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DSLR 처음 배울때는 보급기로!!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캐논 EOS100D을 한달간 써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5. 5. 1.
728x90
반응형

DSLR 처음 배울때는 보급기가 무난하니다.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캐논 EOS100D을 한달간 사용해봤는데요. DSLR를 처음 배우려는 입장에서 어떤 부분이 좋은지 어떤 부분이 아쉬운지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DSLR 캐논 EOS100D는 2014년 8월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DSLR을 처음 사용할때는 출시가 되지 않아 캐논 650D로 시작했답니다. 그러나 출시가 되었다고 해도 고민했을지 모르겠네요.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 DSLR 캐논 EOS100D라 처음 배우려는 분들에게는 휴대성이나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없습니다. 그러나 누군가의 조언이 없다면 장비에 욕심을 부렸을지도 모르겠어요.



장비의 문제보다는 활용


사진을 잘찍고 못찍는 것은 고급카메라냐 보급가메라냐가 아닌듯 합니다. 그렇다고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캐논 EOS100D은 DSLR을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는 충분하다는 겁니다. DLSR의 다양한 기능을 십분 활용하지 못하고 셔터만 누른다면 무게 때문에 팔도 아프고 쉽게 지치지 않을까요.



▲ by 캐논 EOS 100D @ 한해살이


DLSR 캐논 EOS100D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열심히 배워서 DLSR에 대해 어느정도 알게 되면 어떤 카메라를 구매하면 좋을지 감이 온답니다. 주변을 의식해서 장비에 욕심을 부리지 말구요. 캐논카메라는 찾는 분들이 많아 중고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죠. 깨끗하게 사용하고 좋은 가격으로 팔고 상위 모델을 사면 좋습니다.


▲ by 캐논 EOS 100D @ 한해살이


캐논 EOS100D 좋았던 점


캐논 EOS100D가 좋았던 점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휴대성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렌즈를 제외하면 무게가 407g밖에 하지 않아요. 그리고 어떤 렌즈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무게는 달라집니다. 번들렌즈 18-55mm를 사용해도 700g을 넘치 않으니 정말 가볍죠.



기능이 많은 DLSR을 만져보면 무게가 주는 느낌과 다양한 기능으로 심쿵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막상 기능들을 살펴보면서 열심히 만져보지만 막상 사용할때는 AF로 셔터만 누르게 되더라구요. 좋네~~ 뭐 이러면서 말이죠.ㅋㅋ 무게 때문에 미러리스카메라를 고민하기도 하죠.



DSLR 캐논 EOS100D은 어렵고 많이 사용하지 않은 기능들을 줄이고 효과적으로 DSLR을 익힐 수 있는 기능만 모아서 초보자들에게 접근성을 높혀주었습니다. 



DSLR 캐논 EOS100D는 뷰파인더로 사진을 찍을수도 있지만 라이브뷰로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죠. 그리고 터치스크린이라 기능설정이나 사진을 바로 볼 수 있어 편해요.



EOS 100D는 『하이브리드 CMOS AF II』를 사용한 캐논의 최초 엔트리급 DSLR카메라입니다. EOS100D의 하이브리드 CMOS AF II가 동영상을 촬영할때 AF(Auto Focus)가 전체면적의 80%정도의 범위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영상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 by 캐논 EOS 100D @ 재규어


DSLR 캐논 EOS100D의 12개의 모드를 제공하는데요. 모드다이얼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라이브뷰로 기능을 볼 수 있어요. 모드다이얼만 잘 기억하고 활용한다면 더욱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평상시는 장면 인텔리전트 오토 모드로만 촬영해도 무리가 없어요.



캐논은 렌즈의 라인업이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18-55mm를 사용하다가 더 좋은 렌즈를 구매해서 사용해도 되고 서드파티렌즈와도 잘 맞아 확장성이 높아요. 그렇다고 L렌즈를 구매하시지는 말구요. 그리고 네이버나 다음에 캐논 관련 카페가 많아서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캐논 EOS100D 좋은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캐논 EOS100D를 사용하면서 가볍고 편하게 DSLR를 경험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천생이 보급기다보니 다소 아쉬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무난하지만 그래도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라이브뷰가 터치스크린이라 편하긴 한데 틸트가 되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연사와 자동촛점의 스피드가 좀 느려요. 아마 처음으로 캐논 EOS100D를 사용했다면 아쉽지 않았을 겁니다.ㅋㅋ WiFi가 되지 않아 아쉬웠는데요, 가격대비 너무 큰 것을 바란것 같아요. 그럴때는 microSD를 스마트폰에 넣고 메일을 보내서나 SNS에 공유하면 됩니다. 아쉬운대로,ㅋㅋ 그래서 SD보다는 micro SD를 선호합니다.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S6는 microSD를 지원하지 않구요. LG G4는 지원하니 참고하시구요. 그러고보니 아이폰6도 지원하지 않네요.ㅋㅋ


마음 가는대로 시선 머무는대로


DSLR 캐논 EOS100D을 한달간 사용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카메라보다 가벼워 휴대하기 너무 편했어요. 손목에 무리도 덜가구요. ㅋㅋ 지난 주말에 오랜만에 아내와 예술의 전당에서 서울신포니에타 정기연주회에 다녀왔어요.


▲ by 캐논 EOS 100D @ 예술의 전당

▲ by 캐논 EOS 100D @ 예술의 전당

▲ by 캐논 EOS 100D @ 예술의 전당

▲ by 캐논 EOS 100D @ 예술의 전당


꽃들도 많이 피고 파란하늘을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답니다. DLSR 캐논 EOS100D로 마음 가는대로 시선 머무는대로 찰칵 찰칵~~ 어떤가요 괜찮죠.


▲ by 캐논 EOS 100D @ 예술의 전당

▲ by 캐논 EOS 100D @ 예술의 전당

조리개나 셔터스피드를 조절하면서 같은 사진을 좀 더 다양하게 찍어 보면서 역시 장비의 문제가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ㅋㅋ DSLR를 처음 배우려는 분이라면 캐논 EOS100D를 고민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DSLR카메라가방 매틴 발라드200의 부담없는 가격!! 여유공간에 미러리스 추가 그러나 아쉬움은 남아

DSLR 캐논 EOS100D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한 카메라!! DSLR의 장점과 아쉬움도 있어

EOS M3 화이트와 블랙 특징!!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더 욕심나는 강소라가방(미러리스가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