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캐논 EOS70D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카메라추천을 하게 된다면 어떤 기능을 소개할까? 자문자답을 해보면서 지난번 보급기에서 이번에 중급기로 사용을 하게 되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스펙을 살펴보았어요. 캐논의 보급기 EOS100D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은 EOS70D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어요. 카메라추천을 하는 것도 참 어려운 일일겁니다. 어느 카메라든 100% 만족시킬수는 없지요. 사진을 잘 찍지는 못하지만 새로운 장비를 통해 DSLR을 더 많이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설레인답니다. 사진은 역시 많이 찍어봐야 실력이 느는 것 같아요. 물론 타고난 감각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요. 개인적으로는 야경에 관심이 많아요. 카메라를 처음 욕심내던 계기가 멋진 야경을 찍던 지인의 영향이 컸답니다.
카메라를 잘 다루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웃을지 모르겠지만 틸트기능의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데요. 보다 다양한 각도에서 편하게 앵글을 잡을 수 있거든요. 캐논650D를 사용하면서 습관이 되어 틸트가 되지 않으면 다소 불편하더라구요.
EOS70D는 회전식 LCD를 탑재하여 더 높게 더 낮게 라이브뷰로 앵글을 잡을 수 있어요. 물론 뷰파인더로 촬영하는게 안정감있다고 하시겠지만 듀얼픽셀CMOS AF이 탑재되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난번에 사진을 촬영하고 WiFI로 전송을 하고 싶어도 기능이 없어 MicroSD를 스마트폰에 꽂아서 사용했어요. 따라서 갤럭시S6처럼 지원을 하지 않으면 그것도 할 수 없죠. 중급기 EOD70D는 WiFi접속이 가능해요. 생각만해도 무엇이 편한지 알겠죠. 사진을 바로 다른 디바이스로 전송할 수 있다는 말이죠.
AP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을하고 캐논 사용자용 CANON iMAGE FATEWAY사이트의 앨범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이를 통해 페이스북, 트워터 그리고 이메일도 앨범을 링크하는게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유투브에 업로드 할 수 있어요.
▲ 출처 :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
EOS70D는 약 2,020만화소의 CMOS센서와 이미지프로세서인 DIGIC5+를 제공해서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죠. ISO100에서 12800까지의 상용감도를 사용할 수 있고 확장하면 ISO25600의 초감도를 활용할 수 있어 폭넓은 촬영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 출처 :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
DIGIC 5+ 이미지 프로세서의 고속처리로 최대 7fps의 연속촬영이 가능해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다양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캐논의 대규모 캐시백 프로모션
봄이라서 나들이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캐논에서 괜찮은 조건의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캐논 EOS70D 모델을 포함해 많은 모델이 해당됩니다.
행사구매기간은 5월18일까지 진행하고 정품등록 및 이벤트 응모기간은 5월26일(화)까지 하네요. 구매하고 정품등록 후 이벤트에 승인이 완료되면 현금으로 현금을 돌려준다고 하니 놀랍네요.
물론 전액을 돌려주면 얼마나 좋겠어요.ㅋㅋ 캐시백 금액을 확인하여 원하는 제품의 구매 수위를 조절해보세요. 좋은 기회죠. 나중에 구매하면 가격은 좀 내릴지는 몰라도 캐시백은 없으니까요.
지급기준을 아래의 예시를 보면 좀 더 참고가 되겠네요. 카메라추천을 많이 받을텐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카메라를 골라보세요.
[관련글]
DSLR 처음 배울때는 보급기로!!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캐논 EOS100D을 한달간 써보니
캐논650D 개봉기 - 카메라초보가 반년 동안 고민하다가 선택한 DSLR 캐논650D
EOS M3 화이트와 블랙 특징!!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더 욕심나는 강소라가방(미러리스가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