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톡폰 와인스마트 기능 경쟁력은 무엇인가? 효도폰으로 와인폰의 명성을 잇기 위한 3.5인치의 단점이 있다면

by 핑구야 날자 2014. 9. 23.
반응형

카톡폰 와인스마트 기능 경쟁력은 무엇인가? 효도폰으로 와인폰의 명성을 잇기 위한  3.5인치의 단점이 있을까? 이러한 의문은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3.5인치 폴더형 스마트폰 와인스마트 출시에 대한 반응입니다. 최신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이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를 선보이고 큰 기대를 받지는 못하지만 탄탄한 시장을 가지고 있는 삼성은 갤럭시노트4, 갤럭시 알파, 갤럭시노트 엣지등을 선보인 상황입니다. 물론 LG G3, LG G3Cat6가 호조를 보이고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선보인 시점에서 카톡폰 와인스마트를 출시하는 것은 의외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알뜰폰, 자급제폰, 저가폰등을 찾는 수요가 꾸준해서 이유가 있어 보입니다,



카톡폰 와인스마트 스펙


효도폰이라고 불리는 와인스마트는 폴더형 스마트폰입니다. 더구나 최신OS 안드로이드 4.4인 킷캣(을 설치해 놀랍습니다. LG전자는 효도폰이라고 하지만 실속폰으로 부르고 싶네요.




크기: 118.6x59.4x16.9mm

무게: 140.8g

색상: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LTE

칩셋: 1.2GHz Quad

디스플레이: 3.5인치 LCD 디스플레이 (480x320)

카메라: 8MP 후면카메라/VGA 전면카메라

배터리 : 1,700mAh/탈착식

메모리: 1GB RAM/4GB ROM 

microSD slot 지원 (최대 32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 킷캣

기타: DMB, FM라디오, Wi-Fi, 블루투스 4.0, USB 2.0

출하가: 30만원 내외 예상


효도폰 와인스마트 특징적인 기능


와인폰은 LG전자가 2007년 첫 출시된 이래 효도폰으로 인기를 누린 휴대폰입니다. 와인스마트는 와인폰시리즈로는 6번째입니다. 와인스마트는 통신 3사를 통해 오는 9월26일에  출시가 됩니다. 과거 와인폰은 5종의 시리즈가 국내시장 누적판매량 500만대가 넘었던 저력이 있는 스테디셀러이기도 합니다.


▲ 피처폰으로 출시되었던 와인폰들


중장년층 중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십분 사용을 못해도 폼으로 사용하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와인스마트는 실속형 스마트폰이면서도 디자인이 스타일리쉬해서 중장년층에게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와인스마트의 출시가격과 통신료여부가 관심에 따라서는 아쉬운 부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인터넷조회시 상단의 디스플레이 부분을 잡고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애초 컨셉이 물리적 버튼이기는 하지만 디스플레이 부분이 180˚로 뒤집어지면 어떨까 생각하게 됩니다.



폴더형 와인폰 와인스마트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치 않은 중장년층에세 물리적버튼을 제공했다는 부분입니다. 오랜시간 피처폰에 익숙해진 중장년층에게 다양한 앱을 통한 사용은 남모를 고민이기도 할겁니다. 카카오톡, 문자, 주소록, 앨범, 카메라를 물리적 버튼으로 따로 구성해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혔습니다.



특히 와인스마트는 부재중에 통화, 문자수신 그리고 배터리 충전등을 외부 전면 좌측 하단에 LED를 통헤 라이트로 알려줌으로써 사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와인스마트는 폴더형 스마트폰으로 외형상 피처폰으로 보이지만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중장년층에게 스마트라이프 범주에 있음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터치화면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방향키 버튼을 이용해서 화면에 있는 앱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와인스마트는 3.5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어 Y셔츠 윗주머니에 넣거나 여성의 경우는 핸드백 안의 파운데이션을 넣는 조그만 주머니에 넣을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을 위한 UX 배열에도 신경을 써서 앱을 3X3으로 배열을 해 시려기 약한 분들에게도 쉽게 분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와인스마트는 DMB는 물론 FM라디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리시버를 꽂고 이용해도 되지만 와인스마트는 1W의 고풀력 스피커를 장착해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형 스마트폰 와인스마트는 전화 통화시 수신음이 나오는 리시버 홀의 면적이 넓어 작은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도 걱정이 없어요. 그리고 주변이 시끄럽거나  이동중인 상황에서도 사운드를 듣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중장년층을 배려한 효도폰 와인스마트는 중장년층이나 노약자가 위험에 빠졌을 때 위치정보를 알리는 3가지 기능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부모님이 장시간 휴대폰 사용을 하지 않을때, 사용자가 설정해 논 위치를 벗어났을 때, 긴급통화 번호로 전화시 사전에 저장된 보호자 휴대폰으로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해줍니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카톡폰 와인스마트 기능을 통해서 중장년층을 상대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디자인도 생각이상으로 괜찮구요. 9월26일 출시이후에 시장의 반응이 기대됩니다 인터넷 조회와 카톡등 문자기능을 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선택의 고민을 줄만하지 않을까요.


애플워치 출시로 기어S G워치R의 기능과 가격 비교해보니 아쉬운점도 있고 스마트폰의 관계도 고려해야

갤럭시노트4 엣지 기발했지만 단점이~~ 겔럭시노트4 혁신적인 다자인을 보여주지 못해 아쉬워

아이폰6 플러스 5.5인치 대화면과 아이폰6 비교해보니 고민돼~~ 아이폰7에서도 투톱 사이즈 유지할까?

폰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