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 제주도 입학 설명회 소개를 통한 현실적인 미래를

by 핑구야 날자 2013. 1. 25.
반응형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의 제주도 입학 설명회 소개를 통해서 현실적인 미래를 준비 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입학시즌이 되어 좀 알아보있습니다. 보다 남다르게 자녀를 교육시키고자 한다면 한번쯤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NLCS Jeju에 대한 정보는 NLCS Jeju 공식카페와 블로그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 입학설명회)의 일정을 보시고 참석을 하시는데 좀 더 도움이 될겁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을 찾는 분들이 모인 NLCS Jeju의 입학 설명회에서 분위기도 익힐 수 있어 좋겠죠.



NLCS Jeju 위치와 현황


NLCS Jeju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산1-6에 대지면적 104,385m²의 규모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유치원부터 13학년까지 입니다. 한국의 교육체계와는 좀 달라요. 학교는 5~12세까지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운영하는 Junior School과 13~15세까지 7~9학년까지 운영하는 Middle School 그리고 16~19세까지 10~13학년까지 있는 Upper School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는 남녀공학으로 정원은 1,508명(2013년 기준 재학생 658명)입니다.



교육과정: 영국 본교와 동일, 국제 대학 진학을 위해 12~13 학년에게 IB 프로그램 제공

주요시설: 기숙사, 교실, 음악실, 스튜디오, 공연장, 스포츠센터 등

교직원수: 95명 

학력 현황: 박사(2), 석사(27), 학사(66) 

국적 현황: 영국(71), 미국(3), 캐나다(1), 프랑스(1), 벨기에(1), 아일랜드(2), 뉴질랜드(5), 남아공(2), 중국(2), 한국(6) 

* 괄호 안의 숫자는 교직원 수를 의미함

* 학생들의 국내학력인증을 위해 한국인 교사들은 국어, 사회, 국사과목 등을 담당


NLCS Jeju 제주 입학설명회 분위기는?


2013-1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NLCS Jeju의 입학 설명회가 지난 1월23일에 제주도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에서 열렸습니다. 앞서 1월19일에는 코엑스에서 열렸답니다. 제주 본교에서 열린 설명회에서는 교과 커리큘럼을 비롯해 학교 및 기숙사 시설 투어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학부모들은 학교 안내와 함께 재학생들에게 수업과 기숙사 생활, 학교 문화와 분위기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속에 열린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 입학설명회의 분위기를 볼까요. 1월19일에는 코엑스에서 열린 NLCS Jeju 입학설명회를 참석했던 분이라도 본교의 분의기가 궁금하실겁니다. 아이들과 직접 제주도를 찾은 분들이기 때문에 열의를 읽을 수 있죠.



현재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를 다니는 학생들이 학교를 소개하고 있네요.



이어서 NLCS Jeju의 관계자 인삿말이 있었습니다. 참석한 학부모나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발표를 한 NLCS Jeju 학생이 정말 대단하게 보이고 부럽기도 했을 것 같아요.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 직접 본교에서 점심식사도 해보고 좋았겠죠.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의 입학설명회는 단순 입학설명회가 아니라 축제로 준비한게 관심을 많이 받게 된 것 같아요. 오케스트라 연주도 하는 모습을 보니 참 부러운 교육환경입니다.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 학생들이 제주 입학설명회에 참석한 분들을 위해 준비한 뮤지컬도 선보이느는등 참 다채롭게 준비를 했네요.



본 행사가 마무리되고 질의 및 응답시간에는 열기가 대단했던 것 같아요. 보통은 질의 및 응답시간에는 잘 참여를 하지 않는게 우리네 정서인데 말이죠.ㅋㅋ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 투어


NLCS Jeju 제주 입학 설명회를 끝내고 우리 아이들이 다닐 학교를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통해서 한발자욱 더 준비를 하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사진을 보면 NLCS Jeju에 재학생들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똘망똘망한게 아이들의 눈빛이 다른 것 같아요. 이렇게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하는 아이들을 보면 조금은 먹먹해지기도 하네요.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 제주도 입학 설명회도 참석하고 질의 및 응답시간도 갖었죠. 그리고 학교투어도 했지만 성에 차지 않은게 부모맘이죠. 소규모 질의시간을 통해 마음껏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도 있었답니다.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의 시니어스쿨 도서관에서 자신들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는 무습입니다.



