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워치로 스마트폰 잠금해제 방법!! 구글 픽셀워치2와 픽셀8 출시로 워치 언락 기능 제공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3. 8. 23.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 잠금해제를 해야 하는데 상황에 따라서는 바로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죠. 스마트폰 잠금해제를 바로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스마트워치를 활용하는 방법이 제공될 것 같아요. 예전에는 음성인식으로 스마트폰의 잠금해제를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언제부터인가 중단되었습니다. 가끔 스마트폰을 잠금해제 하면 라디오소리에 음성인식이 되어 구글 어시스턴트가 작동되는 오류가 발생됩니다. 한두 번이 아니고 자주 그러는 편이라 불편하죠. SKT T맵도 음성인식 아이콘을 누르지 않았는데도 대화가 인식이 되어 장소를 조회하여 안내하곤 합니다. 이러한 오류들로 음성인식을 이용한 스마트폰 잠금해제 방법은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페이스ID를 사용하면 워치 언락 필요 없나?

 

구글이 올해 초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를 공개하면서 스마트폰 잠금해제 방법으로 워치 언락 기능을 공개했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픽셀 워치의 존재감이 없다 보니 괜찮은 기능인데도 관심이 적은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수적으로 잠금해제를 하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버튼식이었지만 요즘에는 지문인식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애플의 아이폰은 페이스ID를 사용해 잠금해제를 합니다. 삼성 갤럭시폰도 페이스ID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워치 언락 기능은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페이스ID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스마트폰 잠금해제 방법이 유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음성인식 기능을 좋아하기 때문에 좀 더 기능을 고도화해서 스마트폰 잠금해제를 안전하게 해제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습니다.

 

구글 픽셀워치의 스마트폰 잠금해제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환경은 저마다 다양한 상황에 있기 때문에 쉽게 잠금해제를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면 두 손으로 뭔가를 하고 있거나 손에 물이 묻거나 음식이 묻어 지문인식을 할 수 없는 상황도 있겠죠. 그리고 장갑을 착용한 경우도 있을 수 있겠군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음성인식이 제일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제일 편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아쉽죠. 그리고 Face ID도 각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 워치의 워치 언락은 스마트폰과 근거리에 있을 때 잠금해제가 되면서 진동을 울리면서 잠금해제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치 않았는데 스마트폰 잠금해제가 되었다면 알아차릴 수도 있겠죠.

 

 

사용방법은 휴대전화의 설정 앱을 엽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탭합니다 . 아래로 스크롤하여 화면 하단에 있는 추가 보안 설정을 탭합니다.

 

 

화면 상단에서 Smart Lock을 탭하면 메시지가 나타나며 PIN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장치를 탭합니다.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장치 추가를 탭합니다. 목록에서 Google Pixel Watch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팝업 창에서 추가를 탭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은 4시간 동안 또는 Pixel Watch에 더 이상 연결되지 않을 때까지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됩니다. 전원 메뉴를 열고 잠금을 눌러 휴대전화를 강제로 잠글 수도 있습니다. 픽셀8과 픽셀워치2와 함께 늦어도 10월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혈당 측정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애플워치가 출시된 지 10년이 되는 것을 기념해 일명 애플워치X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살짝 설레고 기대되는 이유는 뭘까요. 기억하는 분도 있을 텐데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아이폰X를 출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9의 차기 버전에 워치페이스가 스트랩까지 확장 가능성?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최초 적용된다면!!

 

애플워치9의 차기 버전에 워치페이스가 스트랩까지 확장 가능성?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최초 적

애플워치9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애플워치를 연구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애플워치의 워치페이스가 스트랩 일부분까지 확장되

jongamk.tistory.com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 차이와 컬러 종류?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 차이와 컬러 종류?(feat. 삼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가 곧 출시를 앞구고 있습니다. 고민하다가 갤럭시워치5를 구매한 분들은 아쉬울 수도 있지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