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대방 디엠시티 마곡지구 오피스텔 추천할만한 오피스텔별 비교 포인트 - 현장을 둘러보고 느낀 장단점

by 핑구야 날자 2014. 6. 13.
728x90
반응형

대방 디엠시티 마곡지구 오피스텔을 추천할만한 오피스텔별 비교 포인트!! 대방 디엠시티를 둘러보고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대방 디엠시티가 들어설 마곡지구는 서울에 마지막 노른자로 주목을 받고 있는 투자처입니다. 마곡지구 아파트에는 프리미엄이 붙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노후자금이나 투자처로 오피스텔을 찾는 분위기로 옮겨지는 것 같아요. 마곡지구와 인근에 분양중인 인 어떤 오피스텔이 기대수준에 근접한 수익을 줄 수 있을까요. 물론 마곡 오피스텔 실수요자들은 분양가격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마곡지구 오피스텔의 분양가가 낮으면 낮은대로 이유가 있고 높으면 높은대로 이유가 있죠. 그렇다보니 발품을 얼마나 파는냐에 따라서 오피스텔의 옥석이 보이게 될 것 같아요.



오피스텔의 수요는 충분한가?


오피스텔의 수요에 대한 기대감은 이유가 있겠죠. 마곡지구는 110만평은 상암DMC의 6배, 판교테크노벨리의 5배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LG그룹 계열사, 대우조선해양, 코오롱, 롯데, 이랜드 등 자체 계열사 포함 대기업 30여개 중소기업 약 25개 회사가 입주예정에 있습니다. 또한 하버드대 연구단지와 프랑스 바이오기업도 입점이 확정된 상태이기 때문이죠. 마곡지구는 상주인구 20만명, 유동인구 40만명으로 추정을 하고 있으며 아파트는 12,000여 세대나 됩니다. 더구나 인접지역인 김포는 고촌의 현대아울렛, 한강시네폴리스도 염두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오피스텔 선택의 기준은?


오피스텔이든 아파트든 사람이 많이 찾을 만한 매력이 있어야 활발한 거래로 원하는 투자를 점칠 수 있죠. 아파트는 교육, 교통 및 생활여건중에 교육환경이 우선순위가 높은 반면 오피스텔은 교통과 생활여건이 교육보다는 우선일 것 같아요. 강서구의 교육여건은 높은 편이 아니라는 것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마곡지구만큼 교통여건이 좋은 곳도 많지 않을 겁니다. 일단 88고속도로의 접근성이 마곡지구내에서 가장 높은 수준에 있어요. 그리고 육해공의 교통수단이 갖춰진 마곡지구는 김포공항과 경인운하등 하늘과 바다를 잇는 교통수단이 매력적이죠. 또한 강서와 강북 그리고 강동을 잇는 지하철5호선, 급행노선을 포함한 빠른 강남진입의 9호선, 인천공항과 홍대입구를 경유해 서울역을 잇는 공항철도가 있습니다.



그 밖에 여의도 공원 2배 크기인 50만㎡의 마곡 보타닉공원등은 마곡지구 입주민들이 공통적으로 누리는 특권이죠. 인근의 NC백화점, 김포공항의 롯데몰과 강서농산물 도매시장, 강서구 인접지역인 김포 고촌의 경인운하에 들어서 대형 프리미엄 현대아울렛등등 매력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곡지구 오피스텔 대방 디엠시티는 


오피스텔 분양회사가 월수익을 보장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옥석을 가려야 하며 입지분석도 역시 중요합니다. 이러한 관점으로 대방 디엠시티를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마곡지구 오피스텔 대방 디엠시티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9호선 양천향교역이 단지내로 직접 연결이 되었다는 부분입니다.



이는 강남의 진입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강남 직장인들의 수요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5호선 라인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덜 매력적일 수 있겠습니다.


▲ 대방 디엠시티 단지내 연결 된 9호선 양천향교역


대방 디엠시티 마곡 오피스텔이 위치를 보면 9호선 양천향교를 품은 강점 이외에 한강이 가까운 것도 잇점입니다. 또한 가양동인근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입지로 마곡지구가 완공전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대방 디엠시티 마곡 오피스텔은 1,281실의 대규모가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대방 디엠씨티 마곡 오피스텔은 총 7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전용24~64㎡)과 지하 5층~지상 14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대방 디엠시티 마곡지구 오피스텔은 A타입 전용24㎡ 709실, B타입 전용29㎡ 222실, C타입 전용30㎡ 118실, D타입 전용35㎡ 12실, E타입 전용39㎡ 189실, F타입 전용56㎡ 10실, G타입 전용64㎡ 21실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 매력입니다. 오피스텔의 규모가 작으면 공동비용부담이 커지는 것도 고려해야겠죠.



