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애플의 무인자동차 iMove와 구글 무인자동차 그리고 LG전자와 벤츠의 스마트카(Smart Car)

by 핑구야 날자 2014. 12. 27.
반응형

애플의 무인자동차 iMove와 구글 무인자동차가 그리고 LG전자와 벤츠의 협업으로 CES2015에서 화두가 될 스마트카(Smart Car)의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구글은 주행이 가능한 구글카의 프로토타입을 이미 공개했고 상용화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으로 공동개발 업체를 물색중이라 머지 않은 미래에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구글 무인자동차는 제어장치(운전대와 페달등)를 제외한 상태로 제작해 도로 주행도 가능한 상태라고 하니 놀랍습니다. 무인자동차이니 당연히 무인으로 도로주행은 가능해야 하겠죠. LG전자와 벤츠가 협업을 통해 만들 스마트카처럼 드라이빙이외에 얼마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애플의 무인자동차 iMove의 사진은 컨셉카라 디자인이 상용차에 비해 디자이너블하죠.




애플도 자동차용 운영체제를 만들었다는 소식과 함게 무인자동차를 만든다는 소식은 진작부터 들려왔어요. 그러나 아직까지 구체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없군요.



반면 구글은 다양한 차량으로 무인자동차 시연 모습이 외신을 통해 종종 보도가 되어 있어 애플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는 것 같아요. 



구글은 무인자동차라해도 긴급 상황에서는 운전자가 수동으로 운전할 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무인자동차는 사물인테넷의 대표적인 사례로 자동차로서만이 아니라 통신수단이 될수도 있고 큰 컴퓨터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는 가전박람회지만 자동차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CES 2015에서는 IT와 자동차의 융합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013년7월부터 자동차 부품사업을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G3에 답재한 카메라 기술과 PC, TV 등 IT 모바일 노하우를 활용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분 그리고 모터 관련 에어컨, 냉장고 등 원천 테크니닉을 차량 전장부품에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는 벤츠와 함께 무인주행자동차의 핵심 부품인『스테레오 카메라 시스템』을 개발하는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벤츠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서 LG전자의 실력은 인정된 것이겠죠. LG전자는 LG 계열사들과 협업해 전기차와 무인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등에도 선점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벤츠에 탑재 될 LG전자의 스테레오 카메라 시스템은 무인자동차의 전방에서 일어나는 위험을 관찰하고 교통정보를 수집하는 장치입니다. LG전자가 스테레오 카메라시스템을 제조하여 벤츠의 무인주행자동차에 탑재가 된다고 합니다. CES 2015엔 총 11개 자동차 회사들이 어떤 IT기술이 자동차와 융합해서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관련글]

한국타이어가 생각하는 미래 드라이빙!!The Next Driving Lab 프로젝트

싼타페 전면 썬팅 가격 고민 끝!! 서울근교에서 추천받은 레이노코리아 팬텀 S9 -45% 시공후기

BMW드라이빙센터 방문 후기 - 명품 세단 중에 100% 전기로 운행되는 전기차 BMW i3 인상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