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중고등학생에게 선물로 사주고 싶은 보급형 태블릿PC 엘지 지패드(G Pad) 사이즈별 스펙과 가격

by 핑구야 날자 2014. 7. 16.
반응형

중고등학생에게 선물로 사주고 싶은 보급형 태블릿PC 엘지 지패드(G Pad) 사이즈별 스펙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의외로 중고등학생 중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피처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의존도가 높아 사주지 않을 수 있다면 그렇게 하고 싶기도 해요. LG전자가 선보여 판매 중인 엘지 지패드(G Pad)는 기존의 라인업을 강화해 사이즈별로 3종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가격대도 역시 부담을 줄여 관심을 갖어 볼 만 합니다. 다만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분들이나 자녀에게는 칩셋이 아쉬운 부분으로 남지만 보급형으로 출시된 부분을 감안하면 될 것 같아요. 엘지 지패드(G Pad)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가장 큰 매력입니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유지


태블릿PC 엘지 지패드는 매끄러운 유니바디로 디자인이 되어 있어 스타일이 살아 있어요. 보급형이라고는 하지만 외형적인 모습은 프리미엄 태블릿PC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어요. 



▲ 엘지 지패드 8인치, 7인치, 10.1인치


엘지 지패드는 7인치 이상의 큰 사이즈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그림감이 살짝 걱정이 되실텐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립감이 의외로 좋은 편입니다. 물론 손이 작은 여성에게는 엘리 지패드의 사이즈에 따라서는 다소 클 수도 있으니 매장에서 직접 잡아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엘지 지패드 10.1인치, 8인치, 7인치


작년 11월에 출시되었던 엘지 지패드 8.3인치(LG-V500)을 사용해봤는데 비교해서 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오실 겁니다. 일반적인 남성의 사이즈면 보급형 엘지 지패드의 그립감은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굳이 언급을 하다면 LG전자가 3번째로 출시되었던 8.3인치는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이슈가 있었죠. 엘지가 프리미엄 스타일로 만들었다고 해도 구매대기자들에게는 시장가를 기준으로 생각하기 마련이거든요.


▲ 엘지 지패드 8.3인치


엘지 지패드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출시하면서 가격면에서도 만족도를 높힌게 엘지 지패드3종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 엘지 지패드 10.1


엘지 지패드에서 추천하고 싶은 기능


엘지 지패드(G Pad)에서 제공하고 있는 Q페어 2.0의 기능을 추천하고 싶어요. 이전 버전에서도 만족스러웠던 기능인데요. 태블릿PC와 스마트폰의 쉬운 연동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태블릿으로 통화할 수 있다는 겁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온 문자를 엘지 지패드로 받고 답장도 보낼 수 있으니 참 편하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편한데 뭐하러 지패드로 받을까 생각하는 분이 계실겁니다. 영화, 동영상, 전자책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등을 즐기기 위해서는 7인치 이상의 큰 화면이 몰입감을 스마트폰에 비해 크기 때문에 매력적이겠죠.



스마트폰으로 메모를 남기거나 할때 자주 이용하는데요. 갤럭시노트나 엘지 뷰, 베가 시크릿노트처럼 펜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G3처럼 손으로 메모를 남기기도 합니다. 메모를 자주 사용하고 양이 조금 되는 분들에게는 퀵메모 기능이 의외로 편하답니다. 엘지 지패트의 화면이 크기 때문이죠. 더구나 스마트폰과 엘지 지패드와 메모가 연동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에서 최근 사용한 앱도 역시 엘지 지패드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잘 팔리는 스마트폰 G3의 기능을 그대


요즘 잘 팔리는 LG G3의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엘지 지패드에서 그대로 사용을 할 수 있답니다. G3의 보안솔루션인 노크코드가 적용이 되어 화면도 켜고 잠금도 해제할 수 있어요. 또한 스마트폰에는 없지만 최대 4명의 사용자가 서로 다른 노크코드 패턴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가족끼리 자신만의 태블릿을 꾸며서 사용할 수 있으니 유용하겠죠.


▲ 엘지 지패드 7인치, 8인치, 10.1인치


LG G3를 사용하는데 화면을 물리적으로 둘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어요. 듀얼윈도우 기능 덕분이죠. 엘지 지패드에서도 듀얼윈도우 기능을 사용할 수 잇는데요. 사용해보면 정말 신통방통하답니다.



그 밖에 엘지 지패드(G Pad)는 QTV 2.0 앱을 통해서 실시간 TV, 무료영화, 키즈 콘텐츠 등의 다양한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셀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셀피 카메라기능도 사용해보시면 좋아하실 겁니다. G3에서 처음 적용된 기능이기도 합니다.



엘지 지패드(G Pad) 의 스펙과 가격


엘지 G Pad의 사이즈별 스펙과 가격을 비교해보시고 사용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것 같네요.



최근 LG전자는 LG프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개봉을 앞둔 영화들을 스마트폰 홈테마(배경화면, 잠금화면, 아이콘)로 꾸밀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LG전자의 앱스토어 LG스마트월드에서 영화 테마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보시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겠죠. 다운로드 받은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서 영화티켓2장을 준다고 하니 행운도 기대해보세요.


전자책으로 적당한 태블릿 G패드8.3 !! 국립극장에서 여유부리다 큰일 날 뻔~~

로지텍 아이패드 에어 케이스 커버 폴리오i5 후기- 초슬림,초경량 레드컬러의 매력에 홀딱

크롬캐스트로 동영상을 TV로 보는 우리가족의 행복, 크롬캐스트 원리와 사용방법 쉽고 편리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