대방 디엠시티 마곡지구 오피스텔은 중소규모의 오피스텔과 격을 다르게 가져가고 있어요. 단지내에 휘트니스, GX룸, 실내골프장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있어 만족도가 더 높습니다.



오피스텔의 특성상 필요한 공동시설은 참 중요한데요. 대방 디엠시티 마곡 오피스텔은 코인세탁실, 무인택배실, 다목적실, 휴게데크등이 갖춰져 일상의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마곡지구에 들어설 많은 기업의 상주인구와 유동인구의 수요때문에 오피스텔이 많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방 디엠시티 마곡지구 오피스텔은 단지내 9호선의 프리미엄이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비교해보면 판단을 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대방 디엠시티 마곡지구 오피스텔에는 다양한 Type이 있지만 제일 세대가 많은 24A를 둘러보았어요.



최첨단 홈시큐리티 시스템과 전기세를 줄여주는 대기전력 차단시스템등이 적용되어 있어요. 대기전력을 차단해주는 시스템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신혼부부가 알콩달콩 살림을 시작해도 좋을 것 같아요. 신혼때는 방이 좁으면 좁을수록 좋지요. ㅋㅋ 너무 작을까요. ㅋㅋ 아무래도 1인가구가 살도록 되어 있지만 뭐 살면 또 살아지지 않겠어요.ㅋㅋ 싱글침대와 쇼파가 여유로운 오피스텔생활을 더 여유롭게 만드는 것 같아요.



탁 트인 전망이 위치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전망 좋은 위치에 청약이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군요. 천정에 시스템에어컨이 있어 여름엔 더욱 시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옷장이 작아보이는 것은 가족단위로 주거한다는 착각때문이겠죠. 3칸의 수납공간이라면 넉넉하지는 않아도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하이그로시해서 생각보다 넓어 뵈고 깔끔해 보였어요.



공간활용을 참 잘 핶다고 생각되는 책상입니다. 밥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바퀴가 달려있어 넓은 책상으로 또는 밥상이나 T테이블로도 그만이구요. 안으로 밀어 넣으면 좀 더 넓은 공간으로 활용을 할 수 있죠.



9Kg의 드럼세탁기 위로 전기레인지와 씽크대가 있습니다. 예쁘게 정리된 컵 옆에 미니화분으로 디스플레이를 해놓아 여유가 있죠.  



빌트인 전자레인지와 전기밥통 그리고 씅크대 옆으로 냉장고가 있어요. 넓직한 씽크대와 부억의 수납공간도 혼자살기에는 넉넉한 편입니다.



화장실에 욕조가 없어 아쉽기는 하지만 평수를 생각하면 없는게 당연하겠네요. 비데와 세면가 있구요. 위급상황에 관리실과도 통화하 수 있돍 인터폰 시스템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따뜻하고 시원아게 샤워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온수와 냉수조절 장치가 세면도구를 정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수납공간도 넓어서 화장실의 수납공간만 보면 30평형대의 아파트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필요이상으로 넓은 신발장이 아쉽습니다. 물론 다른 수납공간으로 병행해서 이용할 수도 있지만요. 오히려 옷장을 넓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반면 전신거울이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6월16일까지 분양접수를 받는데 첫날부터 알아보는 분들이 적지 않았어요. 오피스텔을 찾는 분들에게는 마곡지구내에서 가장 경쟁력이 높은 대방 디엠시티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죠. 특히 신혼부분인지 예비부분인지는 모라도 같이 알아보러 온 커플도 여러쌍이더라구요.



대방 디엠시티 마곡지구 오피스텔은 아파트 못지 않은 커뮤니티 시설과 마곡지구의 프리미엄 그리고 9호선 양천향교역사가 단지내로 연결이 되어 인기가 많을 것같아요.



9호선과 연결된 프리미엄은 강남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에게도 유혹적이죠. 오피스텔을 투자나 거주목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한번 둘러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곡지구 오피스텔 대방 디엠시티 자세히보기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한강신도시 아파트 전세로 찾다가 내집마련을 해도 될까?

일산 식사지구 할인분양 아파트 위시티 블루밍!! 내집마련 위한 할인율과 무료 풀옵션 노려볼만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아파트와 비교!! 주목해야 할 점과 아쉬운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