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추천할만한 무료앱 티맵vs맵피 비교를 통해 차이점과 단점을 살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5. 2. 27.
반응형

내비게이션 추천할만한 무료앱 티맵vs맵피 무엇이 다를까요. 내비게이션 추천을 많이 받는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맵피나 티맵을 이용하는 사용자도 많이 늘고 있어요. 티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정상적인 서비스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편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이젠 통신사별로도 내비게이션앱을 개발해 서비스를 하고 있어 기술평준화가 많이 된 것 같아요. 내비게이션 어플 추천을 받고 있는 앱 중에 티맵과 최근 사용해보고 있는 맵피를 비교해 보았어요. 내비게이션 전문업체인 현대엠엔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맵피는 애플과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설치


맵피는 애플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제공이 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를 통해 『맵피』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36.31MB입니다. 그 밖에 필요한 정보는 추가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티맵vs맵피 비교 차이점과 단점은?


내비게이션 추천할만한 무료앱 티맵vs맵피 비교를 해보면서 어느 제품이 우위에 있다라고 말하기는 어렵다는 결론입니다. 같은 내비게이션 무료앱이라고 해도 선호하는 맵의 스타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티맵에서는 볼 수 없는 맵피의 기능 중에 몇가지 특징이 개인적 선호도를 높혀 주었습니다.


▲ 상 : 맵피, 하 : 티맵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지 않고는 운전하기가 어렵게 된 요즈음입니다. 아는길도 네비게이션앱에 의지해서 가게 되는데요. 이는 과속에 대한 알람도 있고 보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 입니다. 초행길이나 혼동되는 길을 갈때는 더 많이 내비게이션에 의지하게 됩니다.



내비게이션 추천할만한 무료앱 티맵vs맵피 비교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2가지를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는 3D로 가독성이 좋아 남성 운전자들에게는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여성운전자들은 2D로 된 티맵을 더 선호한다고 듣기는 했는데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맵피의 3D화면으로 주변 건물을 식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두번째는 비보호 대한 표시를 해주는 맵피의 디테일함이 인상적이었어요. 역시 내비게이션 전문업체가 만들어서 그런지 다르네요. 티맵의 경우는 비보호를 표시하지 않거든요. 저야~~ 베스트 드라이버지만 초보운전이나 초행길이라면 요긴한 기능입니다. 다만 표시가 되지 않는 비보호 길도 있었어요.



최근 맵피가 업그레이드를 했는데요. 최신 빅테이터 교통정보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 빠른 경로 서비스를 해줍니다. 티맵의 경우도 비슷한 기능이 있어요. 



상황에 따라서는 실시간 편한 경로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실시간 빠른경로와 실시간 편한경로는 이동거리보다는 시간의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능의 제목이 이해하기 편하죠.



티맵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방향을 잘 잡는데 인근에 도착했을때 좀 더 디테일한 설명을 해주면 좋을텐데 아쉬었답니다. 간혹 운이 없는 경우는 주차 위치를 잡기 위해 몇번 돌기도 해요. 그런데 현대엠엔소프트의 상세음성(TTS)기능을 이용하니 좀 더 수월했어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용 맵피에도 고속도로 주행 시 주요 IC 및 휴게소 정보를 보여주는 고속도로 모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된 것은 좀 의외입니다. 티맵은 이미 적용된 기능입니다. 맵피도 좀 더 업데이트가 되어 이젠 차이가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인식기능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데요. 주행중에 목적지를 입력하는 것도 위험하고 출발전에 일일히 터치하는 것도 불편합니다. 맵피는 음성인식 버튼이 티맵보다 큰 편이라 마음에 들어요. 티맵은 업그레이드후에 오히려 음성인식버튼이 작아지고 불편해졌어요. 그런데 맵피의 애플버전은 안드로이드와는 달리 음성인식버튼이 키패드에 있어 아쉽습니다.



내비게이션 전문업체 현대엠엔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내비게이션 무료앱 맵피는 티맵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사용만 할 뿐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 않아 많은 분들이 손쉽게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맵피도 다소의 아쉬운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내비게이션 추천할만한 무료앱 맵피나 티맵 모두 목적지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안내를 해줍니다.(관련자료보기)



티맵은 올인원요금제·LTE요금제·태블릿요금제등 특정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만 무료였는데 지금은 모르겠네요. 확인해보시면 좋겠어요. 현대엠엔소프트의 자체 테스트결과 내비게이션 본연의 기능이 타 통신사와 비교우위의 결과를 보여줘 향후 더욱 발전하리라 기대하게 됩니다.

[관련글]

자동차보험 가입시 차량진단서비스 우습게 생각할게 아니네!! LIG손해보험의 다양한 서비스 살펴보니

애플의 무인자동차 iMove와 구글 무인자동차 그리고 LG전자와 벤츠의 스마트카(Smart Car)

사물인터넷(IoT)으로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사물인터넷 제품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