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가 나눔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요. 이랜드가 최근 중국 정부가 발급하는 자선영역에서 가장 높은 상인 중화자선상을 받았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그것도 4회나 말이죠. 기업만이 아니라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들도 많죠. 올해 본 영화 중에 하정우의 신과함께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영화도 영화지만 하정우가 실천한 사랑나눔 실천 소식을 듣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랜드, LG와 같은 기업들의 나눔경영이나 신과함께의 하정우 그리고 여배우 신민아의 사랑나눔 소식을 들을 때 마다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습니다.



숨은 선행을 찾아가는 『LG 의인상』


LG전자는 조용한 기업으로 알고 있는데요. 『LG 의인상』은 2015년 9월에 제정되었으니 벌써 3년째가 되었군요. 작년 여름에 50번째 수상을 했으며 최근에는 3세 아이를 구한 소방대원 등에게 수상을 했었죠.




『LG 의인상』의 수상자를 보면 최근 손수레를 끌던 할머니를 돕다 교통사고로 뇌사 상태에 빠진 뒤 7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세상을 떠난 故 김선웅 군(19), 브레이크가 풀린 차량을 온몸으로 막아 조등생을 구한 황창연씨 등이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의식 잃은 운전자의 차를 자신의 차로 막아 사고을 막아 낸 박세훈씨,  불난 집에 갇힌 어르신을 구한 공무원 유명진씨 등등 참으로 많은 의인이 있었습니다.



『LG 의인상』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을 기부하는 의인도 많아 사회를 더욱 훈훈하게 하였습니다. 신승용 경위 등 해경 7명은 상금 5000만원을 기부하고 반휘민 해군 중위도 노숙자 보호시설에 상금 전액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계속 우리사회의 의인들을 발굴해 감사함으로 함께 나누면 좋겠습니다.


이랜드의 지속적인 나눔경영이 세계로


국내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경영을 실펀하고 있는 이랜드는 나눔경영을 실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도 이랜드와 15년간의 오랜 인연을 맺고 있는 아프리카의 나라숑가 마을에 학교를 지어주어 희망을 함게 하였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소비와 기부를 연결하는 원보틀 에디션 캠페인을 통해 우물을 완공하기 위한 자금을 모아서 후원을 했습니다. 그리고 전국 애슐리W 76개 매장에서 스테이크 사랑나눔 캠페인을 통해 사랑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이랜드의 나눔경영은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아시아, 미주등에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북한주민돕기, 해외아동양육 등등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중국에서 이렌드가 『중화자선상』을 수상했다는 소식과 함께 나눔경영을 어떻게 실천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중국에서 2005년에 설립된 『중화자선상』은 정부가 발급하는 자선영역 가장 높은 상으로 올해로 10회 째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자선 영역의 최고 권위와 최고 영향력이는 참여도 가장 높은 상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중국이랜드가 중화자선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더구나 2011년 6회, 2012년7회, 2015년9회 3회 수상한데 이어 올해 제10회 중화자선상에서도 수상을 하게 되었답니다. 이는 이랜드의 나눔경영을 중국 청부가 재 인정한 것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이랜드가 중국자선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중국 내 외자기업 사회공헌 선도 기업으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나아가 한국을 대표하는 『좋은 기업』으로 정부 및 국민들에 신뢰를 받고 있다는 알 수 있습니다. 더구나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을 했다고 합니다.



중국이랜드는 2011년부터 고아, 한부모, 장애, 중대질병 등으로 인한 특수 빈곤가정을 대상으로 성실하고 학업이 우수한 지역의 고등학교 입학생 중에 선발을 하여 지원하기 시작해 8년 간 사업을 실천해왔습니다, 내용은 학비 지원(전체), 치료비 지원(부분), 생활비 지원(부분), 대학생 봉사단 지원 등 입니다.



또한 이랜드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중국의 지체 장애인 총 3,342명에게 한화 32억 원의 규모로 의수족을 지원하여 재활을 도왔습니다. 그리고 동기간 동안 빈곤가정과 재해지역의 주민에게 매년 지속적으로 한화 638억 원어치의 의류을 지원하였습니다. 2010년부터는 2016년까지 빈번하게 발생하는 재해의 피해를 돕기 위해 한화 92억 원의 구호품을 지원하였습니다.



이랜드 한가족 나눔실천으로 나병원(17년 간), 양로원(11년 간), 고아원(7년 간)을 방문하였으며 매년 2회 직원 무상 헌혈 진행(14년 간)하였습니다. 그리고 전 직원의 사랑의 저금통 활동을 전개하여 직원기부금으로 기부를 실천하였습니다.



신과함께 하정우와 여배우 신민아의 기부


연예인이니까 기부하지 돈이 많으니까 기부하지~~뭐 그렇게 생각하는 분들은 없겠죠. 마음이 없으면 실천할 수 없는 것이 기부입니다. 그리고 돈이 없어도 기부하고 돈이 많다고 기부하는 것도 아니더라구요.


여배우 신민아의 기부는 무려 8년간 지속하고 있는데요. 기부 금액도 무려 14억원이나 됩니다. 네팔에 학교를 세우기도 했다고 들었습니다. 사랑의 열매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과 노인들에게 7년간 10억원을 기부했답니다.


신과함께 하정우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에 신과함께 장학금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는데요.  조손가정 자녀, 소방관 자녀 등 100명을 대상으로 각 100만 원씩 장학금이 지급되었다고 합니다.


사랑나눔과 나눔경영의 실천으로 따뜻한 사회를


중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중화자선상을 4회 수상한 유일한 글로벌 기업 이랜드,, LG 의인상으로 우리 주변의 의인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함께 전해 주고 있는 LG 그리고 연예인들이 나눔경영과 사랑나눔을 실천하여 사회를 더욱 밝게 만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매달 불우한 이웃을 위해 작은 기부를 하면서 감사한 마음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이랜드와 LG 그리고 신과함께 하정우, 여배우 이민아씨의 나눔과 함께 앞으로도 계속 실천할 생각입니다.



이랜드의 원보틀 에디션이나 스테이크 사랑나눔 캠페인처럼 소비자는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고 이랜드는 판매금액이나 이윤을 기부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이랜드와 같이 소비와 기부을 연결하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관련글]

15년간의 오랜 인연 이랜드와 나라숑가 마을!! 이랜드리테일의 원 보틀 에디션은 무엇인가?

LG G5 광각렌즈 사용법!! DSLR카메라보다 편리해!! 카메라 관련 모듈로 확장성을 즐겨라

LG Objet(엘지 오브제)를 비롯해 LG전자를 트렌드셔터로 만든 제품들은 뭐가 있을까?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원당컴퓨터학원 2018.11.09 22: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업에서 이렇게 나눔을 실천 하는 것을 보니 기분이 좋으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2. IT넘버원 2018.11.10 00: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부 참 좋네요.^^
    언제나 기부 라는 단어는 정말 멋진듯 합니다.

  3. 여행쟁이 김군 2018.11.10 0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핑구야 날자님~ 여기서 뵈니또 신기합니당 ㅎㅎ

    기업의 기부 나눔 너무 멋져용 ㅎ

  4. 버블프라이스 2018.11.10 02: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업의 기부 나눔 멋집니다^^ 덕분에 포스트 잘 읽고 갑니다.

  5. 청결원 2018.11.10 06: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즐거운 주말이네요~
    주말 잘 보내시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