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무선모니터? 무선연결? 미러링 모니터(27MT77W)와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

by 핑구야 날자 2015. 4. 25.
반응형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무선모니터가 출시되어 놀랍네요. 미러링 모니터(27MT77W)와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가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무선모니터 주인공입니다. 무선모니터라고 말하는게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일산에서 스마트폰을 참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크롬캐스트등 OTT디바이스를 통해 스마트폰의 화면을 TV로 미러링해서 사용하거나 스마트TV와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 분도 많을 겁니다. LG전자에서 출시한 미러링 모니터(27MT77W)와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는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한 듯 합니다. 다양한 모니터 라인업을 갗춘 LG전자의 무선연결 모니터 2종은 어떤 기능을 담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LG전자가 국내 시장에서 출시한 스마트모니터로 부르는 미러링 모니터(27MT77W)와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등 스마트 모니터를 선보이면서 많은 관심을 갖게 합니다.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래로 큰 모니터로 전송할 수 있으니 의외로 쓰임새가 많을 거 같아요.



먼저 엘지전자의 미러링 모니터(27MT77W)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보던 화면을 모니터의 대화면으로 볼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요즘 VOD서비스를 하는 업체들이 많은데요. 티빙, 유플러스의 유플릭스, 엔탈등등으로 보던 영화를 바로 모니터로 전송해서 가족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영화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 사진 등등 참 많겠죠. 어찌보면 PC본체 없이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질 수 있겠다 싶네요.


▲ 크롬캐스트를 이용해 TV로 미러링


두번째로 관심을 받고 있는 엘지전자의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는 무선 스피커의 기능을 강화한 모니터입니다. 미러링모니터와는 달리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는 화면이 꺼져 있어도 10와트(W)급 내장 스피커만 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내장 스피커는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 기기와 연결된다는 말입니다. 결국 모니터와 스피커가 함께 스마트폰으로 제어를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 높겠죠. 또한 맥스오디오(MaxxAudio) 시스템을 적용해 저음은 더 풍부하게, 고음은 더 깔끔하게 재생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LG 스마트 모니터 미러링 모니터(27MT77W)와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는 모두 광시야각이 좋는 IPS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높은 색 정확도를 제공하고 보는 색의 변화가 없이 보는 각도를 자유롭게 합니다.



출시가격을 보면 미러링 모니터(27MT77W)는 395,000원이고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는 302,000원입니다. 이번에 스마트모니터 출시를 기념면해서 블루투스 모니터를 구입하면 블루투스 핫키가 있는 전용 리모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핫키는 버튼 한번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니터를 쉽고 편리하게 연결해 줍니다.


▲ LG전자 무선으로 즐기는 사운드바LAS750M


미러링 모니터(27MT77W)와 블루투스 모니터(24MT57B)를 비롯한 LG전자는 무선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면서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심플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우리집에도 보면 무선청소기, 무선 스마트오디오등등 정말 무선을 많이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앞으로도 무선제품은 더 많아질 것 같아요.

[관련글]

가벼운 무선청소기 흡입구에 대한 궁금증 해소!!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 창원공장 방문해서 확인해보니

사운드바LAS750M의 멀티룸과 홈씨네마모드로 홈씨어터와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 즐기는데 아쉬움

무선스피커 스테레오 구성으로 풍부한 사운드 연출!! LG 스마트오디오 NP8340 단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