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4 후기 - 전문가모드를 탑재한 카메라기능과 장인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by 핑구야 날자 2015. 4. 30.
728x90
반응형

드디어 LG G4가 공개 되었습니다. 소문대로 후면 가죽케이스와 전문가모드를 별도로 만들 정도로 카메라 기능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LG전자는 G4 블로거데이를 통해 공개하면서 자신감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체험존에는 많은 분들이 참석해 G4의 디자인과 스펙을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카메라의 기능을 소개하는 부스에서 타사 스마트폰과 직접 비교해서 보니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여러차례 LG G4에 대한 다양한 기능을 소개했는데요. 간접적으로 접하는 것과 직접 보는 것은 확실히 차이가 있었어요. 물론 이슈가 되는 AP대한 부분도 브리핑을 통해서 언급이 되었습니다.



코엑스 메가박스에 설치된 LG G4 체험존의 모습입니다. 최신스마트폰의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통해 달라진 스마트폰의 트렌드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을 디자인한 LG G4


5.5인치의 퀀텀디스플레이의 엘지 지4는 한손에 잡히는 좋은 그립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12주의 제작기간을 통해 만들어진 후면커버의 촉감이 부드럽게 느껴졌어요.



후면키로 사이드에 모든 버튼을 없앤 LG전자만의 매그러운 라인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크롬도색과 가죽이 만나는 라인의 분위기는 이전에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모습니다.



반대쪽 사이드도 역시 버튼이 없습니다. 가죽을 후면커버에 장착한다는 발상은 역시 LG다웠어요. 카피캣이라는 말을 듣는 타사 스마트폰과는 다르죠.



상단의 안테나가 하단으로 위치를 바꿔 매끄러운 라인을 살리려는 디자인의 방향을 읽을 수 있습니다.



천연가죽을 채용한 후면커버는 패션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중간에 박음질이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합니다.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천연가죽 후면커버는 오래 사용할 수록 매력을 더 합니다.



이번에 LG전자는 카메라에 상당한 공을 들였습니다. 후면카메라 1600만화소와 전면카메라 800만화소만으로도 대단한데 조리개값을 F1.8로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이 잘나오죠. 전문가모드를 사용하면 셔터스피드 속도는 30~1/6000초나 됩니다.



그리고 16MP의 컬러 스펙트럼센서를 적용하여 사람이 보는 컬러를 그대로 재현하죠. 손떨림방지기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OIS2를 탑재하여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카메라관련 UX로는 퀵샷이 있는데 화면을 켜지 않아도 후면키 더블클릭으로 빠르게 촬영할 수 있어요.



LG G4의 스펙


지4의 디스플레이는 QHD IPS 퀀텀디스플레이입니다. 일반 QHD와는 다르죠. 다른 QHD에 비해 G4의 QHD는 명암비 50% 향상, QHD가 명암비 50% 향상, 색재현범위 20% 향상을 통해 차별화된 QHD의 화질을 제공합니다. 배터리도 착탈식으로 3,000mAh이 용량은 Q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비교우위에 있습니다.



크기 : 148.9mm × 76.1mm × 6.3 ~ 9.8mm

무게 : 155g

색상 : 블랙, 브라운, 스카이블루(가죽) / 메탈릭 그레이, 세라믹 화이트 (3D패턴)

네트워크 : Band LTE-A

칩셋 : 퀀텀 스냅드래곤 808 Processor with X10 LTE

디스플레이 : 5.5인치 QHD IPS 퀀텀 디스플레이(2560×1440, 538ppi)

카메라 : 후면: 16M 화소, 조리개 값 F1.8, OIS 2.0, 전면: 8M 화소

배터리 : 착탈형 3000mAh

메모리 : 3GB LPDDR3 RAM, 32GB eMMC ROM, micro SD카드 슬롯 지원(최대 2TB 용량)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Bluetooth 4.1LE, NFC, USB 2.0

기타 : 전문가 모드, 제스쳐 인터벌 샷 등

출고가 : 82만 5천원



발열이슈로 퀄컴 스냅드래곤 810을 사용하지 않고 808를 사용했다는 의견에 대해 LG전자는 AP의 성능은 충분히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고 설명을 하였습니다.


통신사별 지원금 어디가 많나?


LG G4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각 통신사별로 얼마나 지원금을 주는지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긍금할텐데요. 4월29일 기준으로 보면 통신 3사 중에 최대 지원금을 주는 곳은 유플러스였습니다. 24개월 약정기준으로 S사의 경우는 LTE전국민 무한69로 18만원을 K사는 순환전무한51 요금제는 17만원을 지원합니다. 유플러스는 LTE음성무한자유69요금제로 228,000원을 지원합니다. 유플러스의 LTE42요금제, LTE음성무한자유99 요금제도 타사의 요금제보다 25,000원에서 79,000원까지 많은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어요.



통신사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는데요. 그동안 많은 투자를 했던 유플러스가 LTE커버리스 세계1위 라는 거 아시나요. 놀라셨죠. 커버리지가 뭐냐구요. LTE를 양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을 커버리지라고 합니다. 그만큼 통신 품질이 좋았졌죠. 



국제 통신장비 사업자협회인 GSA(Global Mobile Supplier Association)와 세계적인 통신장비업체인 에릭슨이 유플러스의 LTE커버리지를 세계1위로 인정해주었습니다. 국가별 커버리지를 보면 한국이 95%, 통신사별 커버리지를 보면 유플러스가 99%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플러스는 빠른 통신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기에 걸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유플러스는 실시간 TV 및 TV다시보기, 영화등등 다영한 영성서비스를 제공하는 U+HDTV, C-games, Uwa U+Box, U+NaviLTE, 영화 한편을 통재로 공유할 수 있는 U+Share Live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1997년 10월 이동전화서비스이후 14년 10개월 만에 모바일 가입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플러스는 유플릭스를 통해 최근에는 전국 어디서나 18,000여편의 영화와 HBO미드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VoLTE 수준의 품질로 음성메세지를 주고 받는 U+ LTE무전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통신속도가 타사대비 업로드 속도가 2배나 빠르다보니 QHD의 퀀텀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LG G4와 궁합이 딱 맞죠. 유플러스는 제로크럽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최신스마트폰 구입시 부담을 줄여주고 기기교체시 잔여할부금 부담까지 낮춰주는 제로클럽시즌2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유플러스는 1GB 데이터 비디오 요금제를 출시했는데요. LG G4가 사진을 찍으면 RAW로도 사진을 저장할 수 있어요. 그래서 보다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죠.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경험하기 어렵죠. 그러나 용량이 많기 때문에 저장공간의 추가확보가 필요합니다. 유플러스는 매일 1GB씩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QHD IPS퀀텀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LG G4와 가장 잘 어울리죠. 유플러스는 월 최대 111,000원의 다양한 할인헤택도 누릴 수 있어요. 다음 LG G4후기에는 좀 더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관련글]

DSLR 처음 배울때는 보급기로!!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캐논 EOS100D을 한달간 써보니

LG워치 어베인LTE과 엘지워치 어베인이 다른점은 뭘까?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과 MX스타일의 디자인 차이!! 기아자동차가 중형세단의 트렌드를 읽고 있는가?

반응형

댓글