NLCS Jeju(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을 다니게 되면 있을 기숙사입니다.



NLCS Jeju의 매력은?


1850년에 설립된 NLCS UK는 지난 10년 동안 선데이 타임즈(Sunday Times)에서 ‘영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립 학교’로 두 차례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2006년 이후에는 매년 영국 전역 IB 스쿨 가운데 최고 성적을 기록해오고 있으며, 매해 졸업생의 40% 이상이 옥스퍼드대, 케임브리지대 등 영국 명문대와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2011년 파이낸셜타임즈가 발표한 IB와 A-Level 성적에서는 세계 3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교육 단체 ‘서튼 트러스트(Sutton Trust)’가 실시한 영국 내 대학 진학률 조사에서 명문대 진학률 1위 학교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어떤가요.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라면 많은 관심이 가겠죠.



NLCS Jeju의 커리큘럼은 영국에 위치한 NLCS 본교와 동일합니다. 초등학교 과정은 수학, 과학, 역사, 지리, 정보통신, 미술 및 디자인, 음악, 드라마 및 체육 과목 등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국내학력인증에 필요한 국어와 사회과 과목은 국제학교의 기준에 준수해 한국어로 진행되니 걱정하지마시구요. 이를 제외한 모든 수업은 영어로 이뤄진답니다. 



교과 외 활동으로 골프, 발레, 배구, 체조, 태권도, 수영, 축구, 오케스트라 등이 마련돼어 있어 공부이외에도 글로벌인재로 성정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어요. 



중ㆍ고등학교과정도 마찬가지로 정규 과정 외에 개인의 특기 적성에 맞는 다양한 특별활동을 즐길 수도 있구요. 대학 입학 준비기간인 12, 13학년의 경우 세계 명문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준비과정인 국제표준 프로그램(IBDP)을 기반으로 철저한 입시 과정이 진행됩니다.



NLCS Jeju의 입학 설명회 어느 부모


초등학교 4학년을 자녀로 둔 학부모가 2014년 9월학기부터 NLCS Jeju에 입학을 하려고 계획을 하고 참석을 했다고 해요. 딱히 NLCS Jeju에 관심이 있진 않았지만, 국제학교 전반적으로 관심이 있었는데 KIS를 둘러본 결과 NLCS Jeju가 시설이냐 교과 외 활동 면에서 우수한 것 같아서 NLCS Jeju 스쿨인액션(제주 입학설명회) 참여했다고 합니다. 우리도 아이들 유학을 고려했던 적이 있었는데 경제적인 여건보다는 어린아이를 타국에 보낸다는 두려움에 더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답니다. 그런데 NLCS Jeju의 입학 설명회에  참석한 이 부모님은 우리처럼 유학을 고려했기 때문에 NLCS Jeju을 알아 본 케이스더라구요. 아이가 현재 사립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밤 11시까지 숙제 때문에 잠을 못 자는 등, 빡빡한 일정에 힘들어하는 모습에 안타까웠답니다. 이렇게 공부할바에는 제대로 된 학습환경에서 준비하는게 아이에게도 부담이 덜 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합니다. 공부만 열심히 한다고 되는게 아니거든요. NLCS Jeju에 입학하면 여러 교과 외 활동도 즐기면서 자유롭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체계적으로 유학을 준비라는데 오히려 아이에게 더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합니다.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다시한번 새겨서 볼 일입니다.


NLCS Jeju 지원자격과 모집요강 


NLCS Jeju 입학은 내국인과 외국인이 모두 가능하며, 외국 거주 경험이 없는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모든 지원자는 지원 가능한 연령에 해당하는 학년에 지원해야 합니다. 학년별 모집요강은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 직접 가볼 마음에 계신다면 2월2일 부산에서 소규모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입니다. 미리 준비를 하셔서 가보시면 훨씬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그리고 NLCS Jeju 부산입학설명회에 가시기 전에 NLCS Jeju의 홈페이지(바로가기),NLCS Jeju블로그(바로가기)에서 미리 알아보시고 궁금한 점을 메모해서 가시면 더욱 알찬 NLCS Jeju 부산입학설명회가 되지 않을까요. 장소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1동 벡스코 컨벤션홀 2층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NLCS Jeju블로그에 가시면 알수 있어요.(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