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라는 회사는 생소하실텐데요. 1997년 Cher Wang(회장)과 Peter Chou(사장/CEO)에 의해 설립된 회사랍니다. 대만에 본거지를 둔 HTC는 다수의 유명 이동 통신사 사이에서 그 HTC는 유럽 내 선두적인 5개 이동 통신사, 미국 내 상위 4개 이동 통신사 및 아시아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다수의 이동 통신사와 돈독한 파트너 관계를 맺고 업계 선도적인 OEM 파트너들과의 합작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2006년 6월부터는 HTC 자체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IT전시회에서 우연히 발견하여 찍은 전 버전의 HTC폰입니다. 관심을 갖고 있다보니 눈에 띄더라구요.
HTC의 전 버전이 다소 투박해보이는 면이 있지만 이번에 신상 HTC디자이어폰은 간지나게 생겼죠.
HTC의 제품이력
최초의 손바닥 크기 컬러 PC(1999)
최초의 Microsoft Pocket PC(2000)
최초의 Microsoft 무선 Pocket PC(2002)
최초의 Microsoft Smartphone(2002)
최초의 Microsoft Smart Music Phone(2004)
2.8" TFT 터치 스크린 LCD 디스플레이
최초의 Microsoft 3G Phone(2005)
최초의 Microsoft Windows Mobile 5.0 Platform Phone(2005)
Microsoft Windows Mobile 플랫폼의 최초 트라이 밴드 UMTS 3G 기기(2006)
최초의 Microsoft Windows 5.0 Smartphone(2006)
최초의 트라이 밴드 UMTS PDA
최초의 직관적 터치 스크린 구현으로 손가락 터치 탐색 실현(2007, 6월)
나만의 HTC 디자이어폰 기능
스마트폰들을 이젠 많이 봐와서 어플리케이션이 많다는 것으로 스마트폰추천을 하기에는 느낌이 덜하더라구요 여러 파워블로거분들이 스마트폰 비교 포스팅을 통해 이젠 감이 어느정도는 접혀있습니다. 그래서 HTC 디자이어폰 기능 중에 눈길을 끄는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초기화면을 7개로 분리하여 각각의 화면에 서로다른 기능을 채워넣는 기능이 일단은 시작부터 사람을 훅~~ 가게 만듭니다. 2007년 HTC에서 최초의 직관적 터치 스크린 구현으로 손가락 터치 탐색 실현한 기술이 HTC의 다양한 위젯은 메인화면에서 대기시간이 없이 실시간으로 접속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회의, 또는 공공장소에서 깜빡 잊고 진동모드로 돌려놓지 못한 경우 때문에 난감한 적이 있습니다. HTC 디자이어폰은 전화기를 드는 즉시 벨소리를 자동으로 낮춤으로 해결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받고 싶지 않은 전화가 올 경우 받기 곤란한 상황에 있는 경우 HTC 디자이어폰을 뒤집어 주세요 그러면 벨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참 재미있는 기능이죠. 그리고 중요한 Backup기능입니다. SMS/MMS 메시지, 책갈피, Wi-Fi 암호 등과 같은 특정 데이터 및 설정을 microSD 카드에 자동으로 백업이 되어 사용자에게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구글맵이 탑재가 되어 있어 방대한 지도 서비스도 저에게 매력적입니다.
HTC 디자이어폰 기능
예전에도 국내에 진출했다가 재미를 보지 못하고 철수했던 HTC가 스마트폰시장에 재도전장을 던진 다자이어폰의 선전이 기대됩니다. 다소 생소한 브랜드지만 여기저기 알아보고 찾아보니 예상외로 인기가 있는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