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와이파이 스피커(WiFi Speaker)로 6개의 음장모드를 제공하는 LG 사운드바 LAS750M!! LAS750M의 단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5. 2. 23.
반응형

와이파이 스피커(WiFi Speaker)로 6개의 음장모드를 제공하는 LG 사운드바 LAS750M를 사용하고 있어요. TV와 광케이블로 연결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사운드바 LAS750M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구정연휴라 TV를 보는 시간이 많았는데요. WiFi스피커로 6개의 음장모드를 제공하는 LG 사운드바 LAS750M을 사용하면서 편안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LG 사운드바 LAS750M은 TV와 함께 세팅하면서 보여지는 비주얼에 만족도가 높은편이랍니다. TV만 덩그러니 놓여있는 것보다는 훨 낫거든요. 그리고 다양한 음장으로 음악이나 영화를 볼때 보다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좋았어요.



LG 사운드바 LAS750M의 새로운 사운드 기술


LG 사운드바 LAS750M는 무선서브우퍼가 따로 있어 중저음의 사운드로 영화나 음악에 좀 더 집중하게 됩니다. 다양한 스피커를 사용해봤지만 이번처럼 마눌님이 친히 궁금한 점을 물어 보기는 처음입니다. ㅋㅋ 그만큼 사운드의 차별성을 느꼈다는 말이겠죠. 



사운드바와 함께 있는 무선서브우퍼 때문에 사운드가 혹시 층간소음으로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나봐요. 어제는 무선서브우퍼는 소리가 언제 나냐고 묻는 거 있죠. 그래서 중저음으로 나오고 있다고 하니 별다른 말이 없었어요.



2015년 LG 사운드바 LAS750M은 SFX와 오토사운드 엔진등 새로운 사운드기술을 제공하였는데요. 어떤 사운드기술인지 살펴보겠습니다. LG 사운드바 LAS750M의 필드감 확장 및 스피커 좌우 균형조정을 통해 풍부한 서라운드 효과를 느끼게 해주는 기술이 바로 SFX(Stereo Field Extention)의 알고리즘입니다.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을때도 이전 제품들에 비해 현장감을 더해주고 부담없는 고른 음색을 느끼게 됩니다.



LG 사운드바 LAS750M의 추가된 사운드 신기술 LG 오토사운드 엔진은 낮는 볼륨에서도 생생한 저역대 및 고역대 사운드 재생으로 훨씬 자연스러운 사운드 감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보통 볼륨을 6이하로 설정해서 듣는데요. 마눌님은 Stnadard로 듣는데 전 Treble/Bass모드로 듣는 것을 좋아해요. ㅋㅋ



6가지의 다양한 음장모드로 풍부한 사운드


대부분 음장모드가 다양해도 Standar 상태로 듣게 되는데요.ㅋㅋ 간편한 음장모드 전환으로 다이나믹한 사운드효과를 경험해 보았어요. 그래서 영화와 음악은 적합한 음장모드를 변경해서 애용하고 있답니다. WiFi스피커로 6개의 음장모드를 제공하는 LG 사운드바 LAS750M의 음장모드는 Standard, Cinema, Music, Flat, Boost, Treble/Bass등으로 6개입니다. 아쉬운 것은 스마트기기로 연동할때는 음장모드를 지원하지는 않아요.



Standard :  최적화된 사운드

Misic :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

Cinema :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듯한 서라운드 효과

Flat : 모든 음역대가 고른 사운드

Boost : 중간 음역대 강화

Treble/Bass : 고음과 저음 강화


LG 사운드바 LAS750M는 360W 4.1채널을 통해 더욱 입체적이고 웅장해진 사운드를 느끼게 됩니다. LG 사운드바 LAS750M는 사진으로 볼때는 한개의 스피커로 보이지만 4개의 스피커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특히 LG 사운드바 LAS750M는 여러대의 스마트오디오와 연결을 할 수 있는데요. 그룹핑을 통해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가지고 있는 스마트 오디오(NP8340)과 연동해서 사용하고 후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고음질 음원도 끊김없는 WiFi스피커


LG 사운드바 LAS750M는 고음질 음원도 무선으로 끊김없이 들을 수 있어요. 물론 블루투스로도 들을 수 있구요. LG 사운드바 LAS750M은 WiFi를 지원해서 대용량 데이터가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 원음에 가까운 고음질 대용량 음원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음원이 끊긴다며 유선스피커를 선호하는 분도 있는데요. LG 사운드바 LAS750M는 WiFI스피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는 안해도 됩니다.



LG 사운드바 LAS750M은 TV가 LG사운드싱크 로고가 있다면 광디지털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LG 사운드바 LAS750M가 WiFi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때 전화가 오거나 메신저로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다르죠. 통화도 하고 채팅도 하면서 좋아하는 음악을 방해받지 않고 들을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와이파이 스피커(WiFi Speaker)로 6개의 음장모드를 제공하는 LG 사운드바 LAS750M은 설치도 쉽고 사용도 간편해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TV를 켤때는 사운드바 LAS750M도 같이 켜지는데 끌때는 인터벌이 있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으면 바로 같이 Off되었으면 좋겠더라구요. ㅋㅋ 



같은 사운드라도 TV 스피커를 통해서 영화나 음악을 듣는 것보다는 LG 사운드바 LAS750M로 듣는게 확실한 몰입의 차이를 느끼게 해줍니다. 일상의 피로를 좋은 음악이나 영화와 함께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이왕이면 듣기 좋은 사운드로 즐길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은?

로지텍 X300 모바일 무선 스테레오 스피커의 사운드 음장확장을 위한 프리미엄 디자인 선물용 추천해요

야마하 헤드폰(HPH-M82) 개봉기 - 명품백팩 토리버치와 어울리는 예쁜 헤드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