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재수학원, 재수정규반에서 2015년 입시트렌드를 읽자

by 핑구야 날자 2014. 2. 7.
반응형

재수학원, 재수정규반에서 2015년 입시트렌드를 읽자!! 재수학원을 생각해보니 몇일전 막내가 기숙학원에서 1개월간 공부를 맞쳐 경기도 광주로 픽업하러 다녀왔답니다. 재수학원을 다니지 않게 하려고 보내기도 했지만 본인이 원해서 마음 변하기전에 부랴부랴 알아보고 보낸거랍니다. ㅋㅋ 그런데 요즘에는 재수도 기숙학원에서도 하더라구요. 기숙학원에서 관리를 받으면서 재수하는 것도 필요한 학생들이 있는 반면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같은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일 겁니다. 사실 지금 재수학원을 선택한다는 것은 늦은감이 없지 않아요. 부족한 과목을 먼저 공약하기 위해 재수선행반부터 시작했어야 하거든요.



국내 재수학원의 대명사, 종로학원은 어떻게 운영되나?


예전에 종로학원이 현재는 강북 종로학원 본원과 강남에 위치한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 강남종로 이과프리미엄으로 나뉘어 3개의 종로학원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지난번에 강남종로 이과프리미엄을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재수학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을 통해 재수학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재수생에게 희망적인 2015년 입시트렌드


2015년 입시트렌드를 보면 우선 정시비중이 확대가 되었다는 겁니다. 2015학년도 정시 비중이 5-10% 확대되었죠. 또한 정시에서 학생부 비중이 줄어 들면서 수능성적만으로 선발하는 대학도 많이 늘어나겠죠. 그래서 그 어느때보다도 2015년 입시에서 수능이 중요한 비중이 되었어요. 결국은 수능성적에 따라 입시 성공여부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아져 내신이 아킬레스건이었던 재학생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논술비중도 유지하게 되어 서울대가 정시 논술을 폐지했더라도 논술은 수시에서 여전이 중요하답니다. 주요대학들이 수시논술 비중이 선발 인원 5-10% 정도 축소하는 선에서 결정되어 논술은 무시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희소식은 수시 우선 선발이 폐지되어 최저학력기준만 된다면 논술로 수시 합격의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높아졌죠. 그래서 2015년 입시에서 재수생은 수능과 논술 준비를 성실히 공부하면 수시와 정시 모두 좋은 기회로 만들 수 있어요.


2015학년도에는 의대와 치대의 정원이 1000명 정도 증가하여 의치대 합격의 문이 넓어졌습니다. 고득점을 받고도 재수를 선택한 학생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죠. 결국 의치대이외의 나머지 자연계 지원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된다믄 말이죠. 자연계 상위권 학생들이 당연 의치대에 대거 지원할 공산이 크기 때문에 자연계의 경쟁률이나 합격선이 하향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지 때문입니다.


재수학원 中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은 어떤가?


이번 겨울방학 동안 모기숙학원에서 공부한 막내는 잘 가르치는 선생님도 있었지만 아쉬운 선생님도 있었다고 말하더라구요. 그래도 열심히 공부했으니 고등학생으로서 출발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종로기숙학원은 정원이 꽉 차서 못 보낸게 아쉬움으로 남아요. 미리미리 알아보고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막내가 안간다고 해서 설득하다가 포기했는데 저하고 보드타러 다녀 온 후 갑자기 마음을 마꾸는 바람에 다른 학원으로 보냈답니다.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의 선택기준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들을 위주로 알아보았어요. 매일 0교시 모의테스트로 수능 실전감각을 기르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인 핵심체크고사를 운영합니다. 시작이 참 중요하기 때문에 아침부터 흐트러지면 하루내내 면학분위기를 유지하기 어렵죠. 그래서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의 매일 0교시 모의테스트는 학생들에게 초반에 힘들겠지만 대학진학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역시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은 역사와 전통이 있어 성적관리 시스템(SMP)가 체계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단순하게 모의고사 성적만으로 학생들의 가이드를 한다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방법이거든요.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은 재수생 개인별 코드에 따라서 그룹별관리 및 상대평가와 개인별 맞춤평가를 통해서 도움을 주고 있어요.



2015년 입시는 논술비중이 유지됨으로 여전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잖아요. 전문 논술연구소를 운영하는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은 수시 논구술 대비 최적화 및 개임별 수시 맞춤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인 수시진학 지도를 해주고 있어요.



재수생 중에 의치대나 서울대, 연대, 고대를 목표로한 학생들을 위해 최우수 강사진을 배정하여 전담 관리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요. 신뢰가 가는 교육시스템이죠. 50년의 역사가 그냥 있는게 아닌 것 같아요.



재수학원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 모집요강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의 모집요강은 크게 무시험전형과 유시험전형으로 나뉩니다. 먼저 무시험전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별반에 해당이 되지 않는 학생은 준특별반과 성적우주자 전형에 포함이 되는지 확인하고 접수하면 됩니다.



무시험으로는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에 입학하지 못해도 유시험으로 입학하는 방법이 있으니 차분하게 읽어보시고 지원하면 됩니다.



재수학원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 커리큘럼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은 주당 국어 7시간, 영어 7시간, 수학A 9시간, 인문논술 3시간, 사탐선택 2과목 각각 3시간 그리고 외국어 2시간으로 통 34시간을 배정했습니다. 국어의 카리큐럼입입니다.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의 수학수업과 영어수업 내용입니다.



EBS도 놓칠 순 없죠.ㅋㅋ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에서 준비한 EBS대책으로 충실한 입시를 준비해보세요. 강남종로 문과프리미엄의 개강일은 2월17일 오전 10시입니다.


종로학원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