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송년회 장소는 왜 내가 잡아야 하는거야!! 화끈한 쭈꾸미를 로컬스토리로

by 핑구야 날자 2009. 12. 28.
반응형


사공이 많으면 고깃집으로

해마다 이 맘때면 송년회장소를 많이 알아 보는데 항상 갑논을박을 하다가 맨날 가던 고깃집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어찌보면 제일 무난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잔치때나 먹을 수 있던게 고기라서 그런 건지도 모르겠어요.
올해 벌써 몇번 송년회를 했지만 대부분이 고깃집으로 정해지고 그렇게 한 해를 정리해가고 있습니다.ㅜㅜ
앞으로 남은 송년회가 서너건이 되는데 사공들을 물리치고 색다른 방법으로 송년회장소를 찾아 볼까합니다.

쓴소리
 
검색방법의 다양화 : 상호,전화번호로만 검색하다보니 제한적인 조회만 가능하게 됩니다.
                            현재는 송년회라고 입력하면 등록된 업체의 내부Sort기준으로 나옵니다.
                            Tag 및 음식점을 찾는 목적군별 조회기능의  강화를 주문합니다.

화끈하게 매운 쭈꾸미

우리가족 송년회는 아내가 좋아하는 쭈꾸미로 정하고 로컬스토리를 통해 맛집을 한번 찾아볼까요.
익스플로러로 로컬스토리(바로가기)을 연결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쁘시면 회원가입을 않하셔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부담 갖지마세요.

준비가 되셨나요. 그럼 찾아가볼까요.
Step1. 아래 사진의 1번 항목의 설정지역을 선택합니다.


Step2. 검색창에 쭈꾸미를 입력, 검색Button을 Click하시던지 Enter를 누르세요.

어라!! 지역설정을 서울특별시 강서구로 했는데 왠 전라북도.. 이런.... 그러나 나의 실수!!
이마도 설정된 지역에 입력한 상호가 없어서 전국으로 조회가 된 듯 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쭈구미
가 아니라 쭈꾸미를 입력해야 하는데... 우리살람 한쿡말 너무 어려워요.ㅋㅋ
아래 그림에서 원하는 쭈꾸미를 정확히 입력하자 서울특별시 강서구의 쭈꾸미마을이 나타났습니다.

쓴소리

영문으로 입력을 하더라도 한글로 변화하는 기능과 글자를 입력할때마나 유사어를 선택하도록 List기능 추가

Step3. 평점을 표시한 별의 갯수와 등록된 리뷰를 확인합니다.

11월부터 서비스를 했기때문에 아직은 미흡하지만 KT의 역량에 따라 얼마든지 컨덴츠가 채워질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상위에 랭크된 쭈꾸미마을은 별이 4개, 동해쭈꾸미는 별이 2개입니다.
그러나 두군데 모두 한분이 리뷰를 하신상태로 동해쭈꾸미의 경우 리뷰한개는 평점을 주지 않아 평균으로 환산해서
별이 2개로표시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최고점으로 할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리뷰한 분이 첫방문에는 별을 4개 주었다가 다음에 방문했을때 불만족한 서비스로 별을 2개만 줄수도
있기때문입니다. 따라서 평가고객이 많아지면 당연히 해결되는 문제일것입니다.

리뷰를 통해 보면 쭈꾸미마을은 유명한집이라고 소개를 하면서 손님들이 많아 혼잡하다고 리뷰가 되어 있습니다.
반면 통해쭈꾸미는 리뷰어가 자주 애용하는 식당으로 맛,친절,가격에 만족해하고 있는데 알탕과 동태탕도 맛이
있다고 쓰셨는데 요게 찜찜하단말입니다. 한가지만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아닌듯한 느낌이 팍팍...
그래도 사람이 붐비고 유명한집이라고 하니 쭈꾸미마을로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당첨 쭈꾸미마을


Step 4. 음식점의 영업정보와 위치를 찾아라!!

위의 그림에서 쭈꾸미마을을 마우스로 Click합니다. 쭈꾸미마을의 주소와 이용시간 그리고 약도가 나타납니다.
사진속에 상호는 방화동쭈꾸미로 되어 있네요. 모르고 갔으면 헤매다고 가족들에게 원성을 살뻔했네요.
영업을 평일과 토요일에만 하네요. 일요일은 아마도 교회를 가시나봐요. 요 정보가 없었다면 헛탕을 치던지
또 고깃집으로 갈 뻔 했습니다. 혹시 모르니 전화번호를 메모해가는 센스는 필수.

위의 사진의 우측의 지도에서 자세히보기를 사용해볼까요. Click하시면 야~~ PARAN에서 제공하는 위성사진이~~
주인장의 안내를 보면 전철을 이용하시는 분을 위해 친절한 안내 문구가 보입니다.
위성사진에서 보면 사거리에서 우회전 하자마자 바로 좌회전하는군요. 못보고 가면 지나칠수 있는 위치에 있군요.
빠른 길 찾기 기능도 있으니 활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참 착한 서비스네요.


로컬스토리를 통해 찾은 방화동 쭈꾸미집을 찾아 인증샷 날립니다.


로컬스토리가 제공하는 정보정확성 확인 인증샷 작렬.. 지대로 걸렸어!!! 11시부터 21시30분까지로 제공하고 있지만
실제는 아래와 같이 전후 30분씩의 오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정도는 애교로 봐줄만 합니다.ㅋㅋ


로컬스토리를 통한 방화동 쭈꾸미 한접시..고기보다는 백번 낫습니다. 침이 질질질....~~~


Step5. Real Space로 제공을 받았다면 SMS로 공유하자. 

오붓한 송년회!! 올해 우리가 서로 아쉽고 섭섭한 일을 화끈한 쭈구미를  먹고 날려버리자고 속삭이며 한 입~~~
살려주세요~~ 이렇게 맛있는 쭈구미.. 로컬스토리 덕분에 입이 호강을 하는~구나~~ 얼쑤!!!
그렇다면 동네방네 소문내자. 100원도 않되는 SMS사용료와 약간의 수고로 행복을 나눈다면 기쁨은 두배..
핑구야 날자가 쓰는 SMS소개
메세지 작성 방법 : 업체의 전화번호를 지역번호와 함께 서두에 작성후 자신의 마음을 담은 멘트를 작성합니다.

수신자 전화번호는  028081188 번호가 KT로컬스토리라 외우기 쉽게 되어있어요.


그리고 전송버튼을 꾹~~ 잠시후에 로컬스토리로부터 등록되었다는 확인 메세지를 받으면 SMS놀이 끝...


서비스가 불만족스럽거나 개선했으면 하는 내용도 도전해본다면 너무 까칠할까요. 그러나 고객은 왕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