱 개선된 성능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 5개 렌즈를 장착한 LG V40 ThinQ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는 것 같아요. 그래서 후면 트리플 카메라 사용법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40 ThinQ 카민레드 개봉기 


LG V40 ThinQ의 컬러는 뉴 플레티넘 크레이, 모로칸 블루 그리고 카민레드 3종입니다. 역시 남자는 카멘레드 ㅋㅋ 무광으로 더욱 세련되고 기품이 있죠.




LG전자가 세계 최초 5개 렌즈와 국내 최초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야심차게 선보인 LG V40 ThinQ라서 포장 박스도 기대했었는데요. 폰 디자인처럼 심플하고 세현된 블랙컬러로 만들었어요.



구성품은 본체, 융, 사용설명서 그리고 이어폰과 충전기세트, OTG잭, 5핀 커넥터 충전잭이 여분으로 들어 있습니다. 자세한 모습은 아래에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요즘에 OTG잭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SD카드 리더기에 연결해 사진이나 영상을 바로 전송하면 너무 편하답니다.


LG V40 ThinQ 카민레드 스펙과 출고가


LG V40 ThinQ의 스펙 중에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던 부분은 LG V7에도 있었던 원거리 음성인식 기능인데요. 이번에는 보이스매치 기능을 추가해 화면 잠김 상태에서도 Ok Google라고 말하면 바로 다양한 기능을 구글 어시스턴트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강추하고 싶은 기능입니다.


크기 : 158.7 x 75.8 x 7.7mm

무게 : 169g

색상 : 뉴 플래티넘 그레이 / 뉴 모로칸 블루 / 카민 레드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45 Mobile Platform

디스플레이 : 6.4인치 QHD+ 19.5:9 화면비 올레드 풀비전(3,120 x 1,440 / 538ppi)

카메라 : 후면 카메라(1200만 화소 일반각 (F1.5 / 78°/ 1.4μm), 1600만 화소 초광각 (F1.9 / 107°/ 1.0μm)

           1200만 화소 망원 (F2.4 / 45°/ 1.0μm)

전면 카메라 : 800만 화소 일반각 (F1.9 / 80°/ 1.12μm), 500만 화소 광각 (F2.2 / 90°/ 1.12μm)

배터리 : 일체형 3300mAh

메모리 : 6GB LPDDR4x RAM, 64GB 또는 128GB UFS 2.1 ROM / MicroSD(up to 2TB)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5.0 BLE / NFC / USB Type-C 2.0 (3.1 호환)

기타 : 트리플 샷 , AI 카메라 , Q렌즈 , 구글 렌즈 , Q링크 , Q태그 , AI 햅틱 , 붐박스 스피커

        원거리 음성인식 , 뉴세컨드 스크린 , 32-bit Hi-Fi Quad DAC , DTS:X 입체 음향

        IP68 방수방진 , HDR10 , 얼굴 인식 , 지문 인식 

        Qualcomm Quick Charge™ 3.0 Technology(Quick Charge 4.0 호환) 

        무선 충전 , LG페이 , MIL-STD-810G 통과 , FM 라디오

출고가 : 1,049,400원


후면카메라의 광각렌즈의 화소수가 높아 마음에 드네요. ㅋㅋ 다만 전면의 광각렌즈의 화소수는 살짝 아쉽군요. IP68의 방수와 무선충전은 이젠 기본이고 전면 듀얼렌즈가 얼굴인식율을 높여 이모지 아이콘을 더욱 리얼하게 만들어 메세지를 보낼 수 있겠죠.



LG V40 ThinQ 카민레드의 디자인 특징


LG V30과 비교해 보면 폭은 같은데 베젤을 더욱 줄여 화면을 0.2인치 더 키워서 6.4인치로 대화면 트렌드에 맞춰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에 폰을 교체하려고 생각한다면 LG V40 ThinQ로 바꿔 보는 것도 괜찮겠죠.



상단의 레터바는 뉴 세컨드 스크린으로 노치스타일과 플래트 바 중에 선택하여 다양한 컬러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도센서를 안 보이게 처리해 더국 간결해진 맛이 느껴집니다. 한 손으로 잡는데도 부담이 없는 그립감으로 더욱 매력적인 모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LG V40 ThinQ 카민레드가 더욱 세련되어 보이는 것은 디스플레이의 각이 매끄러운 곡률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외형과 일체감이 있는 모습을 통해서 LG전자가 이젠 제대로 디자인을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후면의 재질은 강화유리를 사용했지만 전혀 다른 느낌이 나는데요. 이유는 2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센드 블라스트 공법을 적용해 표면은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깍아서 실크처럼 부드럽게 처리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무광으로 처리해 일반 강화유리나 매탈처럼 지문에나 얼룩이 덜 묻기 때문입니다.



LG V40 ThinQ 카민레드의 두께가 참 얇죠, 갤럭시노트9보다 무려 1.1mm나 얇은 7.7mm입니다. 간결한 디자인처럼 더욱 세련되게 보이게 하기 위해 숨겨진 디자인 특성이 있는데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사이드는 유광으로 처리해 무광과 유광의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느끼게 하였습니다.




후면에는 망원렌즈, 표준렌즈 그리고 광각렌즈 등 3개의 렌즈를 장착한 트리플 카메라가 압권인데요. 국내 최초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다른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달리 레이저 센서를 보이지 않게 처리해 전면과 마찬가지도 일관된 세련미를 유지시켰습니다.



그럼 카민레드 컬러의 LG V40 ThinQ의 후면 카메라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은 크게 사물인식 구글렌즈, 인물사진을 찍을 때 유용한 아웃포커스, 3개의 화각을 이용해 3장의 사진을 찍어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트리플 샷 그리고 AI카메라가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를 작동시키면 화면에서 보는 바와 같이 첫 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망원렌즈를 사용할 수 있고 두 번째를 누르면 표준렌즈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세 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LG스마트폰에만 있는 광각렌즈를 사용하게 됩니다.



표준렌즈를 선택해 피사체를 촬영하기 위한 모습입니다. 일반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같은 위치에서 망원렌즈를 사용했더니 파트라슈가 선명하게 바로 앞에서 촬영한 듯 보입니다. 대박이죠. 이젠 일상에서 멀리 있는 피사체에 가까이 가지 않아도 편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겠죠.



그리고 107도의 화각을 가진 광각렌즈를 사용하면 같은 위치에서 안보이거나 화면에서 짤린 예쁜이 인형까지 모두 한 화면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렌즈입니다.



전면 듀얼카메라 탑재를 통한 업그레이드 된 아웃포커스는 인물사진을 촬영할 때 뒷 배경을 흐릿하게 날림으로써 돋보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작들 보다 훨씬 선명하게 촬영이 되러 인스타그램 등 SNS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더욱 인기있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간단히 카민레드 컬러의 LG V40 ThinQ 개봉기를 통해서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트리플 카메라 사용법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어떤가요.



다음에는 글로벌 명품 사운드 기업인 메르디안이 튜닝한 LG V40 ThinQ의사운드와 전면 듀얼카메라를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좀 더 자세한 LG V40 ThinQ 카민레드 컬러의 매력과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9의 성능과 비교되는 샤오미 포코폰 F1의 아쉬운점 3가지!! 60만원 저렴하게 직구로 구매해도

아이폰Xs 맥스(Max)와 갤럭시노트9의 사이즈와 스펙을 비교한 차이!! 라운드와 각의 대비가 눈에 띄네

최신 톤플러스 HBS-2000의 장점 3가지와 아쉬운점!! 코드리스 이어폰 대신 넥밴드 이어폰은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