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소니 최신 스마트폰 엑시페리아 5V 출시 임박!! 3.5mm 이어폰 잭 제공 독일까 약일까?

by 핑구야 날자 2023. 7. 29.
반응형

소니가 살아있었네~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5V 출시를 앞두고 실물이 유출되었기 때문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5V의 가장 큰 특징은 3.5mm 유선이어폰잭을 제공하다는 소식입니다. 최신 스마트폰 중에 유선 이어폰 잭을 제공하는 모델은 흔치 않기 때문에 소니의 결단에 어떤 마케팅 전술이 숨어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예전보다 충전 시간이 줄어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기 때문에 유선 이어폰을 고집하는 분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에 유선잭이 없기 때문에 더욱 그렇죠. 물론 충전케이블에 컨버터잭을 연결해 유선으로 사용하는 분도 더러 있더라구요. 따라서 유선 이어폰을 좋아하는 분들은 반갑지만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게 아니라는 시선도 받을 수 있겠죠.

 

 

소니만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 기대

 

사실 소니는 스마트폰이 주력이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에서도 크게 신경을 쓰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구색만 갖추는 정도라고 해야 할까요?

 

 

그래도 예전에 좀 이르게 방수기능을 제공하여 적지 않은 주목을 받았고 소니만의 유니크한 컬러와 디자인 때문에 마니아 를 유지했었죠.

 

 

그런데 후면 커버가 둥근 스타일로 2018년  출시한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2를 MWC2018에서 공개했습니다. 당시 운이 좋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직접 참관해서 봤는데 완전 실망이었죠.

 

 

엑스페리아 XZ2 이후로는 소니가 출시하는 최신 스마트폰에 관심을 덜 갖게 되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폰의 질주 때문에 더 관심 밖으로 멀어졌죠.

 

 

소니는 LG처럼 모바일 사업을 접지 않고 꾸준히 출시하며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젠 중국폰보다 접근성이 좀 낫은 것 이외에는 특별한 경쟁력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모바일 사업 포기 이후 틈새시장을 노려 볼만 했지만 이미 너무 먼 길에 와있어 녹록지 않았던 것 같아요. 프리미엄 폰이지만 어째 중급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소니 엑시페리아 5V 그래도 최신폰

 

2022년에 소니는 9월에 엑스페리아1 IV를 출시했고 엑스페리아 5V 출시를 기다렸던 분들에게 최근 반가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엑스페리아 5V의 새로워진 디자인은 전열을 다듬으려는 소니의 입장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엑스페리아 5V는 후면에 광각과 초광각 등 듀얼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엑스페리아 5V 디자인은 아쉽게도 전면은 Xperia 1 IV의 전면과 거의 동일하며 3.5mm 이어폰 잭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5V의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블루 등 3가지로 출시될 예정인데 좀더 소니 스타일에 가까운 컬러를 제공하지 않는 노멀한 디자인이 아쉽기는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5V의 AP는 스냅드래곤8 Gen 2 칩셋과 최대 16GB RAM이 장착하여 중급폰의 이미지에 프리미엄 스마트 폰과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33W 고속 충전을 지원해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소니의 최신폰 엑스페리아 5V는 깔끔한 소니만의 경쟝력 있는 디자인과 적정한 스펙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는 어렵지만 소니 스마트폰을 좋아했던 분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소니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플러스와 아이폰15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 비교는 비디오와 오디오의 차이

 

아이폰15 플러스와 아이폰15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 비교는 비디오와 오디오의 차이

아이폰15 프로 맥스 배터리 사용시간과 아이폰15 플러스 배터리 사용시간을 비교해 보면 의외의 결과로 고민이 깊어질 것 같습니다. 소비를 줄여야 할 입장이지만 그래도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의 배터리 스펙이 예상대로라면 미쳤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특히 빠른 충전속도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배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컬러 종류 블랙과 화이트!! 외부 화면 3.4인치 만족하지만 화면 주름과 힌지 간격 어째!!

 

갤럭시Z 플립5 컬러 종류 블랙과 화이트!! 외부 화면 3.4인치 만족하지만 화면 주름과 힌지 간격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플립폰 갤럭시Z 플립5을 기다리는 분들이 주변에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유는 3인치대 외부화면으로 디자인부터가 전작과 확실한 차별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