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워치 어베인LTE과 엘지워치 어베인이 다른점은 뭘까?

by 핑구야 날자 2015. 4. 27.
반응형

엘지워치 어베인LTE과 LG워치 어베인이 다른점은 뭘까요. 스마트워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이 알아볼텐데요. 어떤 스마트워치가 얼마나 필요한지 의문을 갖는 분도 많을 겁니다. 스마트워치를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처음과는 달리 너무 편해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일단은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전화 및 메일, 메세지 그리고 각종 SNS 수신을 알려줌으로써 중요한 소식이나 일정과 소식을 놓치는 일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그리고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죠. 서클타입이라 아날로그 시계를 착용한 것과 다를바가 없는데다 정장이나 캐주얼에 맞게 다양한 Facer를 교체할 수 있어요. 이번에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LG워치 어베인LTE는 통신을 연결한 진보된 스마트워치입니다.



통신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LG워치 어베인LTE


LG워치 어베인LTE의 가장 큰 장점이자 엘지워치 어베인과의 차이는 자체 통신 모듈을 내장해 스마트폰 없이도 전화와 문자 그리고 이메일등을 송신 및 수신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유플러스 통신사에서만 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연결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LTE연결기능을 제외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엘지워치 어베인과의 차이점기기도 합니다. LG워치 어베인LTE을 자체 전화번호가 있으니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하겠죠.  



스마트폰이 있는데 전화할일이 있겠냐 싶지만 사무실이나 집에 깜빡 잊고 스마트폰을 두고 나왔는데 급하게 전화할일이 생길 수도 있잖아요. 또한 문자송수신도 가능하니 정말 편하죠. 주변 소음이 많은 장소에서는 블루투스와 연동해 헤드셋을 연동해 사용하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통화품질은 Vo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수준으로 깨끗한 음질을 사용할 수 있어요.



LG워치 어베인LTE는 메세지를 수신받을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스마트폰 전화번호로 온 메세지를 받을 수도 있고 자체 전화번호로 온 메세지도 받을 수 있어요. 송신은 메세지를 받은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Q보이스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다만 주변의 소음이 있을때는 Q보이스를 이용이 쉽지 않아 아쉽니다.



작성도우미를 통해서 간단한 답신을 보낼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한글, 영문 그리고 숫자을 조합해서 답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업무시간이나 기타 스마트폰을 거내기 힘든 상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 편하죠.



G워치R에 비해 훨씬 많은 알림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들 중에 알림기능이 필요한 모든 앱이 연결되는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수신전화, 메세지, 캘린더, 이메일 그리고 LG스마트폰에만 있는 스마트알림이까지 자주 사용하는 앱이 알림기능의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와 관련된 앱과 버스정보등 사용자가 설치한 앱의 종류에 따라 많고 적음이 결정됩니다.



카카오톡, 행아웃 그리고 페이스북등 다양한 SNS도 LG워치 어베인LTE을 통해 연결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카톡 아이콘이 보이시죠.ㅋㅋ 카톡이 오면 진동이나 소리를 통해 화면에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면서 알려줍니다. 확인도 가능하고 회신도 가능하죠.



LG워치 어베인LTE는 무전기기능이 내장되어 서로 사람과 위치를 보면서 무전통신을 할 수 있어요. 물론 유플러스의 무전기 앱과도 연결됩니다.



다양한 앱으로 활용도를 높혀


LG워치 어베인LTE 자체 내장된 앱을 사용해서 더욱 활용도를 높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요. 그 밖에 LG Smart World를 통해서 더 많은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라이프스타일의 앱들중에 버스언제와를 설치해 보았어요. 스마트폰으로 버스도착앱을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LG워치 어베인LTE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게임을 한번 해볼까요. LG워치 어베인LTE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이 뭐가 있을까요. 어릴때 숫자키패드가 달린 전자시계로 숫자를 지우던 게임이 생각이 났는데요. 슈팅스페이스가 보이네요.ㅋㅋ



세상 많이 좋아졌죠. 시계로 그래픽이 받쳐주는 게임을 할 수 있다니 말이죠. 그 밖에 플래닛메이즈등 더 많은 게임이 있으니 재미있게 즐겨보면 좋겠네요. 



LG워치 어베인LTE의 화면켜짐유지 안함 기능은?


LG워치 어베인LTE는 G워치R의 화면켜짐유지 안함 기능이 없어요. 사용할때는 Facer가 올곧이 보입니다.



그러다가 LG워치 어베인LTE을 착용한 상태로 사용하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바뀝니다.



그리고 취침등의 이유로 착용하지 않을때는 화면이 꺼짐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절약하게 되는데요. 절전모드보다는 G워치R처럼 화면켜짐유지 안함 기능을 제공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LG SmardWorld의 다양한 Facer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LG워치 어베인LTE의 Facer는 기본적으로 설치된 모양이구요.이번에 보여드릴 Facer는 럭셔리하고 스타일리쉬한 다양한 Facer중에 일부를 보여드릴께요. 다 보여주면 재미없잖아요.


▲ 블랙라벨

▲ 블루 사파이어

▲ 자인의 손길

▲ 팔레트

▲ 메탈리카

[관련글]

LG워치 어베인LTE(LG Watch Urbane LTE) 개봉기!! 착용해보니 프리미엄 디자인의 매력에 빠져

CES2015 최신 스마트워치 4종 4색과 CES에서 공개되지 않은 스마트워치의 때깔

화웨이 스마트워치 포지셔닝은? 스펙과 가격으로 LG 어베인LTE에 비교해 매력적인 점과 단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