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by 핑구야 날자 2023. 7. 17.
반응형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의 배터리 스펙이 예상대로라면 미쳤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특히 빠른 충전속도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을 물리적으로 늘리는 것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빠르게 충전하는 것에서 해답을 얻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미 중국폰들은 놀라운 배터리 충전속도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선입견의 장벽을 쉽게 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 사실 체감하는 사용자들은 많지 않습니다. 삼성전자가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에 많아진 배터리 용량과 빠른 배터리 충전속도를 제공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갤럭시S24 플러스 배터리도?

 

최신 스마트폰이 될 갤럭시S24 울트라만 배터리 용량과 충전 속도를 빠르게 할 것으로 예상했던 분도 있을텐데요. 최근 해외IT 매체를 보면 갤럭시S24 플러스에도 동일하게 적용한다고 합니다.

 

 

결국 활용도에 따라 또는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 싶어하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은 배터리 성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아무래도 삼성전자가 이러한 결정을 한 것이 현실이라면 애플의 아이폰을 견제하기 위해 부단히 신경을 쓰는 일환으로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모델별 차이를 두는 것보다는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이 맞을 테니까요.

 

 

뇌피셜이지만 S펜이 있는 갤럭시S24 울트라를 선호하는 마니아 층이 있기 때문에 이들에게는 갤럭시S24 플러스는 차선의 대안이 될 수도 있겠죠.

 

 

참고로 기억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삼성전자가 2019년에 출시한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유선 충전에 45W를 지원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상당히 이례적인 일로 기억합니다.

 

 

왜냐면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이후로 45W의 빠른 충전속도를 적용한 라인업은 꽤 드물기 때문입니다. 전기차에서 차용한 기술인 적층형 배터리가 등장하면서 마침내 상황이 바뀌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과 충전속도

 

스택형 배터리는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에 동일하게 탑재될 예정입니다. 물론 배터리 공급망 여부에 다라 상황은 달라질 수 있겠죠.

 

 

현재 삼성전자는 천안에 있는 공장에서 제조 장비가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중국 공장에서 만든 배터리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형 배터리에 비해 스택형 배터리의 장점 중 하나는 더 빠른 충전입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갤럭시S24 울트라는 최대 65W까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의 충전속도 45W와 비교해서 무려 20W가 증가한 셈이죠. 65W의 고속충전을 적용한  갤럭시S24 울트라와 함께 갤럭시S24 플러스까지 정격용량 4,855mAh(일반용량 5,000mAh) 배터리 용량을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다만 갤럭시S24 울트라는 추가 냉각 기능이 있어 더 높은 충전 속도를 제공하게 됩니다. 아쉬운 것은 이러한 배터리 성능은 갤럭시S24 기본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S24 울트라에 탑재한 스택형 배터리 기술이 입증되고 공급 제약이 원활해지면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에도 배터리 용량 증가와 65W의 고속충전을 제공할 수 있겠죠. 아이폰15 모델에도 스택형 배터리를 사용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집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사전예약 전 기존 모델 가격과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플립5 컬러 종류 블랙과 화이트!! 외부 화면 3.4인치 만족하지만 화면 주름과 힌지 간격 어째!!

 

갤럭시Z 플립5 컬러 종류 블랙과 화이트!! 외부 화면 3.4인치 만족하지만 화면 주름과 힌지 간격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플립폰 갤럭시Z 플립5을 기다리는 분들이 주변에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유는 3인치대 외부화면으로 디자인부터가 전작과 확실한 차별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

jongamk.tistory.com

가장 저렴한 최신 아이폰SE4 6.1인치 및 스펙과 디자인 1년 뒤에? 진짜 이유는 뭘까?

 

가장 저렴한 최신 아이폰SE4 6.1인치 및 스펙과 디자인 1년 뒤에? 진짜 이유는 뭘까?

최신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늘 가격의 문턱에서 고민하게 되는데요. 애플의 아이폰SE4를 기다리는 이유도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보다는 저렴한 아이폰SE4가 디자인과 성능에서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 카메라 2억 화소 카메라 기본 포함 어떻게 바뀔까?(feat.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 카메라 2억 화소 카메라 기본 포함 어떻게 바뀔까?(feat. 삼성 최신 스마트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이 조금씩 들리고 있습니다. 폴더블폰보다는 플래트한 스타일의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은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은 더욱 기다려질 텐데요. 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