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무선 엘지 올레드TV 결국 인공지능 65인치와 77인치 가격차이!!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T 기대되네(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4. 2. 29.
반응형

LG전자의 최신 올레드TV는 유선과 무선의 선택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하면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올레드TV의 사이즈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생각입니다. 30평향대 기준으로 100인치까지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큰화면이 적응되지 않고 너무 큰 게 아닌가 생각되지만 1주일만 시청하면 큰화면TV를 추천하는지 아실겁니다. 75인치 TV를 사용한 지 몇 년이 되었는데 지금은 80인치 이상의 사이즈를 욕심내게 만든답니다. 최근 출시한 무선 엘지 올레드TV 77인치와 65인치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무선 올레드TV 라인업 65인치 추가

 

LG전자가 최신 올레드TV를 3월13일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국내시장에도 6월경 출시 예정입니다. 무선 올레드TV에 65인치를 추가해 비용때문에 고민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2024년 최신 올레드TV의 혁신 핵심 요소는 인공지능 성능을 대폭 강화한 신규 프로세서입니다. 전 모델보다 인공지능 딥러닝 기능을 더욱 강화해 더 선명한 화질과 풍성한 공간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자발광 화질의 최신 무선 올레드TV와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분들에게 큰화면TV QNED TV의 투 트랙으로 하강국면의 TV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낼 지 기대해 봅니다.

 

 

LG전자는 LED TV보다 올레드TV로 공격적인 행보를 보였지만 결국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큰화면 TV를 원하는 사용자들이 많다 보니 LED TV를 축소할 수 없었던 것 같아요.

 

 

엘지 올레드 TV는 4배 강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탑재 및 무선 라인업에 65인치를 추가해 선택 폭 넓혔습니다. LG전자는 연내 출시 예정인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전면에 내세울 전망입니다.

 

 

엘지 무선 투명 올레드TV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T는 밝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LG 올레드 에보(M4/G4/C4), 올레드 화질이며 되는 분들은 일반형 올레드 TV(B4)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와 플렉스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힙니다.

 

 

LG전자는 무선 올레드 TV(M4)의 라인업은 65인치를 추가해 기존 97인치, 83인치 그리고 77인치로 더욱 많아졌습니다. 무선 올레드TV는 전원 외 모든 연결선이 없습니다. 물론 AV 무선 전용 솔루션이 별도로 있습니다.

 

무선 올레드TV 특징 및 가격 차이

 

무선 올레드 TV에 추가되는 장비 AV 무선 전송 솔루션은 2023년 4K·120Hz에서 올해 4K·144Hz로 더욱 고도화되어 더욱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 올레드 에보 전 모델에 144Hz 가변 주사율 지원해 엔비디아 지싱크 인증을 업계 최초로 받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빠른 화면 전환이 중요한 슈팅 게임 등에서 제대로 된 만족을 느끼게 됩니다. 다만  97인치는 120Hz 가변 주사율 지원해 상대적으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2024년형 엘지 올레드 에보(M4/G4)에는 알파11 프로세서를 탑재해 2023년 알파9 프로세서 대비 4배 향상된 인공지능 딥러닝 성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차이는 기존 프레임 단위로 영상을 분석해 업스케일링 했지만 알파11은 프레임 내 픽셀 단위까지 더욱 세밀하게 보정합니다.

 

 

특히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콘텐츠까지 실시간으로 업스케일링해 주기 때문에 기존에 보면 감동이 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알파11은 화면을 분석한 후 원작자의 의도를 더 잘 느끼도록 컬러도 보정합니다.

 

 

알파11은 2채널 음원을 가상의 11.1.2 채널로 변환해 알파9 대비 빗소리 등 주변 음향을 담당하는 2개 채널이 추가돼 더욱 풍성한 공간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마치 영화관에 온 듯한 기분이 들지 않을까 싶네요.

 

 

배경음에 묻힌 등장인물의 음성을 선명하게 보정하는 기능도 처음 적용해 사극을 볼 때는 더욱 생동감이 넘칠 것 같아요. 2024년형 엘지 올레드 TV 국내 출고 가격은 65인치 기준 359만(B4)~489만원(G4). 77인치 기준 650만(B4)~900만원(G4)입니다. 무선 올레드 TV인 M4는 6월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13일부터 LGE.COM에서 진행하는 사전 판매의 고객에게는 모델에 따라 최대 200만 원 상당의 캐시백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LG 올레드TV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월배점 롯데하이마트)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feat. 월

LG전자의 최신 가전제품은 물론 큰화면TV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몇 년 전에 오픈행사 및 특가세일 그리고 각종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구매했

jongamk.tistory.com

원적외선 메디스톤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 사용 후기!! 욕심은 과했지만 사우나처럼 즐겨(feat. 편백나무)!!

 

원적외선 메디스톤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 사용 후기!! 욕심은 과했지만 사우나처럼 즐겨(feat.

최근 메디스톤의 원적외선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을 다소 무리해서 들여놓았습니다. 편백나무 전신돔 일라이트 온열돔사우나와 온열매트 이벤트 상품을 결정했다가 가격 때문에 취소를 했다

jongamk.tistory.com

870리터 냉장고 비교!! 삼성 비스포크(LRF85C9101AP)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T873MTE312) 

 

870리터 냉장고 비교!! 삼성 비스포크(LRF85C9101AP)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T873MTE312) 그리

삼성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4도어 870리터(RF85C9101AP)와 LG전자의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T873MTE312) 냉장고 870리터 중 어느 모델을 구입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두 제품과 어울리는 김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