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by 핑구야 날자 2023. 7. 27.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SM-X716N), 갤럭시 탭 S9+(SM-X816N) 그리고 갤럭시S9 Ultra(SM-X916N )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대화면으로 OTT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세계 최초로 방수 방진 IP68 등급을 획득해 내구성이 더욱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S펜도 동일한 방수 방진 등급을 제공해 더 좋았어요. 이젠 비나 눈이 오는 야외에서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 이번에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사용하고 있는 튼튼한 거치대로 갤럭시 탭 S9을 고정시켜 놓고 대화면으로 사냥개들을 보고 있답니다. 그럼 S펜까지 방수가 되면서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탭 S9의 특징을 후기로 한번 볼까요?

 

 

갤럭시 탭 S9(SM-X716N) 개봉기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 개봉하면서 간만에 느껴 보는 설렘이 좋았습니다. 11형 갤럭시 탭 S9은 본체의 무게는 498g(Wi-Fi), 500g(5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갤럭시 탭 S9을 선물로 준비한다면 받는 분에게 정성과 마음이 잘 전달될 정도로 깔끔하게 포장이 돼있었습니다. 특히 패키지 박스는 친환경 재활용 종이로 만들어져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9 구성품은 갤럭시 탭 S9, S펜 그리고 사용 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S펜은 태블릿과 함께 오기 때문에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경제적으로도 아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9의 첫 인상은 미학적이고 심플한 디자인 덕분인지 확실히 세련되어 보이는 거 있죠.

 

 

그리고 Armor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튼튼한 프레임으로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충돌과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될 것 같은 내구성이 느껴졌습니다.

 

*Cam Deco, Pen Deco, 측면 키, SIM 트레이를 제외한 후면 메탈 케이스는 아머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갤럭시 탭 S9은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셀피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어 샤프한 바디와 심플한 멋을 더해 주었어요. 좌측 사이드에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 그리고 유심트레이가 있습니다.

 

*갤럭시 탭 S9은 13MP 후면 카메라와 12MP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삼성전자의 ESG 경영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는데요. 먼저 친환경 염색으로 처리된 금속, 해양 쓰레기를 재활용한 플라스틱, 재활용 금속, 친환경 디스플레이 그리고 위에서 잠깐 언급한 재활용 종이 패키지 박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삼성전자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SM-X716N) 특징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을 사용하면서 대학생 자녀나 생일 선물할 일이 있다면 대학생용 추천 태블릿으로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학생용 추천 태블릿으로 추전하고 싶은 이유 중에 하나는 일단 내구성이 좋아졌다는 부분입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사무실이나 집에서 이용하는 것보다 캠퍼스나 별다방에서 더 많이 사용하게 될 텐데요.

 

 

갤럭시 탭 S9은 세계 최초로 IP68의 방수 방진 등급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S펜도 동일한 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캠퍼스에서 사용할 때 갑자기 내리는 비나 눈에도 하던 일을 마무리할 수 있으니 만족도가 높겠죠.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Ultra과 본 구성품으로 포함된 S펜은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합니다. IP68 방수 등급은 IEC 표준 60529 요구사항에 따라 수심 1.5m 담수에서 30분 동안 실험한 결과입니다. 수영장 물/바닷물에 제품을 노출하지 마세요. 생활 방수 및 방진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제품이 자연스럽게 마모됨에 따라 그 효과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방진 등급은 외부 실험실 조건에서 테스트했습니다. 입방 미터당 2 kg의 활석 가루(최대 직경 0.05 mm)를 기기가 들어있는 테스트 챔버에 2시간 동안 분사(기기 내 기압은 주변 공기보다 낮게 유지)했습니다. IP6X 등급. 방진 기능은 실제 사용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SM-X716N)은 두께 5.9mm 그리고 144.8mm 길이의 S펜까지 휴대성은 기본이고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만능 필기 APP ‘굿노트’에 필기를 할 때 진짜 펜을 사용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 가볍고 사용하기 편했어요.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 이유는 이만하면 충분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굿노트(GoodNotes)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1년 무료 정식 버전이 함께 제공됩니다. 무료 버전 기간이 종료되어도 자동 결제되지 않으며, 추가 사용을 원하실 경우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11형 대화면은 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야외에서도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영상 시대에 맞게 120Hz 주사율로 잔상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생동감 있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MZ세대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사용시간이 만만치 않은데요. 최신 태블릿 삼성 갤럭시 탭 S9에 적용된 Eye Care 기능 덕분에 장시간 사용해도 눈이 비교적 덜 피로해 좋았습니다.

 

 

요즘 대학생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많은 OTT 서비스와 SNS 등으로 영상과 사진을 즐기고 있는데요. 갤럭시 탭 S9은 HDR 10+ 지원과 확장된 Quad 스피커 그리고 AKG의 음향 기술과 20% 커진 Dolby Atmos로 생생한 영상을 즐기는데 더욱 만족스러워할 겁니다.

 

전작보다 41% 더 빨라진 Snapdragon 8 Gen 2와 35% 더 빨라진 GPU로 모바일 게임은 물론 멀티태스킹을 즐기는데 최적의 스펙도 마음에 들었지만 전작보다 2배나 커진 256GB의 저장용량과 15시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8,400mAh의 넉넉한 배터리는 여유 있는 사용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Snapdragon)은 Qaulcomm Technologies, Inc. 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입니다.

*스냅드래곤(Snapdragon)은 Qaulcomm Incorporated의 상표 및 등록 상표입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은 필기감이 좋은 S펜까지 IP68 등급의 방진방수를 제공해 내구성이 높아 좋았습니다. 그리고 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와 120Hz 주사율로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더욱 높았습니다. 그리고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효율적인 인터페이스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갤럭시 탭 S9(SM-X716N)을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DCI-P3 컬러 범위에서 VDE 독일로부터 100% 모바일 컬러 볼륨 인증을 받았습니다.

 

7월 27일부터 갤럭시 탭 S9 사전판매가 시작됩니다. 이번 사전 판매 기간동안 다양한 혜택과 할인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대학생 태블릿 추천템 갤럭시 S9 시리즈 사전판매 아래 링크를 통해 빠르게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탭 S9 사전  판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의 배터리 스펙이 예상대로라면 미쳤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특히 빠른 충전속도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배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4 스펙과 디자인 저렴해진 가격으로 즐겨봐!! 갤럭시Z 폴드5와 다른점 욕심 없다면~

 

갤럭시Z 폴드4 스펙과 디자인 저렴해진 가격으로 즐겨봐!! 갤럭시Z 폴드5와 다른점 욕심 없다면~

갤럭시Z 폴드4의 스펙과 디자인이라면 저렴해진 가격으로 사용해 볼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5를 사용해 보고 싶다면 어쩔 수 없지만요. 넓은 메인 화면과 충분히 사

jongamk.tistory.com

300일 사용가능한 스마트태그2를 삼성 갤럭시Z 폴드5와 함께 중요한 물건 분실 위험 대비에 활용해

 

300일 사용가능한 스마트태그2를 삼성 갤럭시Z 폴드5와 함께 중요한 물건 분실 위험 대비에 활용

삼성전자가 스마트태그2를 준비하면서 블루투스 인증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스마트태그2에 대해 다소 생소한 분도 있을 수 있는데요. 삼성의 신제품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은 2021년에 갤럭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