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혈당 측정은?

by 핑구야 날자 2023. 8. 21.
반응형

애플워치가 출시된 지 10년이 되는 것을 기념해 일명 애플워치X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살짝 설레고 기대되는 이유는 뭘까요. 기억하는 분도 있을 텐데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아이폰X를 출시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애플워치X를 기다리게 됩니다. 물론 곧 출시할 애플워치8를 사용하다가 애플워치X로 교체해도 되겠죠. 현재는 애플워치X가 빠르면 2024년 늦으면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애플도 애플워치 출시 10년을 기념하는 모델에 뭔가 강한 임팩트를 줘야 하기 때문에 애플워치9는 소프트웨어 부분을 중점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좀 더 세련된 애플워치의 디자인과 기능을 기대한다면 아무래도 애플워치X까지 기다려야 할지 않을까 싶네요.

 

 

패션 아이템으로 변신을 위한 애플워치X

 

애플워치가 처음 출시된 것은 2015년 4월로 10주년이 되려면 2024년 4월이 되겠죠. 그러나 애플워치X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2025년 출시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기억하는 것 처럼 애플이 2017년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하여 아이폰X를 공개했기 때문에 애플워치에 대해서도 기념할만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겠죠.

 

 

애플 관련한 정통한 소식통에 의하면 출시 10주년에 맞춰 애플워치의 대대적인 재설계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기존의 모델과 달리 더 슬림한 케이스로 애플워치를 지금보다 더 얇게 만들려고 준비한답니다.

 

 

사실 스마트워치를 패션 소품으로 착용하는 분도 많은데 두께는 여전히 올드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개선은 분명 필요합니다. 배터리에 대한 부분은 더 이상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애플은 밴드를 애플워치에 부착하는 새로운 스타일도 연구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애플이 고려하고 있는 자기 부착 시스템은 현재 밴드 부착 지점의 컷아웃이 차지하는 공간을 확보해야 할 것입니다. 밴드를 이용해 배터리셀을 추가할 수 있겠지만 특허로 끝나지 않을까 싶네요.

 

 

밴드 컷아웃을 제거하면 다른 내부 구성 요소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이 제공되어 케이스가 더 얇아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밴드 부착 시스템이 있는 애플워치는 이전 밴드와 호환되지 않을 수 밖에 없겠죠.

 

마이크로LED 탑재 및 헬스케어 기능은?

 

애플이 애플워치용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애플워치X에 적용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애플워치X가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최초의 모델이 되겠네요.

 

 

애플워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2.1인치로 테스트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워치 울트라는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수 있을 텐데요. 새로운 케이스 디자인과 더 얇아진 베젤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물론 다른 해외IT 매체는 애플워치X가 1.89인치와 2.04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를 제공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출시일이 다가오면 이러한 소문들은 하나로 압축이 되겠죠.

 

 

마이크로LED는 개별 픽셀에 미세한 LED를 사용하는 비교적 새로운 기술입니다. 마이크로LED는 LED 기술보다 에너지 효율적이며 올레드와 동일한 이점이 있지만 수명이 더 길고 화면 번인 위험이 적습니다.

 

 

또한 픽셀 수준의 개별 조명으로 인해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는 다른 디스플레이 유형보다 응답 시간이 빠르고 대비가 우수하며 색상이 더 좋고 밝습니다. 애플워치X에 마이크로LED를 탑재해 줄시하면 좋겠네요.

 

 

많은 스마트워치들은 헬스케어 기능을 경쟁적으로 탑재해 수요를 늘리고 있는데요. 애플워치X에 적용될 예정인 혈압 모니터링은 애플이 개발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삼성 갤럭시워치5에 혈압 측정 기능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애플이 출시할 준비는 거의 완료되었다고 봐야 합니다. 혈압 커프를 착용하는 대신 애플워치는 적외선을 사용하여 손목에서 혈압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도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애플 워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그 기술은 아쉽게도 애플워치X에 적용되기 어렵고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애플은 피부를 찌르지 않는 비침습적 방법(적외선 및 기타 센서 사용)으로 혈당 측정 기능을 제공하길 원하지만 아직은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여러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왜냐면 포도당 모니터링은 생사가 걸린 문제이며 매우 정밀해야 하기 때문에 피부를 찌르지 않고 구현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애플워치X는 2024년 또는 2025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3년은 애플워치9 출시로 마무리가 될 것이고 애플워치10 또는 애플워치X 2025년보다는 2024년이 맞겠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스마트밴드 샤오미 밴드8 프로 1.74인치 화면!! 심박수 측정 등 배터리 사용시간 장점 먹힐까?

 

최신 스마트밴드 샤오미 밴드8 프로 1.74인치 화면!! 심박수 측정 등 배터리 사용시간 장점 먹힐까

최신 스마트밴드 샤오미 밴드8 프로가 공개되었습니다. 1.74인치 대화면으로 스마트밴드의 이미지에서 스마트워치로 변신을 꽤하는 모습입니다. 샤오미 밴드8 프로를 기대하고 있던 분들에게는

jongamk.tistory.com

2023.06.22 - 애플워치9의 차기 버전에 워치페이스가 스트랩까지 확장 가능성?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최초 적용된다면!!

 

애플워치9의 차기 버전에 워치페이스가 스트랩까지 확장 가능성?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최초 적

애플워치9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애플워치를 연구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애플워치의 워치페이스가 스트랩 일부분까지 확장되

jongamk.tistory.com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 차이와 컬러 종류?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 차이와 컬러 종류?(feat. 삼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가 곧 출시를 앞구고 있습니다. 고민하다가 갤럭시워치5를 구매한 분들은 아쉬울 수도 있지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