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해외유학비용을 고려한 런던대학교 유학설명회-핵심은 영국유학원과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의 차이 확인

by 핑구야 날자 2014. 2. 12.
반응형

해외유학비용을 고려한 런던대학교 유학설명회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가봐요. 벌써 2차를 앞두고 있군요. 런던대학교 유학설명회에 참관하는 핵심은 영국유학원과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의 차이를 확인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국유학을 위해 많이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아마도 이미 결정하고 출국일자만 기다리는 분도 계실겁니다. 출국을 앞둔 유학생과 학부모는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의 유학설명회 자료를 더 이상 보지 않고 차분하게 기다리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일단은 영국유학원보다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의 영국유학비용이 50% 정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말이 50%지 실제로 금액을 생각하면 꽤 큰 금액이죠.



비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의 런던유학을 위한 영국유학비용이 영국유학원보다 50%저렴하다는 안내문구를 액면 그대로 믿지 못해도 상당한 비용의 절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대학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런던대학교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먼저 영국유학원들을 통해 유학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는게 순서겠죠. 유학원을 통한 유학비용은 제가 알기로는 평균적으로 졸업까지 1억5,000만원 내외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는 8천만이상 절약이 된다고 하니 놀랍죠. 더구나 유학기간도 1년이상이나 단축된다고 하니 솔깃하지 않을 수 없어요.




너무 늦지 않았을까?


졸업과 입학시즌을 맞이해서 국내대학보다는 해외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분도 적지 않을 겁니다. 특히 2014 대입에서 실패한 분들이라면 1년 동안 어려운 재수의  길을 걷느니 그런 열정이라면 차라리 해외유학을 떠나볼까 생각이 들기도 할 겁니다. 너무 늦은 것은 아닌지 생각을 하실수도 있겠군요. 자신의 미래를 위해 유학을 생각해본 적이 있다면 시간을 한번 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를 믿을 수 있을까?


단순히 영국유학을 떠나는 비용이 영국유학원보다 50%나 저렴하다고 해서 덜컥 결정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수 있죠. 그럼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는 믿을 수 있을까? 실적은 있는지 궁금하기도 할 겁니다. 먼저 다른 루트를 통해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유학설명회가 끝나더라도 말이죠. 이번에 처음은 아니구요 2기를 모집하고 있으니 두번째가 되겠군요.



영국 런던대학교 예비과정(파운데이션)을 한국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곳이 바로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입니다. 그리고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런던대학교 버벡캠퍼스 진학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버백캠퍼스는 연고대보다 세계대학교 랭깅이 높은 대학이랍니다.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 과정은 한국인 유학생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어학시험인 IELTS와 파운데이션(Foundation)을 한국에서 1년 만에 동시에 이수하는 과정입니다.



다시말해 영국에서 어학연수 1년, 파운데이션(예비과정) 1년을 합해 총 2년이상을 분비해야 하지만 1년만에 모두 이수할 수 있고 그것도 한국에서 모두 이수를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50%이상 유학비용이 절약되는 겁니다. 또한 런던대학교 진학을 보장받게 되니 신뢰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단, 국내 1년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IELTS 시험이 5.5이상 받아야 합니다. 또 하나, TOEFL, 내신, 수능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수능 5등급 정도는 되야 합니다.



런던대학교에 유학가면 좋은점이 뭘까?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모두 런던대학교를 추천하는 것은 넌센스죠.ㅋㅋ 자신의 적성이 맞는 분야가 런던대학교에서 얼마나 잘하는지도 확인해야 하구요. 오히려 한국의 대학교가 더 유리한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 런던대학교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런던대학교 동문은 미국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 남아프리카공화국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 조지 소로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엘튼 존등등유명인사들이 있어요. 그리고 1985년에 설립된 CEG(Cambridge Education Group)는 영국 최초로 대학예비과정을 제공한 전통있는 기관입니다. 영국 최대의 교육기관 CEG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신뢰성과 안정성이 보장됩니다.



런던대학교는 18개 대학교와 10개 연구기관으로 이루어진 대학교 연합입니다.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가 런던대학교 버벡캠퍼스 진학을 보장한다고 했는데요. 그 밖에 퀸메리캠퍼스, 로얄할로웨이캠퍼스, 맨체스터대학교, 골드스미스, 코벤트리대학과 같은 명문 대학으로도 진학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하기에 달려있는 것이기 때문에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가 100% 개런티를 한다기 보다는 가이드를 통해 함께 한다는 것이니 참고사시군요.



런던대학교에 진학을 하기전에 한국에서 먼저 들어볼 수 있고 진학을 하게 되면 영국학생들과 수업을 듣는게 아니라 첫 해에는 국제학생들끼리 수업을 받기 때문에 높은 학점을 받는데 유리하겠죠.  또한 3년6개월만에 런던대학교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죠. 일반적인 방법으로 런던대에 진학을 했다면 5년정도 걸리는데 말이죠.



판단은 런던유학설명회에서 하는게


유학을 가는 목적도 많이 변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예전에는 교환학생이나 어학연수를 다녀오는 것으로 스펙수준에 머물렀다면 요즘에는 아예 학사학위까지 취득하고 오는 경우도 볼 수 있답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의 런던대학교 유학설명회 2차에 참여해보세요.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 2기 모집 설명회에서 본인이나 학부모가 직접 확인하는것이 제일 바람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모님과 함께 하는데 좋을 것 같아요.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 2기 설명회 안내 


- 대상 : 고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를 대상

- 일시 : 2월 14일(금), 15일(토) 오후 1시

- 장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5113-7 (가천대역 2번 출구앞)

- 문의전화 : 031-756-6654


설명회 예약신청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 → 지원안내 → 설명회 예약신청으로 하시면 됩니다.

설명회 예약신청 바로가기

런던파운데이션 코리아 홈페이지

귀찮으신 분은 입학처(031-756-6654)에 예약을 통해 참석이 가능합니다. 좌석이 한정되어 있다고 하니 사전 예약을 하시는게 좋겠죠. 예약이 만석이 되면 입석이라고 참여가 가능한지 물어보시면 방법이 있을 수도 있을 겁니다. 1차, 2차에 참석하지 못한 분들은 3차에 참석하시면 되겠죠


3차 설명회 : 2월 21일(금) 오후 1시, 2월 22일(토) 오후 1시

장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5113-7 2층 런던파운데이션코리아(가천대역 2번 출구 앞)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