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함께 한 기부와 온정으로 겨울을 녹인 소셜 나눔 마켓에 다녀왔습니다. 예년의 나눔데이와 달리 색다른 시도를 하기도 했는데요. 나눔데이는 올해 6회째로 참석자들과 LG전자가 기부한 물품으로 얻은 수익금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행사입니다. 매서운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때 보다도 뜨거운 시간이었습니다. LG전자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블로거, 소셜LG와 함께 한 오피니언, LG전자 사내 커뮤니케이터 그리고 초대받은 많은 분들이 함께 했습니다. 다양한 행사와 함께 즐거웠던 2014 나눔데이 - 소셜 나눔 마켓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기부금 화폐 방식을 도입한 소셜 나눔 마켓
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일찍부터 참석한 분들이 담소를 즐기면서 한해의 추억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014 나눔데이에서 소셜나눔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부금 화폐가 등장했어요. 예전의 경매방식보다는 물품구입을 손쉽게 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남은 기부금 화폐는 환불이 안된답니다. ㅋㅋ
스태프들의 팀웍이 돋보여
나눔데이의 기부물품의 역경매 진쟁을 맡은 LG전자 홍보팀 서영석차장과 김선화사원입니다. 잘 어울리는 한쌍이죠.~~
사회를 맡은 더블로거 리더유와 LG전자 최고야주임이 막바지 점검을 하고 있네요. 최고야주임의 이름은 실명이랍니다. 이름이 참 예쁘고 기억에 오래 남아요.
그리고 음식준비까지~~ 스태프들의 숨은 노고 덕분에 참석자들은 편안하게 2014 나눔데이 소셜 나눔 마켓을 즐길 수 있었어요.
넘치는 기부와 온정속으로
참석자들이 기부한 물품들입니다. 더블로거는 오빠나이거사조팀과 ,블로그프라이데이팀으로 나뉘어 IT제품과 다양한 상품들을 기부하였습니다. 그리고 LG전자의 사내 커뮤니케이터팀도 화장품, 가전제품, 의류등 다양한 기부물품을 준비했습니다.
드디어 소셜 나눔 마켓이 시작되었습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판매자과 구매자들의 흥정은 묘한 재미를 줍니다. 마감시간 가까워 갈수록 물품의 가격이 내려가지만 눈치보다가는 원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참석자들은 가지고 있는 기부금 화폐로 여기저기 소셜 나눔 마켓을 둘러보면서 흥정을 시작합니다. 원하는 물품이 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은지 고민하고 있네요.
패션블로거답게 옷을 골라보면서 즐거운 쇼핑을 합니다. 일반 시중가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잠시 망설이는 순간에 놓지게 됩니다.
와우~~ 엄청 구매를 많이 한 참석자가 있어 물어보니 기부해서 좋고 원하는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좋고~~ 조카들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가 끝났다며 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 한쪽에서는 정성스럽게 마련된 음식을 먹으면서 나눔데이의 여유있게 즐깁니다.
구매자들이 움직임이 빨라졌습니다.~~ 지갑이 열리면서 인기있는 상품들이 순식간에 팔려나갑니다.
소셜 나눔 마켓 마감기간 10분전입니다. 드디어 구매자들이 떨이로 가격을 내리고 있습니다. 바이크헬멧을 1+1로 판매한다며 구매자들의 시선을 모읍니다.
소셜 나눔 마켓에서 고가 상품중에 하나인 화장품 세트입니다. 150,000만원에 판매가 되었는데요. 온라인판매가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인데요. 막판에~~ 11만원으로 2세트를 구매했답니다. ㅋㅋ
영상으로 보는 2014년과 시상식
블로거 리더유와 LG전자 최고야주임의 사회는 전문MC 못지 않게 잘 진행했습니다.
LG전자와 함께 한 소셜활동을 『2014 소셜 마일스톤』영상으로 다사다난했던 지난 1년을 돌이켜 보았습니다.
또한 1년동안 각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한 분들을 위한 재미로 보는 『2014 비정상 어워드』시상식이 있었습니다. 기부상과 판매상 그리고 우수활동상 시상이 있었습니다. 상이름이 참 재미있었어요. 블로그프라이데이팀이 가장 높은 수익을 올려서 『경리단길에 단체로 동업해서 점포 하나 차려도 되겠어요』 상을 받아 경품으로 쌀 2kg씩 받았어요. 그리고 우수활동상, 더블로거부분 시상이 있었습니다.
LG STORY부문 : 신정철 책임(연애심리학 연재, 업무노트 비법)
더 블로거 부문 : 이퓨(인터뷰 및 취재 4건 진행, G프로2, G3, G워치Rm 올레드TV)
오피니언 : 정진호(바쁜 직장인을 위한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제작, 5S, 615 PV최대)
소셜스타상 : 김중식,김준기(웹툰으로 생각하는 고양이)
온정을 경매로 보여주세요
LG전자에서 기부한 핫한 제품들의 역경매가 시작되었습니다. LG전자 제품의 모델들이 착용했던 의상부터 가전제품을 상상이하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죠.
LG전자의 제습기, 무선청소기, 손흥민의 유니폼과 축구공 그리고 이번에 LG전자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명예 더블로거로 활동하게 될 레인보우의 지숙이 만든 G3케이스도 선보여 열기가 후끈했어요.
그러나~~ 역경매보다는 일반 경매방식을 더 선호하는 참가자들의 의견에 따라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역시 익숙한 경매방식이라 그런지 순식간에 판매가 되기시작했습니다.
갈소원양이 입었던 투피스를 경매를 통해서 낙찰받은 참가자가 너무 좋아 했어요.
그리고 레인보우의 지숙이 직접 만든 G3케이스입니다. 여성 참석자들에게도 인기가 있었지만 아내에게 선물하는 참석자도 있었어요.
무선청소기는 최고가를 부른 참가자 순으로 경매를 진행하였습니다. 경매를 하다보면 예상가를 웃돌게 되는데요. 가격보다는 기부하는 마음이 앞서다보니 즐겁게 구매를 하게 된답니다.
즐거운 나눔공연과 럭키드로우
LG전자에서 나름 알아주는 밴드가 있는데요. 지주민 주임과 조대득 주임의 방바닥밴드입니다.
소셜 나눔 마켓과 경매로 후끈 달아오른 분위기를 그래도 이어서 방바닥밴드의 흥겨운 노래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참가자와 함께 리듬을 맞춰가면서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나눔공연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럭키드로우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행운을 얻었는데요.
운 좋게 LG그루브 헤드셋을 럭키드로우로 받았답니다.
사회자가 기부물품으로 내 놓았던 벤츠 바람막이 자켓도 럭키드로우로 주인공을 찾았습니다. ㅋㅋ
지속적인 온정을 실천하는 나눔데이
2014 나눔데이 소셜 나눔 마켓을 통해서 모여진 수익금(3,150,000원)을 영등포사회복지관 어르신들께 맛있는 쌀로 기부를 하였습니다. 베푼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새삼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모든 분들의 열정적인 기부와 따뜻한 온정으로 2014 나눔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칠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더욱 멋진 활동과 아울러 더욱 풍성한 나눔데이에서 만날것을 약속했습니다.
2012 LG전자 나눔데이 『SOCIAL 그리고 인연』 더블로거와 함께 한 1년을 마무리하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