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하이파이 사운드 스마트폰 지프로2가 1W 스피커 장착 출력도 빵빵하게 음악 듣기 좋은 스마트폰

by 핑구야 날자 2014. 3. 12.
반응형

하이파이 사운드 스마트폰 지프로2가 1W 스피커 장착 출력도 빵빵하게 무장을 했어요. 음악 듣기 좋은 스마트폰 지프로2로 좀 더 깊어진 음의 깊이를 느껴보고 있어요. 최신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전화, 메세지이외에 무엇이 있을까요. 카메라기능과 음악을 듣는게 아닌가 싶어요. 물론 인터넷이나 카톡도 있지만요. ㅋㅋ 지프로2의 OIS플러스, 매직포커스, 내추럴플레시, 슬로우모션 그리고 울트라HD레코딩등의 카메라 기능은 사용자들의 만족감이 높은 기능이죠. 여기에 우리가 출퇴근길에 음악을 들으면서 메일도 확인하고 카톡도 하고 인터넷서핑도 하죠. 가끔은 음악을 듣는 대신 모바일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더 즐거워진 지프로2 원음사운드


LG전자의 G프로2의 Hi-Fi 사운드는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라고 말합니다. 감이 잘 오지 않을텐데요. LG전자가 스마트폰에서 Hi-Fi사운드를 제공한 것은 G2가 처음입니다. 지프로2의 Hi-Fi 사운드는 스튜디오에서 마스터링되는 24bit 96kHz의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입니다. 지프로2의 Hi-Fi 무손실 음원과 일반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MP3와 비교해서 들어보면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아무 음원이나 원음으로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이파이 사운드의 음원파일 MQS은 FLAC 확장자를 갖고 있어요. 유투브에서 보면 HIFI가 표시되어 있어요. 지프로2의 뮤직플레이에서는 표시가 안되기도 하니 참고 하시구요. MQS는 Mastering Quality Sound의 약어이기도 합니다. 




지프로2에서 원음사운드을 재생하려면 HiFi사운드를 재생하고 이어폰을 통해서 청음해야 합니다. 원음사운드가 일반 MP3사운드에 비해 고해상도의 무손실 음원이다 보니 데이터량도 많아 기본 가격이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무손실 음원에 매료가 되면 MP3가 귀에 거슬린다고 하는 분도 있어요. 이번달에 지프로2의 SmartWorld(스마트월드)앱에서 성지경 노래등 무손실 음원이 무료로 제공되었네요.



하이파이사운드, 원음사운드, 무손실음원 모두 같은 의미입니다. 지프로2는 하이파이사운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원음은 그대로 듣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서 이퀄라이저와 음정과 템포기능을 이용해서 색다르게 들을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원음이외의 곡을 이퀄라이저와 음정/템포를 이용해 들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우측하단의 음표아이콘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어요. 집이나 모임에서 노래를 부를때 템포를 주면 더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예전에는 이어폰을 연결해야 이퀄라이저가 연결되었거든요. 스마트폰에서 서라운드 듣기 위해서죠. 그런데 위에서도 봤듯이 이제는 옵티머스G프로와는 달리 이어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이퀄라이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편리해졌답니다. 이러한 기능은 G2부터 가능했던 기능이기는 합니다. 지프로2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쿼터비트2 이어폰과 함께 원음사운드의 매력에 빠져보신다면 훨씬 더 감성적인 일상 속에서 힐링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지프로2의 1W 스피커로 빵빵하게~~


지프로2가 이번에 새롭게 보인 사운드기능은 1W의 출력의 스피커로 옵티머스G 프로에 비해 무려 30%의 출력이 향상되었죠. 뿐만 아니라 저음도 보강이 되었어요. 이는 지프로2의 스피커를 기존 보다 약간 두껍게 만들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스마트폰 스미커를 이용해 사운드를 듣지 않게 되요. 출력도 작고 사운드의 깊이도 낮아서죠. 늘 있는 스마트폰 스피커에 기운을 불어 넣어 좀 더 많이 사용되는 녀석으로 만들려고 했던게 LG의 생각이 아니었나 싶어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최근 LG전자에서 선보인 사운드 플레이트처럼 흡족한 사운드는 아닙니다.


바닥에서 닫게 하고 사운드를 듣는 것보다는 띄어 놓고 듣는게 더 잘 들립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퀄라이저나 음정/템포 기능을 이용해고 좋겠죠. 여전히 아쉽지만 일반 스마트폰에 비하면 지프로2의 1W 스피커는 만족할만 합니다. 그래도 아쉬움이 있다면 스테레오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피커를 장착했으면 하는 생각은 있어요. 사운드플레이트 4.1채널에 지프로2를 연결해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본 포스팅은 LG전자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미니뷰로 6인치 대화면 G프로2 몇인치까지 작아질까? g pro2 화면비율 77% 활용의 비밀

사진 잘 찍히는 최신스마트폰 지프로2의 명품 사진보고 깜짝 놀라~~ 겔럭시S5 1600만화소 글쎄~~

엘지 지프로2 노크코드 원리와 필요한 사람은? 갤럭시S5 가격,QHD 디스플레이가 아닌 이유가 궁금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